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CES 2011, 미래의 기술을 엿보다!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1. 1. 28.



안녕하셨어요? FBI (Future's Banking service Idea) 김계장입니다! 오랜만에 뵙죠?
김계장은 열심히 영업점에서 Face to Face로 여러분을 뵙고 있었어요 ㅎ_ㅎ//

오랜만에 돌아온만큼 풍성한 정보들로 보답하도록 할게요! 준비 되셨나요? 일단, 라스베가스로 가시죠!

해마다 1월 초에는 미국 라스베가스가 들썩입니다!
왜냐하면 자타공인 얼리어답터와 IT 관계자를 포함한 10만여명이 라스베가스에서 미래를 보길 원하기 때문입니다. 라스베가스에는 신기술의 향연이 펼쳐지는 ‘CES’가 열립니다.

CES는 ‘The International Consumer Electronics Sho’의 약칭으로, 우리나라 말로는 “국제전자제품 박람회”입니다. 이 박람회에서, 2011년 상용화를 앞둔 기술들과 제품들이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CES 홈페이지: http://www.cesweb.org/default.asp

현지의 느낌은 네이버 블로그 ‘함영민의 디카갤러리’에 잘 소개되어 있는데요.
(인터넷 주소: http://dicagallery.com/140121339303) 가보시면 보다 생생하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2011년 CES는 스마트, 3D, LTE가 가장 주목 받았던 기술입니다. 여기서 잠깐, LTE가 뭐냐구요?
롱텀에볼루션(Long Term Evolution)의 약자로 차세대 통신기술.

3세대 통신기술인 3G를 넘어 4세대 통신기술로 인정받고 있다. 네이버 백과사전에 따르면 이 LTE라는 기술은 굉장히 속도가 빠르다. 가까운 예로 700MB 용량의 영화 1편을 1분 안에 내려받을 수 있다!!)

CES에서 지극히 주관적인 관점에서 ^-^;; 딱히 일정 기준은 없습니다만.. 몇 가지 기술들을 소개해 볼까 합니다.


1. MultiTouch
먼저, 그 전에도 계속하여 Multi Touch기술을 관심 있게 소개해왔는데요.


이번에 상당히 발전된, 업그레이드 버전의 Multi Touch기술을 보게 되네요. 동영상부터 보실까요?

훨씬 더 구현이 빨라지고 유연해지지 않았나요? Multitouch LTD 회사는 결국 멀티터치가 상용화된 이러한 그림을 꿈 꿉니다. 




음식점 테이블 자체가 멀티터치 화면이 되는 것이지요.

회사홈페이지: http://multitouch.fi/


2. icade

Icade는 유명해서 이미 보신 분들도 많을 것 같아요. 아이패드를 꼽기만 하면, 오락실에 갈 필요도 없이 이미 오락실에 와있는 것 같은 기분이 드네요. 너무 귀여운 디자인에 눈을 뗄 수가 없네요. 혹여라도 못 보신 분들이 있을까 싶어 소개해 올립니다.




3. Sound Egg


제가 개인적으로 구매하고 싶은 의자인데요, Sound Egg chair라는 제품입니다.
surround-sound로 기존과는 다른 음향을 선보인다고 하네요.



저 의자에 앉아 음악과 영화 감상을 하면 소리를 빵빵!하게 틀어놓을 수가 있어요. 하지만 밖으로 새어나가지 소리는 최소화하기 때문에 소음 걱정이 없습니다. 심신 안정은 물론! 최고의 여가를 저 의자에서 보낼 수 있겠지요. 단점이라고 한다면 1인석이라는 점? 

 
4. EN-V Urban Mobility

CES에서는 GM의 미래형 자동차도 선보였습니다.





이 자동차의 모델은 EN-V (Electric Networked-Vehicle)입니다. 전기를 연료로 하구요.  인구밀도가 높아지는 미래형 도시를 감안하여 만들어진 자동차라고 하네요.

특별히, 이 자동차는 다른 자동차와의 네트워킹을 통해 자동으로 차를 감지하고 피해 가거나 감속할 수 있으며, 자동으로 다른 차를 따라 안전하게 주행할 수 있는 기능이 있으니, 아주 스마트하죠?  자동 주차 시스템도 있어서, 스마트폰으로 자동 주차도 하고, 차를 주차장에서 불러올 수도 있습니다.

어떠십니까! CES에서 우리의 생활을 더욱 편리하게 할 미래의 모습들을 엿볼 수 있었지요?
더 나은 미래를 위하여! 인류와 기술의 진화는 계속됩니다, 쭈욱-
그리고 다음 번에 김계장의 진화도 기대해주세요~~~!

 
 김보름계장의 최신글 보러가기

 <김계장의 FBI>고객님, 서비스에 만족하셨나요?
 터치! 세상을 바꾸다!
 <김계장의 FBI>공인인증서 어디에 저장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