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톡

설레는 설 연휴, 여행 떠나기 전 알아두면 좋은 꿀 정보

by IBK.Bank.Official 2023. 1. 19.

어느덧 설 연휴가 다가왔습니다. 올해 설 연휴는 최소 4일, 연차를 잘 사용하신다면 최대 9일간 휴일을 즐길 수 있다고 하죠. 긴 휴무인 만큼 여행을 준비하는 분도 많을 것 같습니다. 국외 항공 노선이 속속 재개되면서 오래 기다리셨던 해외여행도 가능해졌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IBK기업은행과 함께 설 연휴에 떠나기 좋은 국내 여행 명소와 여행 떠나기 전 알아두면 좋은 꿀 정보를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내 겨울 여행 명소

인제 원대리 자작나무숲

겉면이 눈처럼 흰 자작나무는 우리나라에서 보기 힘든 희귀종입니다. 보통 시베리아나 북유럽에서 자라기 때문에 보는 것만으로도 이국적인 느낌을 줍니다. 특히 눈이 내리는 겨울에 바라보는 자작나무 숲은 그야말로 만화 속 겨울왕국을 떠올리게 합니다. 그런데 우리나라에서 이 자작나무를 마음껏 볼 수 있는 곳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강원도 인제군에 있는 자작나무숲은 겨울 인기 여행지 중 하나입니다. 특히 햇빛이 좋은 낮에 방문하시면 빽빽한 자작나무 가지 사이로 햇볕이 아름답게 떨어지는 절경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자작나무로 만든 원뿔형 인디언 집도 이색적인 포토존으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입산 시간: 09:00~14:00 (월, 화 휴무)
주소: 강원도 인제군 인제읍 원남로 760

 

전북 완주 대둔산케이블카

‘작은 설악산’, ‘호남의 금강산’이란 별명을 가진 대둔산. 가파른 바위산이 첩첩이 둘러싸인 지형이라 눈이 오면 그야말로 한 폭의 수묵화 같은 풍경이 펼쳐집니다. 겨울이 되면 많은 등산객이 이 풍경을 즐기러 방문한다고 합니다. 꼭 등산하지 않더라도 케이블카를 이용해 설산의 풍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전라북도 혹은 충청남도 두 곳에서 대둔산 7부 능선 언저리로 가는 케이블카를 운영합니다. 

운영시간: 09:00~17:00 (20분 간격 운영)
주소: 전북 완주군 운주면 대둔산공원길 55

 

 

태안 서해 일몰 & 네이처월드

*출처 : 태안빛축제&꽃박람회 http://www.ffestival.co.kr/

충남 태안군은 남북으로 길쭉하게 뻗은 서쪽 해안 지형 덕분에 일몰 명소가 많기로 유명합니다. 그래서 아름다운 일몰을 보며 한 해를 마무리하기 딱 좋은 여행지입니다.

*출처 : 태안빛축제&꽃박람회 http://www.ffestival.co.kr/

그뿐만 아니라 해가 진 후에는 태안 빛 축제가 열려 연말 분위기를 한껏 즐길 수 있습니다. 태안 빛 축제는 네이처 월드에서 열리며, 600만 개 조명으로 이루어진 다양한 전시물을 볼 수 있습니다. 실내전시관은 물론 풍경을 한눈에 바라볼 수 있는 전망대도 조성되어 있어 사진을 찍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반려동물과 함께 입장할 수도 있어 동물 가족과 함께 여행하시는 분께도 추천해드립니다.

입장 시간: 17:30~21:00 (1월) / 18:00~21:30 (2~4월)
주소: 충청남도 태안군 남면 신온리 168-3번지 일원

 

 

국내 여행 알뜰하게 즐기는 팁

설 연휴, KTX 저렴하게 이용하기

명절 기간에는 기존에 운영되던 KTX 할인제도가 중단되어 여행 교통비 부담이 더욱 커집니다. 하지만 이때에도 최대한 알뜰하게 승차권을 구매할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자동발매기나 SMS/모바일 승차권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자동발매기를 이용하면 기본 1% 할인에 다른 할인(카드사 할인 등)까지 중복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오래 기다린 해외여행 소식

저가항공사의 해외 여행 노선 운영


국내는 물론 이번 설 연휴 때에는 해외 여행도 많이 계획하고 계실 것 같습니다. 저가항공사가 해외여행 노선이 다시 운영된다는 반가운 소식입니다. 에어부산은 부산-나리타 정기 운항을 32개월 만에 재개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외에도 후쿠오카, 오사카, 삿포로 등 다양한 일본행 노선을 운행하고 있습니다. 제주항공은 도쿄, 오사카, 후쿠오카 등 일본 노선을 증편하고 필리핀 세부, 태국 치앙마이, 베트남 다낭, 싱가포르 등 동남아시아 노선을 재개하거나 추가했습니다. 티웨이항공 역시 다낭 노선을 재개하겠다고 밝혔으며 진에어는 코타키나발루, 삿포로 등 국제선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오늘은 IBK 기업은행과 함께 설 연휴 여행 준비 시 알아두면 좋을 정보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겨울에 더 멋진 국내 여행지부터 다시 열리고 있는 해외여행 기회에 대한 소식까지. 올 설 연휴는 여행을 좋아하시는 분이 특히 즐겁게 보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여행을 떠나시기 전 알뜰 여행 꿀팁도 꼭 다시 확인하셔서 더 저렴하게 다녀오시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