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 톡

[프로배구] 프로배구 2012-2013 시즌 11월 3일 개막, 이 팀을 주목하라!! 알토스!

프로배구 2012-2013 시즌 11월 3일 개막, 이 팀을 주목하라!!

 

통쾌한 스파이크! 몸을 던지는 수비! 큰 키의 멋진 선수들까지! 즐거운 볼거리가 가득한 프로배구가 11월 3일 남자부 삼성화재-KEPCO의 경기를 시작으로 개막합니다. 특히, 런던 올림픽에서 36년만에 4강까지 진출한 여자배구에 대한 기대가 남다른데요. 그 중에서도 특히 주목해야 할 팀, 바로 IBK기업은행 알토스 배구단입니다!

 

 

 

< IBK기업은행 알토스 배구단 단체사진 >

 


여자프로배구 22년만의 창단, 여섯 번째 구단


1988년 KGC인삼공사배구단이 창단된 이래 22년간의 침묵을 깨고, 지난 2011년 8월 IBK기업은행 알토스 배구단이 새롭게 첫걸음을 내딛었습니다.

 

< IBK기업은행 알토스 배구단 창단식 >

 

경기도 화성시를 연고지로 하여 출범한 기업은행 배구단. 알토스라는 이름이 독특한데요. “옹골차게 알차다는 ‘알토란’ + 높고 깊게 라는 의미의 라틴어 ‘앨터스(ALTUS)’ = 알토스(ALTOS)” 가 되었다고 하네요. 높이 뛰고 깊게 공격하는 배구의 이미지를 담으면서도 1위를 향한 도약을 보여주는 재치 있는 이름이죠? ^^

 

 

< IBK기업은행 알토스 배구단 로고 >

 

 

4위 → 2위 → ?

 

NH농협 2011-2012 V리그: 4위

 

2012 수원컵 프로배구대회: 2위

 

NH농협 2012-2013 V리그: ?위

 

 

< IBK기업은행 알토스 배구단 2012 수원컵 준우승 >

 

창단 첫 해, 어린 선수들과 경험 부족으로 인해 고비를 넘기지 못하며 4위에 머물렀던 IBK기업은행 알토스 배구단.

하지만 알차고 패기 있는 기업은행의 모습처럼, ‘알토스’ 이름의 의미처럼 한층 강화된 전력으로 2012 수원컵 프로배구대회에 나타납니다. 보강된 선수구성과 풍부해진 경험, 한층 탄탄해진 수비를 기반으로 창단 2년차에 결승까지 진출하는 쾌거를 이룹니다. 아쉽게도 GS칼텍스에게 우승을 내어주기는 했으나, 눈부신 성장으로 다가올 2012-2013 리그의 돌풍을 예고했는데요.

공수의 균형을 맞추며 2년만에 리그 최강의 전력을 구축한 IBK기업은행 알토스 배구단. 이제 IBK기업은행 알토스 배구단에게 남은 것은 우승뿐!

 


이 분들을 주목하시라, IBK기업은행 알토스 배구단 선수들!

 

 

 

 

 

< IBK기업은행 알토스 배구단 선수단 소개 >

 

‘한국여자배구의 미래로 평가 받는 김희진-박정아 선수’ 2012 런던올림픽에서 대표팀의 막내임에도 불구하고 눈에 띄는 활약을 보여준 김희진 선수를 특히 눈여겨볼만합니다. 185cm라는 큰 키와 300cm높이에서 나오는 강력한 스파이크는 여느 남자선수 못지않은 통쾌함을 준다는 점~ 지난 해 신인상을 받았던 박정아 선수가 키와 체중이 늘어 힘이 실리며 김희진과 함께 쌍포를 가동하는 모습도 매우 기대가 됩니다.

 

‘팀의 중심을 잡아줄 남지연-윤혜숙 선수’ 


GS칼텍스에서 온 리베로 남지연 선수, 현대건설에서 온 베테랑 레프트 윤혜숙 선수의 가세로 팀의 정신적인 면과 기술적인 면이 얼마나 더 성숙해졌는가를 보는 것도 하나의 관전 포인트가 되겠습니다.

 


1득점에 5만원? 사랑의 스파이크!


많은 분들이 IBK기업은행 알토스 배구단을 응원해주시는 또 다른 이유는 따뜻한 마음 때문이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지난 2011-2012 NH농협 V리그동안 알토스 배구단은 1득점을 할 때마다 5만원씩을 적립하여 그 적립금을 화성시의 소외계층에게 전달하는 기부행사를 하였습니다. 총 누적금액 약 1억여원의 금액을 요양원, 고아원, 복지관 등지에 전달하며 사랑을 나눈 IBK기업은행 알토스 여자배구단! 훌륭한 경기력 만큼, 선수들의 아름다운 모습만큼이나 아름다운 모습 아닐까요?^^

 

 

< 사랑의 스파이크 기부금 전달 >

 

다가올 2012-2013 프로배구 시즌. 부상 없이 선수들이 제 기량을 발휘하며 즐거운 경기를 볼 수 있게 되길 기대합니다. IBK기업은행 알토스 배구단의 활약도 많이 기대해주시고, 많은 응원 부탁드려요~!^^

 

 

 명학지점 김예지 계장

 

 IBK기업은행 청년인턴 7기로 활동하며 명학지점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개인팀과 기업팀을 오가며 업무를 지원하는 한편, 

 고객분들의 업무처리를 쉽고 빠르게 도와드리며 매일 가장 큰 기쁨을 느낍니다!^^

 사람 만나는 것, 여행, 스포츠를 좋아하는 명학지점의 하회탈 

 김예지 청년인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