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IBK가 '제7회 일본기술자초청 기술지도 면담회' 참가비용 50%를 쏩니다!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2. 4. 11.

기업을 살리는 '제 7회 일본기술자 초청 기술지도 매칭면담회'

 

세계 경제는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움직이고 있습니다. 특히 우리나라와 일본은 뗄레야 뗄 수 없는 관계에 있는데요~ 예를 들어 일본 경제가 침체되면 우리나라의 경제에 나쁜 영향을 미치고, 엔화의 가치가 떨어지면 우리나라 제조업에 악영향을 주는 현상이 일어납니다. 일본과 경쟁관계에 있거나 앞선 기술력을 겸비한 기업이 물론 있겠지만, 대체로 우리나라는 제조업을 비롯한 일부 산업들은 일본에 많은 의존을 하기 때문입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만성적인 대일 무역적자를 해소하고 일본 의존도를 낮출 수 있을까요? 그건 국내 부품 · 소재 등 제조분야 중소기업들의 경쟁력 향상을 위한 기술 이전이 가장 근본적인 해결책일 것입니다. 이런 기술경쟁력 향상을 위한 일환으로 IBB그룹과 매일경제신문사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산업단지공단이 주관하며, IBK 기업은행과 중소기업중앙회가 후원하여 제 7회 일본기술자 초청 기술지도 매칭면담회를 개최합니다.

 

 

 

1. 기술지도 매칭의 취지?

지식경제부에 따르면 지난 1분기 대(對)일 무역의존도가 개선되었는데, 이는 지난해부터 본격화되고 있는 주요 소재부품의 국산화와 공급선의 다변화로 인한 것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대일무역의 역조현상을 해소하기 위해 퇴직한 일본기술자들을 발굴 및 파견하여 선진 제조 · 고유기술(기본기술)지도 및 지원을 받아 기술경쟁력 향상에 힘써야 할 것입니다. 또한 외자유치 확보를 통해 기업의 비전과 혁신의 기틀을 마련하자는 취지에서 매칭면담회를 매년 개최하고 있습니다.

 

 

2. 지도·지원분야 및 기술자구성 현황

일본기술자 초청 기술지도 매칭면담회는 막상 개발에 들어갔지만 노하우가 부족한 중소기업들에게 매우 희소식이 될 것입니다. 지난 2년간 매칭 성공률이 무려 43%에 이르고, 매칭된 기술자들은 우리나라 중소기업에 맞춤형 컨설팅을 하는 기술자문을 하는 등 그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고 하니 그동안 기술력에 갈증을 느끼는 관계자 여러분들의 귀가 솔깃하지 않으신지요?

 

1) 지도 및 지원분야

- 기계, 금속, 토목   - 전기, 전자, 반도체   - 화학, 환경, 생물   - 자동차

- 제조 및 기타   - 전업종 대상- 일본 투자기업의 국내 우량기업으로의 투자유치 상담

 

2) 기술자 구성 및 현황

- 산업분야별 IBB JAPAN 등록기술자 약 380명

- 일본 대기업 제조분야에서 30~40년 종사한 OB기술자

- 일본 투자기업의 투자유치의 경우 사전협의 요망

 

 

3.  일본기술자 초청 기술지도 매칭면담회 안내

기술지도 매칭면담회는 중소기업에게 기술력을 제공하고 퇴직한 일본기술자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해주어 서로 win-win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특히 이번 기술지도 매칭면담회는 IBK 기업은행에서 경비의 50%를 지원해드립니다. 그러니 비용부담 걱정은 그만~! 이번 계기를 통해 우리나라 중소기업들이 기술력을 발전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일시 : 2012년 4월 24일(화) 14:00~18:30

    *장소 : 서울 삼성동 COEX 본관 3층 Hall E5,6 (구 장보고홀)

    *주최 : IBB GROUP(IBB JAPAN/IBB KOREA), 매일경제신문사

    *주관 : 한국산업단지공단

    *후원 : IBK 기업은행, 중소기업중앙회

    *참가비 : 기술차 초청경비 100만원 (기업부담 50만원, IBK 기업은행지원 50만원)

        ※ 기술자 발굴 및 충분한 사전협의를 위해 구인의뢰 조기 신청

 

>> 상담신청 바로가기 : http://www.ibb-korea.com/biz2/counseling.asp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