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배트맨의 탄생부터 다크나이트 라이즈까지 - 2부

by IBK.Bank.Official 2012. 7. 24.

21세기 최고의 가면극, 배트맨의 탄생부터 다크나이트 라이즈까지 - 2부


지난 주 1부에서는 베트맨의 탄생에서부터 비긴즈까지 배트맨 시리즈를 알아보았습니다. 오늘은 배트맨 시리즈의 끝판왕이라 할 수 있는 다크나이트 라이즈까지 정리를 할 생각입니다. 아직 1부를 보지 못하신 이웃님들은 링크(http://blog.ibk.co.kr/590)를 참고해 주시구요, 그럼 다크나이트부터 2부를 시작해 볼까요? ^^



1. 다크나이트 : 히어로물의 가면을 쓴 걸작 범죄 스릴러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이 다시 한번 연출한 [다크나이트] 는 한 영화를 이루는 모든 요소가 최고입니다. 설마 아직도 배트맨을 그저 그런 액션영화로 생각하시는 분은 없겠죠? 기존에 배트맨 비긴즈가 <탄생>과 <두려움의 극복>에 초점을 두었다면 [다크나이트]에서 비로소 선과 악의 극명한 대립. 그리고 그 선과악의 윤리적 딜레마와 철학적 성찰까지 선명하게 남아내기에 이릅니다. 


다크나이트에 이르러 히어로물 자체가 큰 진화를 이루게 됩니다. 볼거리가 빼곡한 오프닝 시퀀스부터 배트포드를 이용한 추격전. 152분이나 되는 러닝 타임 동안 지루할 틈도 없이 흘러가게 만드는 영화 속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은 아이러니 하게도 선과 악의 본질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다크나이트 - 2008>


3년 만에 돌아온 크리스토퍼 놀란은 액션 위주의 볼거리에 치중하기 보다는 철저하게 큰 하나의 이야기에 힘을 쏟습니다. 정의를 구현하고 유지하기 위해서는 희생이 따르며 고난과 오해, 그로 인한 고독이 따른다는 것을 다크나이트에서는 분명하게 메시지화 시켰습니다.


<다시 봐도 소름돋는 다크나이트 예고편>



2. 히스레저와 조커 : WHY SO SERIOUS?


<배트맨 비긴즈에서 예고한 조커의 등장>


[배트맨 비긴즈] 마지막 장면에서 배트맨은 고든 서장에게 조커 카드를 받게 됩니다. "새로운 범죄자가 나타났고 화장을 즐겨 하며 보라색 양복을 입고 다닌다." 맞습니다. 바로 조커입니다. [다크나이트]는 조커를 빼고 이야기를 할 수가 없습니다. 영화 속에서 조커를 연기한 히스레저의 진짜 모습을 기억하는 사람은 과연 몇이나 있을까요? 그만큼 히스레저는 조커 그 자체이자 조커가 바로 히스레저 였으며 그의 표정 눈빛 몸짓, 대사에서 나오는 압도적 카리스마와 존재감은 글로써 설명한다는 것이 불가능할 정도이기 때문입니다. 

프랑스 웹사이트인 Allocine가 배트맨 "다크나이트"에서 조커 역을 맡은 히스 레저와 조커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조커는 지금까지 내가 맡았던 역 중 가장 재미있는 캐릭터다. 그는 통제불능이고, 감정이 없으며, 반사회적 이상성격자, 정신병자로 대량인명을 학살하는 광대다. 나는 정말로 그것을 즐기고 있다. 그것은 내 기대를 훨씬 뛰어넘는 일이다."


<그야말로 미친연기를 보여준 조커 아니 히스레저>


<제 81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남우조연상을 수상한 히스레저>


# 히스레저 간단 프로필

1979년 4월 4일 호주 퍼스(Perth) 출생. 본명은 헤드 앤드류 레저(Heath Andrew Ledger). 10살 때부터 지역 연극단 소속으로 활동하였고, 오스트레일리아의 TV 시리즈에 출연하기 시작하였다. 1997년 미국에 이주하면서 헐리우드 엔터테인먼트 업계에 파장을 일으켰다. 


