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참! 좋은 은행, IBK기업은행 주간 핫뉴스 - 12월 4주

금융정보 톡

by SMART_IBK 2015.12.28 07:00

본문


IBK기업은행 은행 방문없이 계좌개설하는 ‘헬로 i-ONE’ 앱 출시


IBK기업은행에서 기존 거래고객이 아니어도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고 비대면 실명확인 방식으로 새 계좌를 개설하거나 전자금융 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는 ‘헬로 i-ONE’ 앱을 출시했습니다. 신분증을 촬영해 전송한 뒤, 휴대전화 본인명의 확인과 거래은행 계좌에서 소액이체 단계 등을 거치면 계좌를 개설할 수 있습니다. 다른 은행에서 발급받은 일회용 비밀번호 생성기(OTP)를 이용해 전자금융 서비스에도 가입할 수 있습니다. 



IBK기업은행 대출 예ㆍ적금 신청 시 종이신청서 안쓴다




IBK기업은행이 영업점을 방문한 고객이 종이신청서를 작성하는 대신 태블릿PC를 활용해 전자신청서를 작성하는 ‘IBK전자문서시스템’을 전 영업점에서 시행합니다. ‘IBK전자문서시스템’을 이용하면 고객은 작성해야 할 부분을 자동으로 안내받기 때문에 누락 없이 신청서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직원들도 고객이 태블릿PC에 입력한 내용을 은행PC로 불러올 수 있어 재입력하지 않아도 되며, 고객이 작성한 종이문서를 본부에 발송하는 업무가 생략됩니다. 



IBK기업은행, 중기 근로자 가족에 치료비 4억원 전달


IBK기업은행은 IBK행복나눔재단을 통해 희귀·난치성 질환을 앓고 있는 중소기업 근로자 가족 89명에게 치료비 4억원을 전달했습니다. IBK기업은행은 중소기업 근로자를 지원하기 위해 2006년 IBK행복나눔재단을 설립하고 중증 질환자 1,565명에게 61억원의 치료비를, 중소기업 근로자 자녀 4,735명에게 63억원의 장학금 등을 후원해왔습니다. 



中企 3천곳, IBK기업은행과 희망 나눴다


IBK기업은행이 총 3000개에 달하는 중소기업 무료 컨설팅 실적을 달성했습니다. IBK기업은행은 2011년 8월, 창립 50주년을 맞아 중소기업 성원에 보답하고 기업의 성장과 발전을 실질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무료 컨설팅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특히 올해부터 무료 컨설팅을 전면 유료화할 예정이었으나, 중소기업의 애로사항을 고려해 오히려 조직을 확대하고 무료 컨설팅을 강화했습니다. 



IBK기업은행 나라사랑카드, 통합할인한도 없어 혜택 다양


IBK나라사랑카드의 가장 큰 장점은 통합할인한도가 없어 모든 할인항목에서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전월 이용 실적 8만원만 충족되면 편의점과 군마트(PX)에서 10%를 할인,  KTX와 고속버스 이용시 5%를 할인해 줍니다. 6대 놀이공원 자유이용권 50% 할인과 CGV 2인 예매시 3000원 할인 혜택도 있습니다. 또 전월 이용 실적과 무관하게 타행 포함 ATM 출금수수료와 인터넷뱅킹 수수료가 면제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