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BK 뉴스톡

IBK기업은행, 2022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by IBK.Bank.Official 2022. 7. 29.

IBK기업은행은 ESG경영 내재화를 넘어 고객과도 함께하는 ESG경영 생태계를 조성하기 매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고 있습니다. 지난 일 년 동안 IBK기업은행이 ESG 분야별로 어떤 성과들을 달성했는지, 함께 보실까요?

 

1. [녹색경영]으로 친환경 및 기후위기 대응에 앞장섭니다.

탄소중립 및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한 사회적인 관심 증가와 함께, 점차 저탄소 경제구조로 전환되고 있습니다. IBK 기업은행도 2040 탄소 중립 선언에 이어, 녹색 대출과 녹색 투자를 확대하는 등 글로벌 수준의 녹색금융 체계를 확립하고 있습니다. 체계 확립 뿐만 아니라 전기 자동차 도입 확대 및 에너지 절약형 시설을 구축하여 온실가스 감축에도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ESG캠페인 ' 함께 그린(Green) IBK 주간'을 운영하여 어린이집 환경 캠페인 지원, 나무 심기 등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신청하며 직원 모두가 친환경 문화 조성에 동참하고 있습니다. 

 

2. [책임포용경영]으로 사회에 대한 책임을 다합니다.

IBK기업은행은 인사 스코어링을 기반으로 승진 심사의 공정성을 높이며, 직급 및 직무별 연수를 실시하여 임직원 모두를 존중하고 있습니다. 임직원은 물론 소비자들을 위해서도 열심히 노력하고 있는데요.

금융소외 계층이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접근성을 높이고자 노력하는 동시에 금융 취약계층을 위한 서민 금융 확대와 신용회복 지원 등의 맞춤형 지원으로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금융소비자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전기통신금융사기 AI-모니터링시스템’ 등을 구축하였으며, IBK 장학금 사업, 치료비 사업 등을 통해 중소기업 근로자 가족을 지원하였습니다.

 

3. [준법윤리경영]으로 건전하고 투명한 구조를 갖습니다.

조직의 지속적 성장과 주주 등 이해관계자의 이익 보호를 위하여 투명하게 이사회를 운영하고있으며 보다 객관적이고 합리적인 시각에서 안건을 심의, 의결하고 있습니다. 또한, IBK기업은행은 리스크 관리와 정보보호 강화를 위해 지배구조를 구축하여 위기관리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11년 연속 정보 보안 무사고를 달성하였습니다.

 

4. 경제의 근간인 중소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지원합니다.

IBK기업은행은 중소기업을 위하여 무료 경영 컨설팅을 지원하고 있으며, ESG 경영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중소기업 ESG 주치의'컨설팅도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중소기업은 물론 구직자를 위한 지원도 노력했는데요. 18년부터 시작한   「新일자리창출 10만 명 프로젝트」는 현재 약 8만명 의 취업자 수를 기록하였습니다.

또한, 코로나19 피해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금융 지원을 지속하여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균형 있는 발전을 견인하고 상생할 수 있는 대한민국의 선순환 경제구조를 만들기 위해 계속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https://www.ibk.co.kr/common/navigation.ibk?linkUrl=/intro/contrib/contribute_report.jsp&pageId=IR06060000

지속가능경영보고서 IBK기업은행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통해 ESG 경영철학과 성과를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공유하고자 합니다. '기본에 충실한 지속가능은행'이라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ESG

www.ibk.co.kr

기업은행은 기본에 충실한 지속가능은행을 지향하며, 진정성 있는 ESG경영을 약속드립니다. IBK기업은행의 ESG 경영전략 및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중소기업과 함께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들어 나갈 IBK기업은행에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