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 톡

'역사는 흐른다' IBK 기업은행 7월의 발자취



어느덧 7월입니다. 2014년 여러분들의 전반전은 잘 보내셨나요? 오늘은 IBK기업은행의 7월을 잘 준비하자는 의미로 지난 역사 속 7월의 발자취를 따라가 봤습니다. 홍콩사무소 개설, 제1기 기업은행 홍보대사 발대식, 중소기업 M&A지원센터 개설 등 다양한 소식을 준비했는데요. 함께 보실까요?




1992년

홍콩사무소 개설


1992년, 해외진출의 박차를 가하고자 경제 자유도 1위의 도시 홍콩으로 사무소를 개설했습니다. ‘아시아의 작은 거인’이라는 별명을 가진 홍콩은 1995년부터 2013년까지 18년 동안 세계 경제 자유도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1994년

경영실적우수기관으로 경제기획원 장관 표창


1994년, IBK기업은행은 경영실적우수기관으로 경제 기획원에서 장관 표창을 받았습니다. 경제기획원은 경제 관련 업무를 담당하는 국무총리 관리하에 있었던 중앙행정기관인데요. 경제 기획원은 1994년 <정부조직법>에 의해 재정경제원으로 개칭되었다가 1998부터 재정경제부로 개칭되었습니다.  



1995년

톈진사무소 개소


IBK기업은행이 세계 10대 항구중 하나로 불리는 톈진에 사무소를 개소하였습니다. 중국 삼북지방의 위치한 톈진은 전통적인 경제, 금융의 중심으로 불리는 상공업도시입니다.



2004년

네트워크론 개발 및 판매개시


‘네트워크론’은 종전 매출채권이나 담보를 기반으로 대출을 해주던 것과 달리 제휴를 맺은 중소기업이 납품계약서만 가져오면 대출해주는 상품입니다. 특히 납품계약과 동시에 은행으로부터 생산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어 중소기업 자금난을 크게 해소했다는 평가를 받았는데요. 이 제품을 2004년 7월부터 개발 및 판매개시를 했습니다.



2005년

「내가 만든 평생계좌」 서비스 실시


기업은행은 보통, 저축, 당좌, 기업자유예금 등 수시 입출금 통장에 대해 ‘내가 만든 평생 계좌번호’ 서비스를 했습니다. 이 서비스는 ‘1004(천사)’,’ ‘4989(매장)’, ‘2424(이사)’ 등의 쉬운 번호나 휴대번호로 계좌번호를 고객이 직접 바꿀 수 있습니다.



2006년

제1기 기업은행 홍보대사 발대식


2006년, 기업은행은 처음으로 대학생 홍보대사를 선발했는데요. 대학생 홍보대사는 잠재고객 확보, 아이디어 수혈, 우수인력 채용으로 일석삼조의 효과를 볼 수 있었습니다.



2007년

제7회 「대한민국 e금융상」 대상 수상


e금융은 금융사의 고유 업무를 지원하고 금융 환경에서 고객 만족을 이끌어 내는 핵심 수단으로 떠올랐습니다. 기업은행도 이러한 시대를 발맞춰 기업의 다양한 자금관리 고민을 맞춤형으로 해결해 줌으로써 기업 고객을 확보하는 데 성공했는데요. 이에 대해 기업은행은 2007년 ‘대한민국 e금융상’ 대상을 받았습니다. 



2008년 

중소기업 M&A 지원센터」 개설


IBK기업은행이 중소기업청 등 유관기관과 함께 중소기업의 인수합병 관련 각종 업무를 지원할 '중소기업 인수·합병(M&A) 지원센터'를 2008년에 출범했습니다. M&A 지원센터 출범으로 국내 중소기업들에게 명실상부한 M&A관련 토털 서비스(Total Service)를 제공하기 시작했습니다.



IBK기업은행 역사 속 7월의 소식들 어떻게 보셨나요? 

세계속으로 점점 뻗어나가는 모습들을 통해 더 많은 고객님들께 좋은 혜택을 드리려는 IBK의 노력이 보이셨나요? 7월의 뜨거움 만큼이나 열정적인 IBK의 고객님들을 향한 열정, 앞으로도 지켜 봐 주세요! ^^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