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참! 좋은 은행, IBK기업은행 주간 핫뉴스 - 5월 4주

금융정보 톡

by SMART_IBK 2015.06.01 07:00

본문



IBK기업은행, ‘영화 연평해전 통장’ 출시


IBK기업은행은 영화 ‘연평해전’의 흥행 성적에 따라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영화 연평해전 통장’을 500억원 한도로 22일부터 판매합니다. 이 예금은 1년만기 예금 상품으로, 중소기업금융채권 또는 실세금리정기예금으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또 상품가입자를 대상으로 추첨해 100명(1인 2매/총 200매)에게 영화 ‘연평해전’ 관람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합니다.



IBK기업은행, kt위즈와 네팔 돕기 '희망시구'


IBK기업은행은 22일 오후 수원 케이티 위즈파크에서 열리는 kt위즈와 한화 이글스의 경기에서 네팔 국민 응원을 위한 희망시구를 펼쳤습니다. 시구에는 네팔 출신 기업은행 직원 박로이씨(37)가 등번호 ‘4(네)8(팔)’을 달고 마운드에 올랐으며, 시구에 앞서 기업은행은 네팔지진 피해복구 성금 1억원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전달하였습니다. 



IBK기업은행, 미혼모 자립 돕는 '캥거루스토어 1호점'개점


IBK기업은행은 홀트아동복지회와 손잡고 경기도 수원 우만동에 미혼모 자립 지원을 위한 '캥거루스토어 1호점'을 개점하였습니다. 캥거루스토어는 미혼모를 채용해 육아, 여성용품 등 기업 후원물품을 판매하고, 수익금으로 미혼모를 지원하는 선순환 구조의 공익형 매장입니다. 캥거루스토어에는 매니저 1명과 직업훈련생 2명이 근무하게 됩니다.



수원시·IBK기업은행, 100억 조성 소상공인 지원

 

수원시와 기업은행이 28일 시청 상황실에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공동지원을 위한 '동반성장 협력사업' 협약을 체결하였습니다. 동반성장 협력사업은 수원시가 기업은행에 예치한 예탁금 30억원을 기반으로 기업은행이 100억원의 대출재원을 조성, 재정적 어려움에 처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지원합니다.



권선주 IBK기업은행장, 동탑산업훈장 수상


권선주 IBK기업은행장은 27일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2015 대한민국 중소기업인대회' 에서 중소기업 육성 공로로 동탑산업훈장 수상하였습니다. 대한민국 중소기업인대회는 중소기업중앙회와 중소기업청이 개최하는 중소기업계 대표적인 행사로, 지난 1990년 첫 개최 후 올해 26번째를 맞이하였습니다.



KTB솔루션-IBK기업은행 핀테크 협력


KTB솔루션이 IBK기업은행과 핀테크 육성 및 사업 협력에 대한 양해각서를 교환했습니다. 

KTB솔루션 행위 인증 기술 ‘스마트사인’은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터치패드에 사용자가 직접 수기 서명을 입력해 등록된 원본과 실시간으로 정보를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기술입니다.



한국감정원, 유망 중소기업 지원을 위해 IBK기업은행에 총 400억원 예탁


한국감정원과 IBK 기업은행은 지난달 30일 한국감정원 대구 본사에서「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상생협력협약」을 체결하였습니다. 한국감정원은 IBK기업은행에 유망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상생펀드 총 400억원을 예탁했으며, IBK기업은행 또는 한국감정원의 추천을 거쳐 지역의 유망 중소기업을 선정하여 우대금리로 자동 대출하게 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