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휴식이 필요한 20대에 꼭 읽어야 할 책과 여행

by IBK.Bank.Official 2013. 5. 24.

휴식이 필요한 20대에 꼭 읽어야 할 책과 여행

 

청춘(靑春). 글자 그대로 해석하자면 ‘푸른 봄철’을 의미하는 이 말은 바로 인생의 봄이라 할 수 있는 20대를 일컫는 말입니다. 어떤 도전이든지 만용이 아닌 용기가 되고, 어떤 실패든지 좌절이 아닌 기회가 되는 이 시기가 바로 20대, 청춘이랍니다. 각자가 갖고 있는 꿈과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오늘도 굵은 땀방울을 흘리고 있을 이 땅의 700만 청춘 여러분께 이 시대의 많은 지성인들은 진심어린 박수와 뜨거운 격려를 보내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들이 하고 싶은 말들을 책으로 엮어 20대 청춘들의 귀와 마음에 큰 울림을 만들어 냅니다.

 

오늘은 이들 중 몇 권의 책을 골라 꿈만을 바라보며 달려가는 20대 청춘 여러분들이 목을 축일 수 있는 그늘을 마련해 드리고자 합니다. 그리고 저희 IBK기업은행이 그늘 속에서 잠시 쉬고 계실 여러분들의 등 뒤에 목표를 향해 날아갈 수 있는 날개를 달아드리겠습니다.

 

 

 

 

바쁜 일상생활 속, 너무 많은 생각에 치여 피곤할 땐. 생각 버리기

안경을 쓴 스님 한 분이 버스 창가에 파르라니 짧은 머리를 기댄 채 눈을 감고 있습니다. 피곤해서 기대있는 것이라 하기엔 스님의 표정이 너무도 편안해 보입니다. 겉표지를 보는 것만으로도 마음이 포근해지는 이 책, ‘생각 버리기 연습’은 일본의 코이코 류노스케 스님이 너무 바쁜 생활을 하는 세상 사람들에게 그들의 짐을 잠시 내려놓을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하기 위해 쓴 책입니다. 모든 것이 더 빨라지고, 가만히 있어도 정보가 머릿속에 들어올 만큼 스마트해진 요즘, 역설적이게도 가장 힘든 것은 ‘생각 버리기’가 아닐까 싶네요. 시선을 조금만 돌려 생각해보면 이렇게 빨리 변해가는 세상에서 자신에게 주어진 일과 눈앞에 놓인 현실에만 집중할 수 있는 능력이야말로 진정한 경쟁력이라 생각해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것이 저자가 ‘생각 버리기 연습’을 통해 전달하고자 하는 결론입니다. 행동자체에 모든 신경을 집중함으로써 마음을 다스릴 수 있게 되면 좀 더 자신의 삶에 오롯이 힘을 쏟을 수 있을테니까요. 스펙 쌓기, 학점관리, 토익 등등 다양한 목표들에 치여 진정한 꿈을 잃어가는 청춘 여러분에게 생각 버리기를 권합니다.

 

 

 

 

‘겁 없이, 거침없이, 후회 없이’ 부딪히는 뜨거운 청춘!

알파 걸이 뜬다! 안정보다는 열정을 택한 여성들의 솔직한 인터뷰를 모아놓은 ‘겁 없이, 거침없이, 후회 없이’는 여성들도 남성들 못지않은 아니, 오히려 남성들보다 더 뛰어난 힘을 갖고 있음을 성공한 이 시대의 여성의 삶을 통해 보여주고 있습니다. ‘욕심 있는 여자들을 위한 자기 혁명’이라는 부제처럼 저자는 자신의 책을 통해 2030 여성들이 당당하고 자신감 넘치는 삶을 주도할 수 있는 몇 가지 팁을 제공합니다. 그렇다고 해서 여성들만을 위한 전유물이라는 편견은 금물! 이 시대를 살아가는 20대 청춘들에게 피가 되고 살이 되는 조언들이 가득한 이 책은 당당하게 나를 드러내는 법 같은 실전적인 내용에서부터 장기적인 목표의 설정과 같은 장기적인 시각까지 고루 담아내고 있습니다. 지금의 자신이 처한 상황이 너무나 처절해 보이고 보잘 것 없어 보이더라도 그 과정에서 무언가를 배우고 나 자신을 더욱 단련시킬 수 있습니다. 성공의 열쇠가 되는 내면의 보물은 바로 여러분들이 갖고 계신 인내심이니까요.

 

 

 

 

또 다른 청춘의 정의를 내린다. ‘청춘인문학’

이 책에는 청춘을 향한 어설픈 위로도, 신랄한 비판도, 그리고 그들의 삶을 밝게 비춰주는 이상적인 대안도 담겨있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많은 사람들이 이 책을 ‘청춘을 가장 잘 표현한 작품’이라 손꼽는 이유는 청춘과 현실이라는 단어 이면에 숨겨진 의미들을 저자의 시각에서 잘 해석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저자는 ‘잉여, 단순함, 엄친아, 연애, 대학의 종말’이라는 조금 색다른 다섯 가지 키워드를 통해 ‘청춘’을 정의했습니다. 쾌락이 넘치는 자유와 현실적인 걱정에 목을 매야하는 청춘이라는 시기에 우리는 결국 ‘자신의 정체성’을 키워나가야 한다는 것이죠. 절대적인 해답이나 명사들의 혜안이 아닌 한 작가의 시각에서 해석한 ‘청춘’은 결국 개개인이 그린 그림입니다. 굳이 비유하자면 ‘이것만이 올바른 길이니 따라가.’라고 말하는 지도가 아닌 이리저리 돌아가며 방향만을 일러주는 나침반 같은 책이랄까요?


 


IBK가 청춘 여러분들을 응원합니다, 아이엠 해외직불카드

미래를 계획함에 있어서 20대 청춘이 가장 먼저 하고 싶은 일을 꼽으라면 단연코 배낭여행과 어학연수를 빼놓을 수 없을 것입니다. 많은 경비가 예상되는 목표들인 만큼 떠나기 전 지출 계획을 철저하게 세우는 과정은 필수. 신용카드를 쓰자니 학생신분으로는 부담스럽고, 현금을 들고 다니자니 분실이나 도난이 걱정되고. 이러한 고민을 갖고 계신 청춘 여러분의 꿈을 지원하고자 IBK에서는 아이엠 체크카드를 선보이게 되었습니다. 입금된 돈 한도 내에서 해외에서도 바로바로 현금 인출과 체크카드 결재가 가능하니 경제적이면서도 편안한 현지 생활을 즐길 수 있겠네요. 특히 구매 금액 중 0.2%를 현금으로 돌려줌은 물론 환전 수수료 50% 할인과 YBM유학개발원 수속비 할인, 면세점 최고 10% 할인 등의 다양한 혜택을 통해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청춘 여러분들의 지갑 걱정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청춘이란 두려움을 물리치는 용기, 안이함을 선호하는 마음을 뿌리치는 모험심을 뜻한다.”
시인 사무엘 울만의 ‘청춘’이라는 시에 나오는 구절입니다. 부드러운 융통성이 아닌 맨몸으로 부딪혀보는 패기와 열정이 더 잘 어울리는 그 시절, 청춘. 더 큰 세상을 보고, 원대한 꿈을 키우기 위해 새로운 세상에 뛰어들 준비 되셨나요?  I’m 체크카드가 청춘 여러분들의 아름다운 도전을 함께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