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오~샹젤리제♪ 사랑과 낭만이 있는 프랑스 여행기

금융정보 톡

by SMART_IBK 2016. 6. 9. 07:00

본문



오~샹젤리제 오~샹젤리제♪ 얼마전 사랑과 낭만이 가득한 나라 프랑스를 다녀왔는데요.

파리의 랜드마크인 에펠탑, 베르사유 궁전도 유명하지만 조금은 생소한 지베르니, 몽생미셸 등 근교도시에 대한 여행기를 들려드릴까 합니다. 


특히 IBK카드가 함께 있어 더욱 유용하고 즐거웠던 프랑스 여행,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클로드 모네의 정원



수련 연작의 그곳, 모네의 집 지베르니를 방문하다


예술사에서 가장 많이 언급되는 지명 중 하나인 지베르니는 화가 모네가 손수 정원을 꾸미고 수련 연작을 그린 곳입니다. 지베르니는 현지 투어도 많지만 기차여행을 추천하는데요. 2시간에 1대 꼴로 직통 기차가 운행되며, 지베르니역에 도착하면 모네의 생가로 향하는 셔틀버스를 탑승할 수 있습니다. 왕복 8유로 정도였는데 편도로 예매하시고 오실 때는 미니기차를 타고 오셔도 좋을 것 같아요.


지베르니를 다녀와서는 모네의 작품들을 보기 위해 오르세와 마르모탕 미술관을 방문했습니다. 뮤지엄패스권 대신 통합권을 구매하여 저렴하게 관람할 수 있었는데요, 현장에서 바로 구매 가능하며 무엇보다 긴 대기 줄을 서지 않아도 되어 유용합니다.


· 오르세미술관 + 오랑주리미술관 통합권 : 16유로

· 마르모탕미술관 + 지베르니 모네하우스 통합권 : 16유로




먹방여행을 떠나보세요! 벨기에 브뤼헤


주변에 여러 나라가 붙어 있는 파리에서는 근교 도시는 물론 당일치기로 다른 나라까지 다녀올 수 있다는 사실! 파리에서 벨기에까지 기차로는 대략 1시간 20분 정도 걸려 쉽게 다녀올 수 있습니다. 

벨기에하면 다양한 먹거리도 빠질 수 없죠? 올리브 오일에 화이트와인을 곁들인 홍합요리와 우리나라의 국밥같은 벨기에의 스튜, 맥주를 정말 맛있게 즐겼습니다. 


파리에서 벨기에를 갈 계획이 있다면 2~3개월 전 미리 기차표를 예매해 저렴하게 다녀올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프랑스 철도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세요.



몽생미셀과 에트르타, 옹플레흐



파리 근교 여행 몽생미셸 야간투어


프랑스에서 가장 매혹적인 여행지, 바다 위에 지어진 수도원, 세계문화유산 등 단연 최고 명소 ‘몽생미셸’에도 다녀왔습니다. 


파리에서 거리가 많이 떨어져 있는 데다가 대중교통으로는 방문하기 어려운 탓에 현지투어를 통해 저렴하게 다녀왔는데요. 벨기에나 지베르니 등의 근교 도시는 자유롭게 즐길 수 있도록 기차여행을 권하지만, 몽생미셀만큼은 현지 투어를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투어를 이용해서 몽생미셸 외에도 에타르타, 옹플뢰르등 작은 동화 속 마을들을 구경할 수 있었어요. 




라발레 빌리지 아울렛에서 쇼핑을


파리하면 또 '쇼핑'이 빠질 수 없겠죠? 파리에서 40분 정도 거리에 위치한 라발레 빌리지 아울렛에서는 쇼핑 전 인포메이션센터에서 비자카드 또는 삼성카드 제시 시 모든 브랜드 10% 할인권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할인권에 더해 상품 결제 후 텍스리펀드를 현금으로 받을지 카드로 돌려받을지 물어보는데, 카드로 텍스리펀드 받는 것이 캐쉬보다  3%정도 더 높았던 것 같아요. 텍스리펀드는 공항에서 출국 전 신청하면 됩니다. 



프랑스 남부 바캉스의 도시 니스와 모나코


세계적인 휴양지인 프랑스의 남부도시 니스와 모나코. 저가항공사 이지젯(편도 1인 35유로)을 이용하여 파리에서 니스까지 저렴하게 도착할 수 있었는데요. 게다가 영화 '그레이스 오브 모나코' 로 알려진 모나코는 니스에서 버스로 한 시간이면 도착하는 근교에 위치해 있었습니다. 


니스에서 당일치기로 모나코를 다녀오신다면 일몰 시간에 맞춰 버스 타는 것을 추천! 바다 위에 석양이 지는 장면은 넋을 놓고 바라보게 될 만큼 환상적이었습니다. 




꼭 읽어보세요! 유럽여행 비용 절약하는 꿀팁 

1. 현지에서 유심칩 구입하기 

전화 보다 데이터 사용이 많기에 로밍을 하면 요금이 만만치 않죠. 현지 대리점을 통해 유심칩을 구입하면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데요, 사용 중 데이터가 부족하다면 매장에 들러 추가 충전도 가능합니다.

