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국군의날]전역일 계산기부터 군테크까지 군인들의 필수품은?

금융정보 톡

by SMART_IBK 2014.10.01 07:00

본문



최근 군대를 소재로 한 예능 프로그램의 인기로 많은 분들이 병영생활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군대에 관심이 없던 여성분들도 진짜 사나이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면서 공감하는 모습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 남자라면 피할 수 없는 국방의 의무로 인해 신체 건강한 20대 남자들은 약 2년의 시간을 군복무로 보내게 됩니다. 사회에서의 시간과 군대에서 보내는 시간은 체감상으로 차이가 많이 난다고 합니다. 처음 입소를 할 때만 해도 끝이 보이지 않는 군생활이지만 ‘거꾸로 매달아도 국방부 시계는 돌아간다’는 말처럼 제대하는 날은 꼭 오게 마련입니다. 


군입대를 앞두고 있는 분들이나 지금 군복무 중이신 분들, 그리고 사랑하는 가족이나 애인을 군에 보내고 기다리고 있는 모든 분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알려 드립니다. 



전역일 계산기로 확인하기


현재 군복무중이거나 군입대를 앞두고 있는 사람이 가장 궁금한 것은 바로 전역일 입니다. 현재 우리나라 현역병의 군복무기간은 육군과 해병대는 21개월, 해군 23개월, 공군 24개월 입니다.  

군복무중 남은 군생활이 궁금하다면 전역일 계산기를 이용해보세요. 군복무기간계산기는 병무청이 제공하는 것으로 현재 네이버 등 포털을 이용해 검색할 수 있습니다. 포털에서 해당 검색어를 찾으면 달력이 포함된 계산기가 나오고, 이곳에서 입대날짜와 군별 선택을 마치면 남은 복무기간을 계산해줍니다.가장 정확한 전역일을 알고 싶다면 병무청에 직접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병무청에서 제공하는 전역일 계산기




현역병의 월급은?


1948년 창군이래 우리나라 군인의 급여는 한번의 삭감 없이 인상되어 왔습니다. 군대 급여의 시작은 최초의 회계연도인 1948년 4월 1일을 기점으로 소위는 1만원 그리고 대장은 3만원이 지급되었습니다. 국방부는 “군인보수는 사기를 높이고 우수한 인력 획득 유지 등에 직결되는 것”이라며 “급여와 각종 수당을 꾸준하게 인상하고 군대 직무 특수성에 맞게 수당소요를 개발하려 적극 노력하고 있다”고 언급한 바 있습니다.

최근 5년의 군인 월급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급여는 매월 10일 나라사랑카드로 지급되며 GOP/GP 근무자는 별도로 수당이 지급됩니다. 군생활 기간 동안 자기 계발을 위해 책을 읽거나 운동을 많이 하는데요. 큰 돈은 아니지만 급여를 모아서 전역할 수 있습니다. 



나는 군대에서도 재테크 한다


대부분의 군인들이 매달 급여를 받지만 그냥 쌓아두기만 할 뿐, 별다른 재테크를 하지 않을 텐데요. 매월 10만원 정도의 월급을 2년 동안 차곡차곡 모아두면 제대 후 요긴하게 쓸 수 있는 자금이 될 수 있습니다. 


현역 사병을 위한 IBK국군희망준비적금은 군번이나 본인이 생각하는 의미 있는 숫자 10~11자리로 계좌를 만들 수 있습니다. 다른 적금에 비해 금리가 높고, 급여이체 우대나 신용(체크)카드 우대를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IBK국군희망준비적금 가입으로 군대에서도 재테크를 꾸준히 할 수 있습니다. 


IBK국군희망준비적금

PC 홈페이지」  모바일 홈페이지



 

10월 1일은 제 66회 국군의 날입니다. 국군의 날은 국군장병의 사기를 높이기 위해 지정된 기념일입니다. 국가수호를 위해 국민이 잠든 지금 이 순간에도 보이지 않는 곳에서 노력하는 국군 장병들에게 큰 박수를 보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