2000년 멜 깁슨과 함께 호흡을 맞춘 <패트리어트>를 통해 때묻지 않고 순수한 이미지로 많은 10대 팬들을 거느리게 된다. 그 후 <기사 윌리엄>으로 용감한 영웅의 모습을 뇌리에 남긴 히스 레져는 그림형제의 형 제이크 그림을 연기했다. 할리 베리에게 아카데미를 안겨줬던 <몬스터 볼>에서는 그녀와 사랑에 빠지는 빌리 밥 손튼의 아들로 인상적인 연기를 보여주었고, <킹콩>의 히로인 나오미 와츠와 <네드 켈리>에 함께 출연하면서 연인이 되어 할리우드에서 화제의 인물이 되기도 했으며, <브로크백 마운틴>을 촬영하면서 부부로 출연한 미셸 윌리엄스와 실제로 연인이 되었다. 


지난 해 10월 미셜 윌리엄스에게서 딸 마틸다를 얻어 아빠가 된 히스 레저는 2005년 미국의 '빌리지 보이스' 에서 선정한 '올해의 연기자'로 선정되었을 뿐 아니라 <브로큰백 마운틴>의 열연으로 2006년의 아카데미에서 남우주연상 후보에 올랐다. 라세 할스트롬의 <카사노바>에서는 전설적인 바람둥이 카사노바를 연기했다. <브로크백 마운틴> 촬영 중 배우 미셸 윌리엄스를 만나 사랑에 빠져 함께 살다 딸 마틸다(2세)를 두었으나, 두 사람은 2007년 9월에 헤어졌다.


그는 2008년 1월 22일, 뉴욕 맨해튼 남부에 위치한 자신의 아파트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사인은 약물 과다복용으로 알려져 있다. 진통제, 수면제 등 6개 약물을 우발적으로 과용한 것. 



3. 시리즈의 완벽한 마스터피스 : 다크나이트 라이즈


2008년 [다크나이트]를 마무리 지을 무렵 이미 놀란 감독은 배트맨 시리즈의 마지막 이야기의 각본을 만들고 있었다고 합니다. 배트맨이야 꼭 나올 테니, 악당이 궁금하시다 구요? 과연 조커를 능가할 만한 악당이 있긴 한 거냐고 물으신다면 있습니다. 그것도 아주 강한 놈으로...


<다크나이트 라이즈의 새로운 악당, 베인>


간략하게 베인의 소개를 하자면 원작에서도 유일하게 배트맨을 '힘' 으로 제압할 수 있는 캐릭터 입니다. 보기엔 무식하게 힘만 센 근육바보의 이미지로 보일지 모르겠으나 총명한 두뇌로 감옥에서도 독학을 하여 과학 분야에서 최고 전문가의 수준에 도달하게 되며 스페인어, 영어, 우르두어, 페르시아어와 라틴어를 완벽하게 구사하고 엄청난 기억력을 자랑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가장 강한 점이라면 배트맨의 정체를 정확하게 알고 있는 악당이기도 합니다.

<국내에 공개된 다크나이트 라이즈의 스틸 사진들>


이미 국내 개봉은 시작 되었고 주말을 기점으로 보신분들도 많은것 같습니다. 어떠셨는지요? 남들이 뭐라고 하더라도 전 그냥 찬양하겠습니다. 너무 잼있게 봤어요! 23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다크나이트 라이즈' 는 지난 19일부터 22일까지 단 4일동안 243만 4086명의 관객을 동원하여 역대 최단 기간 최다 관객 동원기록을 세웠다고 합니다.


<다크나이트 라이즈>




<다크나이트 라이즈 출연진과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


마지막으로 다크나이트 라이즈의 새롭게 공개된 13분짜리 스페셜 영상입니다. 아직 못 보신 분들에겐 기대를. 이미 보신 분들께는 다시 한번 전율을 느끼게 해줄 영상입니다. 짧지 않은 포스팅이지만 끝까지 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다크나이트 라이즈 13분 스페셜 영상 (한글자막)> 



 

 정민교 계장 스마트금융부

 스마트금융부에 입사한지 얼마 되지 않은 나이 많은 새내기(?)입니다.

 앞으로 열심히 얄팍한 지식으로 재잘거리겠습니다. 완전 반갑습니다!!

 이미지 관리는 생각치 마시고 페이스북 친구 추가해 주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