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윈도우8으로 IBK기업은행 윈도우뱅킹을 즐겨보자!

by IBK.Bank.Official 2013. 5. 23.

윈도우8으로 IBK기업은행 인터넷뱅킹을 즐겨보자!

윈도우뱅킹 APP 설치 및 이용방법!


 

새로나온 윈도우8의 스마트폰 같은 깔끔한 화면, 여러분들은 윈도우8을 사용하면서 만족하시나요? 윈도우8에 대한 많은 이야기들이 나오고 있지만 그 중에 가장 큰 불편사항은 바로 인터넷뱅킹이라고 합니다.

 

기존의 윈도우XP와 윈도우7을 사용하던 유저들은 기존의 사용하던 익스플로어를 통해 공인인증서만 다운로드 받으면 바로 PC에서 인터넷뱅킹을 사용할 수 있었지만, 윈도우8에서는 인터넷뱅킹의 호환문제로 인해 사이트 접속오류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런 번거로움을 막기 위해 IBK기업은행이 국내 최초로 윈도우8에서 사용할 수 있는 윈도우뱅킹 APP을 출시하였습니다.

 

오늘은 IBK기업은행 블로그를 통해서 윈도우뱅킹 사용법과 구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IBK기업은행 윈도우뱅킹을 시작해볼까요?

 

윈도우스토어 검색창에서 '윈도우뱅킹' 검색

 

 

 

우선 윈도우스토어 검색창에서 '윈도우뱅킹'을 검색하여 APP을 다운받습니다.

 

 

 

 

IBK기업은행 모바일 뱅킹의 첫 시작! 윈도우8 공인인증서 앱 복사

 

윈도우 8에서는 위와 같이 다양한 APP을 보실 수 있는데요. 윈도우8에서 인터넷뱅킹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MS에서 제공하는 윈도우 공인인증서 앱(공용앱)을 설치하고, 원하는 인증서를 공용앱으로 복사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복사를 하셨다면 IBK기업은행 윈도우뱅킹에 로그인을 해보도록 해요!

 

 

 

 

윈도우뱅킹 로그인하기!

 

IBK기업은행 윈도우뱅킹을 선택하시면 윈도우뱅킹 메인 페이지를 만나실 수 있는데요. 메인페이지 오른쪽 상단 위 로그인 버튼을 클릭하시면 공인인증서를 선택하실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기존의 XP와 윈도우7과 동일하게 인증서를 선택하고 인증서 암호를 입력하시면 IBK기업은행 윈도우뱅킹을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혹시 로그인 중에 위와 같은 화면을 만나셨다면!

 

이것은 윈도우8에 공인인증서 앱이 설치되어 있지 않은 경우 위와 같은 화면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화면을 선택하여 스토어를 통해 공인인증서 앱을 설치하시면 됩니다. 먼저 스토어를 클릭해볼까요?

 

 

 

 

스토어를 통해 윈도우8에 공인인증서 앱을 설치해보자!

 

①  미 설치 창을 클릭하면 윈도우 공인인증서 앱을 설치할 수 있는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②  앱 설치 후 인증서 가져오기 선택합니다.

 

 

 

 

③  가져올 인증서의 위치를 선택합니다. (ex 데스크탑, USB, 윈도우기기)

④  위치를 선택하고 인증서를 확인 후 가져오기를 선택합니다.

 

 

 

 

⑤  인증서 복사 프로그램을 설치하기 위한 창이 열립니다. 프로그램 열기 선택합니다.

⑥  복사할 인증서를 선택하여 오른쪽 화면으로 이동 후 확인 선택합니다.

 

 

 

 

⑦ 복사된 인증서를 확인 하실 수 있는 창으로 바뀌면 인증서를 선택합니다.

⑧ 인증서 암호 입력 후 로그인!

 

 

 

 

IBK기업은행 윈도우뱅킹 서비스 살펴보기

 

윈도우 뱅킹 메인화면에서 우측으로 화면 이동 시 전체메뉴를 확인 할 수 있는 파노라마뷰(Panorama View) 스타일을 보실 수 있는데요. 이는 기존의 IBK기업은행의 모든 업무를 서비스 할 수 있고, 스마트폰기기 사용자의 경험을 반영한 직관적 화면구성으로 윈도우8 사용자가 쉽고 빠르게 은행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또한 각종 조회와 이체, 상품 가입 등은 물론, 윈도우8 환경에 최적화된 환율전광판을 통해 각 나라별 환율을 한눈에 볼 수 있으며, 불필요한 ActiveX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 없이 앱 설치 한번으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게 더욱 편리하게 은행업무를 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젠 윈도우8 에서 데스크탑 모드로 전환하지 마시고 앱기반 타일모드에서 새로운 인터넷뱅킹을 체험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