* 오렌지대리점 유심칩
39.99 유로 : 유심칩 & 데이터 1GB & 전화 120분 & 문자 1,000개
19.99 유로 : 유심칩 & 데이터 1GB


2. IBK에서 환전하고 코레일공항철도 할인받기 


복잡한 인천공항 출국심사 대신, 서울역 도심공항터미널에서 탑승수속과 출국심사를 마치고 편안하게 가보세요! IBK카드가 있으면 본인포함 4명까지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 이벤트 기간 : 2016년 12월 31일까지
· 대상환전 : 외국통화 매입/매도, 여행자수표 매도, 사이버 환전
· 할인방법 : 1인 8,000원 → 6,900원 할인 (1매당 3인까지 가능)
당행 환전거래 시 승차권 운임 할인문구를 기재한 고객용 외국환거래계산서(할인쿠폰) 제공



3. 여행할 때 딱 좋은 IBK 참! 좋은 친구카드
 
· 브랜드 : BC글로벌, UnionPay, VISA, Master 단, 참!좋은 친구카드(플래티늄)은 VISA만 가능
· 연회비 : BC글로벌, UnionPay 2,000원 
 VISA, Master 5,000원
 참! 좋은 친구카드(플래티늄) 리워딩 마일리지 선택시 5만원, TOP포인트 선택시 3만원

① 환전 수수료 우대받기 

플래티늄 고객이면 누구나 외화 환전 시 70% 우대를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프랑스, 벨기에, 모나코 모두 동일하게 유로화를 사용하기 때문에 필요하신 만큼 넉넉하게 환전하기를 권합니다. 

저는 환전을 적게 한 탓에 어쩔 수 없이 현지에서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를 이용했는데요. 생각보다 이자가 높지 않더라고요. 신용카드 등급에 따라 차이가 나겠지만, 5월 3일 400유로 현금서비스를 받았더니 5월 16일 기준으로 이자가 6.5% 발생했습니다. 현금서비스를 받고 바로 갚으면 이자가 더 이상 발생하지 않기 때문에 해외에서 긴급상황시 유용하게 쓸 수 있었어요. 

② 출국 전 공항라운지 이용하기 (1일 1회, 연 2회까지 이용 가능)

인천공항 : HUB라운지, 동방라운지
김포공항 : 김포에어라운지 

③ 여행자 보험 활용하기 

단기 여행에도 여행자 보험을 가입해야 하나 고민되는 분들이 많을 듯 합니다. 참! 좋은 친쿠가드 플래티늄 서비스를 이용하면 여행상해보험이 지원되니 꼭 이용하세요! 

 구분

 여행상해보험

 해외여행보험

국내여행보험 

 담보내용 및 금액

해외여행의 최초 90일 동안 상해사고로 인하여 발생된 사망 또는 영구적 고도 후유장애 최고 3억원

국내여행 중 공공교통승용구 탑승 중 상해사고로 인하여 발생된 사망 또는 영구적 고도 후유장애 최고 3억원 

 피보험자 범위 

 플래티늄카드 본인 및 법적배우자, 만 15세 이상 만 23세 미만의 무직 및 미혼자녀

 보상의 전제  

플래티늄 카드로 항공요금 전액 결제시 (패키지여행의 경우 전체 패키기 비용 중 최소 50% 이상을 카드에 의해 지급된 경우)  

플래티늄카드로 항공, 철도, 여객선 탑승 요금 전액을 결제한 경우 (단, 교통카드기능에 의해 요금이 지불된 경우는 보험적용이 안됨) 



4. 유럽여행 자신있게 유니온페이 활용하기 


많은 분이 비자나 마스터카드만 알고계시는데 이번 유럽여행을 다니면서 유니온페이도 쉽게 볼 수 있었습니다. 특히 이번 여름에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있으시다면, 8월까지 10% 캐시백 되는 브랜드 유니온페이로 꼭 할인받으세요! 자세한 사항은 아래 BC카드 홈페이지 이벤트란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기간 : ~ 8월 31일 

대상 : IBK 유니온페이 신용 및 체크카드 개인회원 

내용 : 전 세계 IBK 유니온페이 가맹점에서 IBK유니온페이 카드 결제 시 10% 캐시백 제공 (1인 월 최대 5천만원한도) 

2016 월드와이드 10% 캐시백 이벤트 신청하기


IBK카드와 함께한 프랑스 여행기, 어떠셨나요? 유니온페이 할인부터 편리한 현금서비스까지, 여러분도 IBK카드와 함께 이번 여름에 해외여행 떠나보세요! 

IBK소셜지기 김은정 계장 


※ 본 게시글은 IBK기업은행의 금융상품을 홍보하기 위해 제작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이 게시글의 상품 내용은 요약된 내용으로 추후 변경될 수 있으니 자세한 사항은 IBK기업은행 홈페이지(www.ibk.co.kr)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준법감시인 심의필 제2016-1705호(2016.06.03) 

※ 신용카드 남용은 가계경제에 위협이 됩니다.

※ 연체이자율(최저 연 16.5% ~ 최고 연24%)은 정상이자율 및 연체일수에 따라 차등 적용됩니다. 

※ 본 게시글은 해당 게시기한까지만 유효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