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개인사업자를 위한 안성맞춤 대출, i-ONE 소상공인 대출

by IBK.Bank.Official 2016. 4. 4.



요즘 젊은 층을 중심으로 창업자가 늘어나고 은퇴이후 자영업에 도전하는 분들도 많아지는데요. 장소부터 준비자금, 인건비 등등 여러 부분에 지출이 많다보니 대출을 받고는 합니다. 


하지만 하루종일 매장에 붙어있어야 하거나 바쁜 일과로 은행 방문이 어려운 경우가 참 많은데요. 이런 분들을 위해 IBK기업은행에서 맞춤형 상품을 출시했다고 합니다. 함께 살펴볼까요? 





은행방문 없이 대출지원


소상공인 여러분, 직장인 분들 만큼이나 바쁜 하루 일과 때문에 은행에 따로 들릴 시간이 부족하실텐데요. 비대면 채널 인터넷뱅킹이나 i-ONE뱅크를 이용하면 은행 방문 없이도 대출신청, 심사 및 실행이 가능합니다. 게다가 방법도 어렵지 않고, 3~5분만에 즉시 대출이 가능하죠.


대출금 상환비율은 10~100% 내에서 고객이 자유롭게 지정할 수 있으며, 카드매출대금 자동상환 또는 매일원금 자동상환을 선택하시면 대출금리 감면혜택을 제공합니다. 




i-ONE뱅크 APP실행- 뱅킹서비스 - 대출 - i-ONE소상공인대출




대출 대상 (아래사항에 모두 해당되는 개인사업자)

 - 당행에 입출금이 자유로운 예금계좌 보유기업

 - 당행의 인터넷뱅킹 가입기업

 - 개인 CB 7등급 이상, 소기업 신용등급 BB이상 대상(자동검증) 


대출채널

인터넷뱅킹, i-ONE뱅크 개인, i-ONE뱅크 기업

거래가능시간 : 대출신청 09:00 ~ 17:00


대출조건

자금용도 : 운전자금대출(신규대출에 한하며 기존 대출 대환은 지원 제한)

대출과목 : 중소기업자금대출(수시로대출 제외)

대출기간 : 1년 이내 (월단위 선택가능)


대출금액

자동산출된 대출한도 범위 내에서 대출채널을 통해 고객이 직접 신청한 금액(십만원 단위)

자동산출 대출한도 = 'A - B' (십만원이하 절사)


A : 신용등급별 신용대출 한도

구분 

A이상

BBB+, BBB

BB+, BB 

대출한도

30백만원 

20백만원 

10백만원 




B : 당·타행 기보유 신용대출(대표자 개인 및 동일 대표자의 모든 사업자 신용대출 포함)


상환방법 

만기일시상환이며 단, 다음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할 경우 '자동상환'여부 필수 선택.

그 외 고객의 경우 '자동상환' 여부 고객 선택 가능 

 - 개인 CB 5.6.7 등급

 - 신용등급 BB

 - 업력 1년 미만 


금리감면

[카드매출대금 자동상환] 

자동상환 비율에 따라 아래와 같이 금리 자동감면


구분 

자동상환 비율

 10% 이상~ 50% 미만

50% 이상 ~ 100% 미만 

100% 

자동감면 

연 0.2%p 

 연 0.3%p

 연 0.5%p


[매일원금 자동상환] 

선택 시 연 0.5%p 금리 자동감면 





영업점 방문이 어려운 소상공인들에게 도움이 될 i-ONE소상공인대출. 앞으로 고객님들에게 편리한 비대면 금융환경을 제공하는데 앞장서겠습니다! (상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위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IBK기업은행 영업점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본 게시글은 IBK기업은행의 금융상품을 홍보하기 위해 제작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이 게시글의 상품 내용은 요약된 내용으로 추후 변경될 수 있으니 자세한 사항은IBK기업은행 홈페이지(www.ibk.co.kr)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준법감시인 심의필 제2016-825호(2016.03.30)

※ 상기내용은 사전통보없이 변경 가능하며, 당행 예산규정 및 관련 법률에 의거하여 금융기관의 신용관리대상 거래처로 규제된 경우 또는 연체자 등은 대출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대출원금 납입이 지연되거나 만기시 원금을 상환하지 않는 경우 연체이자가 부과됩니다. ※ 개별상품에 관한 자세한 문의는 거래영업점 또는 IBK고객센터(☎1566-2566)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은행거래와 관련하여 이의가 있을 때에는 IBK가 기업은행의 분쟁처리기구에 해결을 요구하거나 금융분쟁조정위원회 등을 통하여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금융감독원 : 국번없이1332, IBK기업은행:080-800-0119 ※ IBK기업은행은 금품, 향응을 받지 않습니다. 윤리경영 위반 사실이나 개선이 필요한 경우 신고해주시기바랍니다.  02-729-7490, email : ibkethics@ibk.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