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 톡

참! 좋은 은행, IBK기업은행 주간 핫뉴스 - 6월 4주

사진 왼쪽부터 IBK기업은행 김영규 부행장, 월드이엔씨 김경영 대표, 한세대학교 김성혜 총장.


IBK기업은행, 장애인·소외계층과 함께 자연으로… 따뜻한 동행

IBK기업은행은 ‘참! 좋은 은행’이라는 슬로건 아래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최근 기업은행은 ‘IBK행복나눔재단’을 통해 희귀·난치성 및 중증 질환을 앓고 있는 중소기업 근로자 가족에게 3억 원의 치료비를 지원(사진)하는 등 중소기업 근로자 가족의 복지증진을 위해 힘쓰고 있다. 지난 2006년부터 중소기업 근로자 가족 중 난치성 질환자 1303명에게 50억 원의 치료비와 고등학생 및 대학생 4079명에게 51억 원의 장학금을 후원했다.


기업은행, 업종 중 Top Pick으로 긍정적 평가

동부증권은 기업은행(024110)에 대해 "최근 정부지분 매각 가능성에 대한 우려가 제기되었으나, 동사의 양호한 수익성을 근거로 판단하면 크게 부담스럽지는 않다는 것이 우리의 판단이다. 현 주가수준에서 배당수익률도 3%에 달하기 때문에 주가 하락의 리스크도 크지 않다. 장기적 수익성 개선에 동참한다는 관점에서, 동사를 업종 Top Pick으로 추천한다"라고 분석했다.


한세대· IBK기업은행 업무협약 체결

한세대학교가 23일 19개 중소기업·IBK기업은행과 각 지역 맞춤형 인재 취업과 채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했다.

이번 협약으로 한세대는 지역산업 수요에 부응하는 맞춤형 교육과 산학협력 확대, 기업은 한세대 인재채용과 기업 현장체험 확대, IBK기업은행은 취업·인재정보를 제공하고 일자리 창출기업에 대한 인센티브와 신용평가 우대를 한다. 이외에도 상호 협력에 필요한 사항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기업은행, 국내 시장 첫 '코코본드’ 발행키로

기업은행이 국내 채권시장에서는 처음으로 조건부 전환사채(코코본드)를 발행하기로 했다고 연합뉴스가 보도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기업은행 관계자는 24일 "재무 건전성 강화를 위해 만기 10년짜리 코코본드를 국내 시장에서 발행하기로 하고 내부 검토를 마쳤다"고 밝혔다. 구체적인 발행 규모는 확정하지 않았지만 최소 3천억원대 이상의 물량을 검토하고 있다. 코코본드란 발행 당시 객관적이고 합리적인 기준에 따라 미리 정한 사유가 발생하면 주식으로 전환되는 채권을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