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역사는 흐른다' IBK기업은행 11월의 발자취

금융정보 톡

by SMART_IBK 2014.11.03 07:00

본문



어느덧 가을이 깊어지고 낙엽이 지는 11월입니다. 7일에는 입동에 접어들어 장롱 속에서 겨울옷을 꺼낼 때입니다. 

지나온 11월 동안 IBK기업은행에는 어떤 일들이 있었을까요? 가을을 느끼며 11월의 발자취도 따라 가 보시죠~




1993년 11월 22일 

고객서비스센터 설치


'1566-2566’이 어떤 전화번호인지 알고 계시나요? 


이 번호는 IBK기업은행의 목소리가 담겨있는 고객서비스센터 전화번호입니다. 고객서비스 센터는 1993년 11월 22일 처음 본점에 열렸는데요. 연중무휴로 고객님들의 각종 조회와 상담업무를 처리하는 중요한 부서 중 하나입니다. 고객서비스 센터는 30명의 전화상담원이 배치되었으며 입금, 자기앞수표 등 조회업무와 카드, 통장 등의 분실신고, 각종 금융상품 안내 등 상담 서비스를 제공했습니다. 




현재는 전화상담뿐 아니라 이메일 상담, 1:1 채팅상담서비스, 화상상담센터 등 다양한 방면으로 고객님의 소리를 듣고 있습니다. 언제든 궁금증이 생기면 IBK기업은행 고객서비스 센터로 연락주세요. 


고객서비스 센터 전화번호

1566-2566(국내), +82-31-888-8000(해외)


화상상담 :: 이메일 상담 :: 1:1 채팅서비스 




1994년 11월 30일 

기업은행 주식의 장외시장 등록 (코스피)


한국거래가 개설한 시장 외에서 매매거래가 이루어지는 시장을 장외시장이라고 불립니다. 장외시장은 한국거래소 시장 밖에서 고객과 증권회사, 증권회사 상호 간 또는 고객 상호 간에 개별적으로 거래가 이루어지는 비조직적인 추상적 시장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 장외시장에 IBK 기업은행은 1994년 11월 30일에 등록했습니다.



1995년 11월 28일 

기업은행 자동응답서비스(ARS) 개시


“고객님의 통장 잔액은 OOO 원입니다. 다시 들으시려면…”


읽기만 해도 목소리가 들리지 않으신가요? 전화 한 통으로 금융정보를 ‘척척’ 알려주는 자동응답서비스(ARS)가 1995년 11월 28일에 기업은행에서 첫 선을 보였습니다. 자동응답서비스는 고객들이 가정이나 사무실에서 문의하는 예금잔액조회, 무통장거래내역조회 등 각종 금융정보사항에 대해 자동으로 알려주는 서비스입니다. 이 서비스를 통해 고객님들이 언제 어디서나 기업은행을 방문하지 않고 편리하게 금융업무를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자동응답서비스(ARS)란?

음성으로 된 각종 정보를 기억장치에 저장하여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자동으로 전달하는 시스템을 뜻합니다.




1998년 11월 27일 

중소기업금융지원 종합대상 대통령표창 수상




IBK 기업은행이 1999년 중소 기업금융지원 종합대상 대통령표창을 받았습니다. 중소기업금융지원 상은 중소기업 금융지원에 공이 많은 기관 및 개인을 포상함으로써 중소기업 금융지원을 유도하기 위해 도입된 상입니다. 


“기업이 살아야 경제가 산다”는 믿음으로 금융은 물론 경영 및 기술까지 아낌없는 지원을 한 기업은행! 앞으로도 중소기업의 진정한 동반자로 거듭나기 위해 더욱 노력하는 IBK 기업은행이 되겠습니다.




2000년 11월 27일 

금융권 최장기 50년 만기 주택담보대출 제도 시행


부동산을 물적담보로 자금을 융통하는 금융거래를 주택담보대출이라고 합니다. 주택 구입 시 자금이 부족해 그 부족분을 융자받고, 장기간에 걸쳐 갚으면서 대신 담보로 저당권을 설정해주는 형태인데요. IBK 기업은행이 2000년에 50년 만기 주택담보대출 제도를 시행했습니다.


기존에 30년 주택담보대출의 틀이 깨고 20년 연장한 ‘50년 만기 주택담보대출’ 제도는 ‘50년 만기 주택자금대출’에 이어 나온 상품으로 매달 감당해야 하는 원리금 부담을 덜어주는 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2002년 11월 20일 

[수출인큐베이팅 사업] 업무협약 체결


한 기업이 수출하려면 그 과정이 복잡하고 여간 까다로운 게 아닙니다. 먼저 해외 시장 조사, 바이어 고용 등 준비 과정뿐 아니라 비용 또한 만만치 않은데요. IBK기업은행은 신용보증기금, KOTRA와 함께 수출인큐베이팅 사업에 업무협약을 하고 본격적으로 수출잠재력이 있는 기업을 지원했습니다.


수출인큐베이팅은 수출지원기관(IBK기업은행, 신용보증기금, KOTRA 등)이 상호 협력해 유기적, 체계적인 지원으로 기업의 발굴, 육성하기 위해 도입된 원스톱 지원제도인데요. 수출 초기기업 및 수출전환기업 185개 업체를 선정해 대출금리 우대, 외환수수료 감면의 혜택을 제공해 기업들 수출에 발판을 놓았습니다.



2009년 11월 24일 

제17회 고객만족경영 종합대상 5년 연속 수상


‘Only customer'

‘오직 고객’이란 뜻을 표현한 단어는 2009년에 IBK기업은행 철학 중 하나였습니다. 다른 은행과 서비스를 차별하고자 ‘스마트서비스(Smart service)’라는 서비스 아이덴티티를 만들어 ‘고객 만족 최고 은행’이라는 비전을 앞세웠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IBK기업은행이 2009년 고객만족경영 종합대상 5년 연속 수상에 올랐습니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선정한 제17회 고객만족경영 대상은 고객만족경영 이념을 바탕으로 고객 만족 시스템을 구축하고 고객지향적 경영활동을 하는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93년 처음 제정되었습니다.


단순한 친절서비스가 아닌 전사전략으로 삼고 있는 IBK기업은행! 앞으로도 고객 만족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스마트서비스(Smart servuce)

S(mile) : 미소 짓는 서비스 

M(ulti) : 다양한 정보 제공

A(ctive) : 적극적인 상담

R(apid) : 신속한 업무 처리

T(rue) : 진실한 서비스



IBK 11월 발자취 어떻게 보셨나요? 고객님들을 생각하는 IBK기업은행의 모습을 많이 볼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 추워지는 날씨 속에서도 IBK 기업은행이 고객님들을 따뜻하게 하는 서비스로 다가가겠습니다.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