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나에게 꼭 맞는 자동차? 이것만 기억하세요!

금융정보 톡

by SMART_IBK 2016.06.26 17:13

본문





새 자동차를 구매하려면 목돈이 들어가기 때문에 쉽게 결정을 내리기 어렵습니다. 보통 현금구매, 할부, 리스, 장기렌트 등을 통해 경우가 많은데요. 새 차를 구매할 때는 우선적으로 고려해야할 점이 몇 가지 있습니다. 



1. 나에게 맞는 차종을 구한다.



현재 나의 생활패턴을 고려하는 것이 가장 우선입니다. 이용하는 사람이 몇 명인지에 따라 차종이 달라질 것입니다. 예를 들어 혼자 혹은 부부가 이용한다면 경소형차, 짐이 많거나 패밀리카라면 중형급 이상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또 일반 시내 주행이 많다면 승용차가, 캠핑이나 레저 등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비포장도로를 다닐 경우가 많다면 SUV 차량이 맞을 수 있습니다. 그 다음 자신의 기호에 맞는 디자인과 색상을 미리 생각해 둡니다.



2. 인기 차종을 고른다.




차는 필요한데 자동차를 잘 알지 못하고 바빠서 이것저것 알아보기 귀찮다면 인기차종을 고르는 것도 방법입니다. 자동차 판매순위를 참고하거나 신차 시장에서 인기를 끈 자동차를 구입합니다. 부품공급이 원활하기 때문에 사고나 고장 시 수리를 빠르고 쉽게 받을 수 있습니다. 또 중고차 시장에서 인기차종이 될 가능성이 높아 나중에 중고차 시장에 내놓을 때도 유리해질 수 있습니다.



3. 유지비를 고려한다.




차값만 생각하지 말고, 유지비도 고려해야 합니다. 차 구매 시 취/등록세, 자동차 보험료, 자동차세, 주유비 등 자동차 유지를 위한 지출목록이 늘어납니다. 무리해서 당장 차를 구매하여도 카푸어가 될 가능성이 높아지죠. 때문에 신차 구매 전 유지비를 감당할 수 있을지 여부를 꼼꼼히 따져보는 것이 좋습니다.



4. 할인 혜택을 따져본다.




여러 곳에서 견적을 받아보고 가장 좋은 가격과 조건을 제시한 영맨(영업사원)이나 딜러를 통해 구입하면 비교적 싸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또 당장 차를 사야할 경우가 아니라면 조금 더 기다려서 다음 신모델로 넘어가는 시기에 구모델에 대한 가격할인이나 추가 옵션혜택을 노려보는 것도 방법입니다.


또한 카드사의 캐시백 이벤트를 알아봅니다. IBK카드는 현재 신차 구매 시 일시불 결제를 하면 최대 1.8%의 캐시백을 돌려주는 다이렉트 오토캐시백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IBK 신용카드로 자동차 결제금액 500만원 이상 선결제하면 1.1%, 1,500만원 이상은 1.8%의 캐시백을 지급합니다. 


카드 승인 기준 2016년 6월 30일까지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으니 이달 내에 새 차 구매하려는 분들을 이번 기회를 놓치지 않길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