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 톡

더 더워지기 전에 신나게 즐기자! 6월의 축제 일정



날씨가 조금씩 더워지는 것 같더니, 어느새 6월이 찾아왔습니다. 

오늘은 6월에 열리는 서울, 근교의 축제정보를 모아봤는데요. 올해로 18회를 맞는 국제여성영화제부터 무더위를 날려주는 놀이공원 여름축제, 캠핑과 음악이 만나는 페스티벌까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집 안에만 있지말고, 이번 주말에는 밖으로 나가보세요!  



1. 118편의 여성영화가 있는 서울 국제여성영화제


제18회 서울국제여성영화제 트레일러 www.siwff.or.kr/kr



여성의 시각으로 삶의 다양한 측면을 다룬 여성영화들이 상영되는 서울국제여성영화제. 오늘부터 8일까지 신촌 메가박스(2,4,5,7관)에서 27개국 118편의 작품들이 상영될 예정입니다. 


영화와 피아노연주를 동시에 상영하고, 임순례 감독과 배우 한예리가 참여하는 대본 낭독공연 등 이색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2016 서울국제여성영화제, 주목해야 할 작품 



<서프러제트>

20세기 초 영국에서 벌어진 여성 참정권 운동을 소재, 평범한 세탁공장 노동자였던 주인공이 불평등한 사회에 저항하는 이야기를 그렸다. 할리우드 영화제 올해의 배우상, 햄턴스 국제영화제 감독상 등을 수상한 작품으로 이번 영화제의 개막작에 올랐다. 


<다가오는 것들> 

2016년 베를린국제영화제 은곰상 수상작으로, 지적인 여성 앞에 다가온 변화를 치밀하게 그린 영화. 이 외에도 한불수교 130주년을 맞아 프랑스 여성영화 120년을 집대성할 수 있는 특별전을 마련하였으며, 총 27편의 다양한 프랑스 여성영화가 상영된다. 


<침묵> 

쟁점 : 일본군 위안부, 기억의 극장이라는 섹션으로 마련된 6편의 영화 중 하나로, 재일교포 박수남 감독의 다큐멘터리이다. 1994년 5월, 15명의 위안부 피해자들이 쌀과 김치를 메고 일본을 찾은 그 투쟁의 기록. 



2. 예술과 문화의 거리, 대학로 거리공연축제




각종 예술단체와 공연장 화랑 등의 문화시설이 밀집한 예술과 문화의 거리 ‘대학로에서 6월 9~12일 동안 거리공연 축제가 열립니다. 대학로의 중심인 마로니에 공원을 중심으로 공연장 소개 및 다양한 장르의 거리 공연이 진행되며, 매일 저녁에는 시민들을 위한 ‘숨바꼭질 단편영화제’가 열립니다. 



대학로 갈 땐

대학로 하면 역시 연극을 빼놓을 수 없겠죠? 현장에서 구매하는 방법도 있지만, 인터넷을 통해 미리 예매하면 할인된 가격으로 관람할 수 있습니다. 티켓 사이트나 소셜커머스 등의 각종 할인 수단을 이용하면 최대 50%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는 사실! 



3. 캠핑 좋아하세요? 레인보우아일랜드 2016




기간 : 6/18 ~ 6/19

장소 : 가평군 자라섬 일대

홈페이지 : www.rainbowfestival.co.kr


음악과 캠핑이 만나는 페스티벌은 어떠세요? 매년 남이섬에서 진행되던 레인보우아일랜드가 올해는 캠핑의 성지 자라섬으로 이동, 다양한 편의시설과 오토캠핑장, 캐러번 등이 갖춰진 공간에서 뮤직 페스티벌이 열립니다. 


특히 헤드라이너 아티스트와 함께 페스티벌의 캠프파이어를 진행하고, 캠핑 구역 곳곳에서 버스킹과 아티스트 퍼포먼스 등이 준비되어 있는데요. 장기하와 얼굴들, 십센치, 자이언티, 이디오테잎 등 국내외 다양한 장르의 아티스트들이 출연할 예정입니다. 



4. 여벌 옷 꼭 챙겨가세요! 서울랜드 워터페스티벌 



매년 열리는 서울랜드의 여름축제로 올해는 6월 25일부터 8월 21일까지 진행됩니다. 공연단과 관람객이 함께 팀을 이뤄 물총 대결을 하고, 물총 서바이벌 게임 ‘버블파이터 챔피언십’을 진행하는 등 시원한 물놀이로 무더위를 달래줍니다. 한낮의 더위를 피해 방문하는 야간 관람객을 위해서는 야간 조명 쇼와 공연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여름에 타면 더 좋은 서울랜드 놀이기구!


급류타기 : 통나무배에 몸을 싣고 급류가 흐르는 수로를 따라 가는 물 놀이기구. 지상 9m 높이에서 떨어지는 아찔한 쾌감과 시원한 물보라까지! 


워터워크 : 투명한 공에 들어가 물 위를 걷는 이색 체험. 하는 사람들만큼 보는 사람들도 즐거워진다는 매력의 놀이기구. 


라바트위스터 : 인기 애니메이션캐릭터 라바를 타고 시원한 바람을 즐기는 놀이기구. 캐릭터타운 (환상의나라)에서는 라바놀이기구 외에도 터닝메카드, 또봇 등 다양한 캐릭터 놀이기구를 만날 수 있다. 



조금만 있으면 무더위가 찾아오게 될 텐데요. 더 더워지기 전에 연인 손, 가족 손 꼭 붙잡고 즐거운 나들이 즐겨보세요! 


공감꾸욱~

  • 유현 2016.06.25 11:3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중 터닝 메카드는 꼬마기차 추추 시즌2 후속 프로그램인 데다가,kbs2 작년 매주 화요일 오후 5시(17시) 10분에 1기가 첫방송으로 방영하였었다고 하고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