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1일 앞으로 다가온 수능, 알아두면 좋은 수능 정보

금융정보 톡

by goodibk 2013. 11. 6. 07:38

본문

1일 앞으로 다가온 수능, 알아두면 좋은 정보

 

 

 

 

2014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어느덧 3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올해 수능 당일에는 전형적인 가을 날씨를 보이면서 수능 한파는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고 합니다. 기상청은 홈페이지(www.kma.go.kr)를 통해 전국 1257개 시험장별로 날씨 정보를 제공한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수능 당일 수험생 등교 시간대에 대중교통은 집중 운행될 예정이며, 수도권 지하철은 오전 6시 ~ 10시, 시내버스는 오전 6시~ 8시 10분 사이에 집중적으로 배차된다고 합니다.

 

수능 당일, 관공서와 기업의 출근 시간이 오전 9시에서 오전 10시로 한 시간 늦춰지며, 이에 따라 기업은행도 오전 10시부터 정상 영업할 예정입니다.

 

 

수능 전날, 이것만은 지키세요!

 

- 최상의 컨디션을 위해 수능 전날 일찍 자기

- 고사장에서 가볍게 볼 수 있는 오답노트, 요약노트 등 챙겨 두기

- 부담을 덜고, 편안한 마음가짐갖기  

- 속이 불편한 음식은 삼가기

- 커피·에너지드링크 같은 카페인 음료 삼가기

 

수능 당일, 이것만은 알아두세요!

 

- 오전 8시 10분까지 시험장 입실
- 차량 통행은 시험장 200m 앞까지만, 지각 우려시 112로 전화

- 예비 마킹 흔적, 지우개와 수정테이프로 지우기

- 반입금지 물품 : 휴대용 전화기, 디지털 카메라, MP3, 전자사전, 카메라펜, 전자계산기, 라디오, 휴대용 미디어 플레이어 등

 

수험표와 신분증, 그리고 이것만은 꼭 챙기세요!

 

- 텀블러

보온 기능이 있는 텀블러에 따뜻한 물이나 차를 담아 적당히 마셔주면, 긴장 완화 효과와 함께 혈액순환에 도움이 됩니다.

- 담요나 방석

낯선 고사장에서 시험을 치루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편안한 분위기를 조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때 푹신한 방석을 이용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초콜릿

적당한 초콜릿 섭취는 두뇌의 활동을 돕기 때문에, 시험 시작 전, 먹어두면 도움이 됩니다.

 

IBK기업은행이 수험생을 응원합니다!

 

기업은행은 지난 7월, 201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100일을 앞두고 수험생 자녀를 둔 거래 고객 2,000여 명에게 격려의 편지와 함께 수능 100일 플래너를 전달했습니다.

특히 은행장님의 진심 어린 조언이 담긴 격려편지로 많은 수험생들을 응원했습니다. 너무 크고 많은 계획을 세우면 쉽게 지칠 수 있으며, 작은 습관부터 하나씩 이뤄 나가 멋지게 마무리 짓기를 바란다는 내용이 담긴 뜻한 격려의 인사로 수험생들에게 힘이 되어주었습니다. 

기업은행은 2008년부터 해마다 수험생을 응원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든든하게 수험생들을 응원할 것입니다. 다가온 수능날, 모두에게 좋은 결과가 있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화이팅!!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