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행복한 은퇴이후의 삶을 원한다면 IBK평생설계와 함께하세요

by IBK.Bank.Official 2015. 6. 24.



예전에는 30대에 자산을 모아서 40대에 불리고 50대에 은퇴준비를 해도 충분했습니다. 하지만 평균수명이 80세를 훌쩍 넘어 100세를 바라보며, 자녀의 독립시기까지 늦어지면서 적어도 40대에 준비해 두지 않으면 노후가 힘들어지게 되었습니다. 점점 체계적이고 장기적인 은퇴설계의 필요성이 커지고 있는 것이죠. 


이런 변화에 맞추어, 시중 은행에서 은퇴자와 은퇴준비자를 위해 은퇴설계 브랜드와 전용상품들을 적극 출시하고 있습니다. 은퇴 전문상담가를 두고 은퇴 자금 부문이나 재취업, 여가 등에 대한 상담을 진행하거나, 탄탄한 은퇴설계를 위해 여러 금융상품을 묶은 패키지도 있습니다.



 

은퇴 이후의 삶을 전문적으로 설계해 드리는 ‘IBK평생설계’는 IBK기업은행의 은퇴금융 브랜드입니다. 은퇴 후 풍요로운 생활을 위해 생애주기별 맞춤 은퇴준비전략을 제시해 드립니다. 은행에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IBK기업은행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쉽게 은퇴설계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은퇴설계를 집에서 편리하게 받을 수 있는 은퇴진단 코너




지금 내 나이와 소득이라면, 은퇴 후에 생활비로 얼마나 필요한지 예측하기 쉽지 않죠. 은퇴진단 코너를 이용하면 시뮬레이션을 통해 필요자금과 준비가능자산을 분석하여 ‘은퇴준비도’를 진단해 드립니다. 내용별로 네 가지 진단을 할 수 있으니 나에게 맞는 서비스를 받아보세요.


간편설계

현재 연령과 예상 은퇴연령, 현재 월소득과 은퇴후 생활비 등 최소한의 입력 정보와 각종 통계값을 활용하여 은퇴준비도를 진단합니다. 

로그인 없이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표준설계

은퇴후 생활비, 보유자산 등을 분석·활용하여 은퇴준비도를 진단합니다. 


재무진단

개인별 소비, 지출, 자산 등 재무상태를 동일연령대와 비교하여 진단합니다.


은퇴계산기

은퇴자금 마련용, 은퇴자금 소진용, 목표자금 마련용 등 저축 목적에 따라서 마련해야 할 금액과 시기를 계산합니다. 

로그인 없이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네 가지 진단 서비스 중, '간편설계' 과정으로 나의 '은퇴준비도'를 직접 진단해 보았습니다. 


1단계. 나의 기본정보 입력하기

먼저, 현재연령과 성별, 예상 은퇴연령과 기대수명을 차례로 입력합니다. 

그리고 월 소득과 은퇴 후 필요한 월 생활비까지 입력하고 결과보기를 누르면 나의 은퇴진단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단계. 은퇴진단 분석 결과 보기



은퇴 후 생활비와 국민연금 예상 수령액을 기초로 분석한 나의 은퇴진단 결과입니다. 

은퇴 필요자금과 준비자금, 부족한 자금을 분석해주고, 나의 은퇴자금 준비도가 어느정도 되는지 수치로 제공합니다. 



3 단계. 나에게 맞는 은퇴 추천상품 보기



간편설계 결과에따라 개인별 맞춤 상품까지 추천합니다. 

펀드와 거치식·적립식 상품, 퇴직연금 등 각 종류별로 나에게 맞는 최적의 상품을 추천받을 수 있으며, 그 자리에서 상품에 대한 정보도 알아볼 수 있습니다.


은퇴 진단, 전혀 어렵지 않죠? 홈페이지에서 여러분의 정보를 입력하고 은퇴진단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쉽고 재미있게 은퇴상식을 알아보는 은퇴게임 코너


IBK평생설계에는 은퇴진단 뿐만 아니라 게임도 있습니다. 여기서 잠깐, 문제 하나 풀어보실까요?


Q. 국민연금 예상 수령액은 퇴직시점의 개인 소득만을 기준으로 산정된다. 


위 질문은 맞을까요, 틀릴까요? 정답은 X입니다. 국민연금 예상수령액은 연금수급 전 3년간 전체가입자의 평균 소득월액의 평균과 가입자 개인의 가입기간 중 기준소득월액의 평균 등을 이용하여 산출됩니다. 


은퇴퀴즈 코너에서는 꼭 알아야 할 상식들을 퀴즈형식으로 쉽게 알려드립니다. 총 7문제 중 몇 개나 맞출 수 있는지 도전해 보세요. 


은퇴퀴즈 




또한, 절약게임을 통해서 지금 내 생활비 중 절약할 수 있는 방법과 금액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절약게임 



1단계. 현재연령과 예상은퇴연령을 기입하고, 


2단계. 8가지 절약항목 중에 매월 절약할 수 있는 부분과 금액을 설정합니다. 


3단계. 결과를 통해 현재부터 은퇴시점까지의 물가상승률을 반영한 총 절약금액을 알아 볼 수 있습니다. 


은퇴게임과 절약퀴즈도 IBK기업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로그인 없이 바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전문적인 은퇴상담을 원한다면 IBK평생설계플래너 

 

IBK평생설계를 통해 은퇴설계를 받아보셨나요? 좀 더 구체적인 은퇴준비 전략이 필요하시다면 IBK기업은행 영업점을 방문해주세요. 고객님들께 전문적인 은퇴 상담을 제공하기 위해 ‘IBK평생설계플래너’를 전 영업점에 배치했습니다. IBK평생설계플래너는 지점 내 은퇴금융을 총괄하고 IBK평생설계시스템을 활용해 은퇴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각 플래너들은 전용 은퇴설계는 물론 상조·장례, 건강검진, 재취업, 창업교육 등 20대부터 은퇴 이후까지 다양한 생애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은퇴 이후의 삶이 걱정되신다면, 은퇴설계를 하고 싶은데 금융지식이 없어 너무 어렵다고 느껴지신다면, 지금 IBK기업은행 홈페이지(www.ibk.co.kr)를 찾아주세요. 더욱 자세한 상담을 원하신다면 가까운 기업은행 영업점을 찾아주시면 됩니다. 은퇴 이후의 삶을 계획하시는 데 많은 도움이 되실 거예요.




공감 꾸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