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IBK기업은행입니다.
IBK기업은행은 고령자(만 65세 이상),
임산부, 장애인 등 고객님이
조금 더 편하고 빠르게 은행업무를 이용하실 수 있도록
「동행(同行)창구」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이제부터는!
만 7세 이하 영유아를 동반한 보호자도
동행창구를 이용하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동행(同行)창구」란 어떤 서비스인지,
자세히 알아볼까요?
IBK기업은행 동행(同行)창구
동행(同行)창구란?
오래 기다리기 어려운 금융취약계층*
고객님을 위해 먼저 안내해 드리고
천천히, 자세히 설명드리는 맞춤 창구입니다.
창구직원은 고객님의 상황을 충분히 이해하고,
필요한 설명도 천천히, 꼼꼼하게 안내해 드리고 있는데요.
* 금융회사가 적절한 주의를 기울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고객
이번 2025년,
동행(同行)창구 이용대상이 신설되었습니다.
<기존>
고령자(만 65세 이상),
장애인(지체·시각·청각 등 전반),
임산부 대상
+
<신설>
영유아를 동반한 보호자(만 7세 이하)
고객도 이용 가능합니다.
동행(同行)창구는
은행 입구나 번호표 발급기에서
직원에게 동행(同行)창구 이용 의사를 전하면
신속하고 편리하게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대상별 동행창구
지원서비스를 몇 가지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시각장애인 고객 지원서비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 시각장애인용 점자 씨크리트카드/VOICE OTP 제공
→ OTP발생기에 이어폰을 연결하여
음성으로 OTP(일회용 비밀번호)를 확인
✔ 점자 카드, 통장 점자표기 서비스
(통장 계좌번호 식별을 위한 점자키트 제공)
✔ IBK 음성본인확인 서비스
→ 고객센터 전화상담 시 “본인확인”에 활용하는 서비스
청각·언어 장애인 고객 지원서비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 i-ONE 뱅크 수화(수어) 상담 서비스
→ 비대면으로 상품 상담 가능하도록 수화서비스 지원
✔ 보이는 ARS 서비스
→ 텔레뱅킹에서 제공하는 전체 서비스를 화면에서 구현
✔ 수화(수어) 상담 서비스
(IP전화 8-4048, 4049)
고령 고객 지원서비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 i-ONE 뱅크 「큰글씨뱅킹」,「쉬운뱅킹」 서비스
✔ 지정인 알림 서비스
(카드, 펀드, 방카, 신탁, 선물환)
→ 고령인 상품계약 시 지정인에게 계약사실 안내
✔ 전자금융거래 시 일정시간 경과 후
수취계좌로 이체되는 「지연이체서비스」
IBK기업은행은 작은 배려가 큰 편안함이 되도록,
고객님의 불편을 살피고 따뜻하게 응대하며
고객 한 분, 한 분의 상황에 맞춘
맞춤형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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