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참! 좋은 은행, IBK기업은행 주간 핫뉴스 - 11월 4주

금융정보 톡

by SMART_IBK 2013.11.25 07:00

본문

참! 좋은 은행, IBK기업은행 주간 핫뉴스 - 11월 4주 

 

 

핫뉴스1.금융소비자원 '금융소비자상' 기업은행 등 선정 

 

금융소비자원은 올해의 금융소비자상에 새누리당 안덕수 의원, 민주당 이상직 의원, IBK기업은행, 한국주택금융공사 등을 선정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한국주택금융공사는 주택금융 확대와 주택금리시장의 금리 인하를 유도해 서민 대출자들의 이자 부담을 완화해 준 점을, IBK기업은행은 국책은행임에도 금융소비자 보호 문제를 신속하고 적극적으로 해결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습니다. 

 

▶ 원문보기 : 컨슈머타임스 http://bit.ly/17TljF5

 

 

핫뉴스2. IBK기업은행, `사랑의 밥차` 급식비ㆍ유류비 지원 확대

 

 

 

IBK기업은행은 `참 좋은 은행'이라는 슬로건 아래 경기침체 및 물가상승 등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독거노인 등 소외계층 및 서민지원 확대를 위해 2012년에는 804억원을 후원하는 등 자산규모 대비 은행권 최고 수준의 사회공헌사업을 수행했으며, 2012년 11월 22일에는 무료급식차량인 `참 좋은 사랑의 밥차'를 제작해 서귀포시자원봉사센터에 기증했습니다. 이어 올해 4월 수원시에도 사랑의 밥차를 지원하였으며, 추후 전국 23개 지역에 순차적으로 보급할 예정입니다.

 

또한 기업은행은 지난 2월 18일 국립공원관리공단과 함께 `참 좋은 자연나누리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4억원의 후원금을 전달했습니다. 이와 함께 기업은행은 전국 7개의 국립묘지를 찾는 방문객에게 이동장비를 지원하는 `참 좋은 나라사랑 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자발적인 따뜻한 나눔 활동 실천을 통해 진정으로 사랑받는 참 좋은 은행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 원문보기 : 디지털타임스 http://bit.ly/18sYBY6

 

 

핫뉴스3. IBK기업은행 사격단, 21일 화성에서 봉사활동

 

 

 

 

IBK기업은행 사격단이 21일 대한적십자사 화성지구 봉사회원들과 함께 경기도 화성 지역의 어렵게 살고 있는 이웃들을 방문해 쌀과 라면을 전달했습니다.

 

이날 은행사랑나눔 네트워크 봉사에 참여한 정희지는 "몸이 불편하신데 차가운 방바닥에 누워 계신 할머니를 보니 마음이 아팠다"며 "앞으로 운동 기간 중에 틈틈이 어려운 이웃을 돕는 봉사활동을 해야겠다"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이밖에도 IBK기업은행 사격단은 참! 좋은 사랑의 밥차, 김장담그기, 사랑의 선물꾸러미, 해비타트 등 다양한 분야에서 꾸준한 봉사활동을 해오고 있으며, IBK기업은행의 '참! 좋은 금융캠프' 등 각종 행사에서 사격지도를 통해 재능기부 활동도 하고 있습니다.

 

▶ 원문보기 :OSEN http://bit.ly/1h6G3BB

 


핫뉴스4. 기업銀, 인천재능대와 中企 맞춤형 일자리 협약

 

 

 

기업은행은 인천재능대학교, 인천지역 소재 중소기업 21개 등과 '맞춤형 일자리 매칭' 공동 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습니다. 

 

맞춤형 일자리 매칭은 청년실업난 해소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전국 특성화 전문대학교의 우수 인재와 우량 중소기업을 직접 연결하는 사업으로, 기업은행은 지난 9월 평택 국제대학교와 인근 소재 중소기업 17개사를 대상으로 첫 협약을 체결한 바 있습니다.

 

기업은행은 운영 중인 무료 취업포털 사이트 '잡월드'를 통해 구인·구직 정보를 제공하며 대학과 중소기업은 지역산업 수요를 고려한 직업교육과 공동 기술개발 등 산학협력을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 원문보기 : 아시아경제 http://bit.ly/17Oery3 

 

 

핫뉴스5. 기업銀, ‘흔들어예금’ 연말까지 특별금리 제공

 

기업은행은 오는 12월 31일까지 스마트폰 앱(App) 전용 상품인 ‘IBK흔들어예금’을 가입하는 고객에게 연 0.15%p의 특별금리를 제공합니다.

지난 9월 출시된 IBK흔들어예금은 정기예금과 만보기 기능을 결합해 핸드폰을 흔들며 걸으면 걸음수에 따라 3만보 달성시 연 0.1%p, 5만보 달성시 0.2%p의 추가금리를 제공합니다.

 

우대금리를 다 받을 경우 1년 만기에 최고 연 2.85%의 이율이 적용되며, 올해 연말까지는 연 0.15%p의 특별금리가 더해져 최고 연 3%를 받을 수 있으며, 특별금리는 1년제에 대해 한 사람당 5천만원까지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 원문보기 : FNTIMES http://bit.ly/19NrmuM

 

 

태그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