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참! 좋은 은행, IBK기업은행 주간 핫뉴스 - 6월 4주

by IBK.Bank.Official 2016. 6. 27.



IBK기업은행, 핀테크 공모전 시상식 개최 


지난 23일, IBK기업은행 서울 중구 본점에서 2016 IBK핀테크 드림 공모전 시상식이 열렸습니다. 

이번 공모전에는 모두 77건이 접수됐으며, 내·외부 심사위원의 서류 심사와 프레젠테이션 발표 등을 거쳐 최종 10개 팀이 수상자로 선정되었는데요. 대상에는 맞춤형 부동산을 추천하고 금융 서비스를 중개하는 '앞집'이 선정되었습니다. 한편 선정된 아이디어들은 IBK금융그룹에서 사업화가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입니다. 




기업은행, ‘IBK-웨스턴유니온 자동송금’서비스 출시


IBK기업은행이 글로벌 송금회사인 웨스턴유니온과 함께 ‘IBK-웨스턴유니온 AUTO-SEND(자동송금)’ 서비스를 출시합니다. 

고객이 최초 한번만 은행에 방문해 송금인과 해외수취인의 정보를 등록하면, 이후 송금전용계좌에 원화를 입금하는 것으로 해외송금이 이뤄집니다. 송금 방법은 이체일 송금과 잔액전체 송금 방식 중에서 선택할 수 있으며, 월 최대 3000달러까지 송금 가능합니다. 



IBK기업은행 성서4차단지지점 개점


IBK기업은행 성서4차단지지점(출판비지니스센터 1층)이 21일 문을 열었습니다. 이날 개점한 성서4차단지지점은 성서지역 내 금융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창조경제의 거점은행으로서 역할을 수행하게 됩니다.



'IBK고객소리단' 운영, "고객 의견 상품·서비스에 반영"


IBK기업은행은 고객의 아이디어와 의견을 상품, 서비스 등에 반영하기 위해 'IBK고객소리단'을 운영합니다. 기업은행은 마케팅 리서치 전문업체인 나이스알앤씨(NICE R&C)를 통해 2500여명의 IBK고객소리단을 구성하고, 조사 건별로 연령·스마트뱅킹 사용·상품 가입여부 등 조건에 맞는 패널을 선별합니다. 참가패널은 신상품 아이디어 발굴·서비스 체험·설문조사·자문 등의 활동을 수행하게 됩니다. 



IBK기업은행, `환전 · 선물환` 은행 방문 없이 모바일로 거래


IBK기업은행은 모바일로 환전 및 선물환 거래가 가능한 'IBK모바일FX/선물환' 앱을 출시했습니다. 이미 2011년에 'IBK인터넷FX/선물환' 시스템을 구축해 고객이 서류 작성과 은행 방문 없이 PC로 직접 현물환(환전) 및 선물환 거래가 가능하도록 했으며, 이번 앱 출시로 모바일에서도 동일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기업고객은 현물환(환전)과 선물환 거래가 모두 가능하며, 개인고객은 현물환(환전)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