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목돈 마련에 어려움을 겪는다면, '희망 e-룸 변동금리적금'

by IBK.Bank.Official 2016. 5. 9.



작년에 이어 저금리 현상이 지속되는 가운데, 금리 상승에 대한 소식이 꾸준히 들려오는데요. 금리가 오른다는 말은 들었지만 언제일지는 몰라 예·적금 가입을 주저하는 이들이 많다고 합니다. 


이 가운데 변동금리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상품이 있다고 해서 화제입니다. 들을수록 놀라운 희망 e-룸 변동금리적금 입니다!






Point 1.


희망 e-룸 변동금리적금의 특징 중 하나, 바로 가입방법입니다. 비대면 전용상품으로, 인터넷뱅킹과 스마트뱅킹을 통해서만 가입이 가능한데요. 평소 바쁜 일과로 은행 들를 시간이 없는 자영업자들을 위해 쉽고 빠른 적금 가입을 제공합니다. 





Point 2.


가입대상은 사업자등록증을 소지한 개인사업자 또는 법인사업자이어야 하며 1기업 당 1개의 계좌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그 동안 일반 개인적금을 이용하셨다면, 자영업자만을 위한 특별 적금으로 목돈 모으기 실현해보세요! 





Point 3.


가장 큰 장점은 바로 변동금리에  가입기간별 우대금리가 기본으로 제공된다는 점! 

일반 적금 상품은 고정금리로 묶여있어 금리가 올라도 혜택을 받을 수 없었는데요, 희망 e-룸 변동금리적금은 전국은행연합회 홈페이지(www.kfb.co.kr)를 통해 고시하는 KORIBOR 3월물에 연동, 3개월마다 변동하여 금리를 제공합니다. 게다가 계약기간별 우대금리를 적용해 돈을 모으면 모을 수록 더 많은 금리를 적용 받게 됩니다. 



한편 희망 e-룸 변동금리적금은 기업이 원하는 목표를 달성 할 수 있도록 협업하는 조력자 역할까지 합니다. 기업이 적금을 가입하면서 seed-money를 조성하면 IBK에서는 우대금리로 원가를 절감하고, 변동금리로 금리를 안심시킵니다. 





가입대상

개인사업자 및 법인, 1기업 당 1계좌만 보유 가능


판매한도

계약금액(원금:초입금x계약기간 월수로 산정), 기준 1,000억원


판매기간

2016년 말까지. 단, 한도소진 시 조기종료


구성상품 

정기적금(자유적립식)


계약기간

1년 이상 3년 이내에서 월 단위 지정 가능


적립금액

10만원 이상 월 1,000만원 이내 (적립단위 1만원)


납입제한 

월 1,000만원 이내(초입금 포함), 만기 1개월 전까지만 입금가능


가입채널 

기업(기업전용) 인터넷뱅킹, 기업스마트뱅킹


적용금리

2016. 5. 4 기준 현재 고시금리 연 1.54%(세전)

KORIBOR(3월물)에 연동하여 추후 변동가능

(전국은행연합회 홈페이지에 게시되며, 적금 가입 직전 영업일의 고시금리를 당일에 적용)


우대금리

만기 해지 시 계약기간별로 아래와 같이 우대금리  제공


계약간 

1년이상~2년미만 

2년이상~3년미만 

 3년

 (%p)

 0.05

 0.15

 0.20


중도·만기 후 해지 금리

정기적금과 동일한 기준으로 적용


관리점

권유자가 있는 경우 권유자 소속지점

권유자가 없거나 배정이 불가한 경우(본부소속 등) 출금계좌 관리점 


*위 내용은 상품의 일부내용이므로, 자세한 내용은 하단의 상품링크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감시인 심의필 제2016-1319(2016.5.4) 게시기한 : 2016.12.31

※ 상기 내용은 사전통보 없이 변경 가능하며, 당행 여신규정 및 관련 법률에 의거하여 금융기관의 신용관리대상 거래처로 규제된 경우 또는 연체자 등은 대출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대출원금 납입이 지연되거나 만기시 원금을 상환하지 않는 경우 연체이자가 부과 됩니다. 

※ 개별 상품에 관한 자세한 문의는 거래영업점 또는 IBK고객센터 (☎1566-2566)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은행거래와 관련하여 이의가 있을 때에는 IBK기업은행의 분쟁처리기구에 해결을 요구하거나 금융분쟁조정위원회 등을 통하여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금융감독원 : 국번없이 ☎1332, IBK기업은행 : ☎080-800-0119) 

※ IBK기업은행은 금품‧향응을 받지 않습니다. 윤리경영 위반 사실이나 개선이 필요한 경우 신고해주시기 바랍니다.(☎02-729-7490, e-mail : ibkethics@ibk.co.kr)

공감꾸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