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톡

속 편하고 합격 부르는 수능도시락추천!

by IBK.Bank.Official 2019. 11. 7.

이제는 컨디션 관리가 관건! 영양 듬뿍 집중력 UP 수능도시락 싸는 꿀팁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코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이 기간에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바로 컨디션 관리! 갑자기 쌀쌀해진 날씨까지 더해 행여 건강을 잃게 되면 제 실력을 발휘할 수 없기 때문인데요. 평소 챙기는 영양 식단은 물론, 수능 시험을 보는 날 도시락도 꼼꼼히 신경 쓰면 좋겠죠? IBK기업은행이 소화도 잘 되고 집중력도 높여주는 최상의 수능도시락을추천해 드립니다!


수능도시락, 왜 신경 써야 할까요?

수능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의 영양 관리의 중요성, 굳이 설명을 해드리지 않아도 모두 수긍이 가시는 내용일 텐데요. 체력이 떨어지지 않도록 하고, 탈이 나거나 면역력을 잃게 하지 않음으로써 최상의 컨디션을 만들어 주기 위해서죠.

시험 당일 챙겨 가야 하는 수능도시락 역시 그런 의미에서 중요한데요. 초긴장 상태의 수험생의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어 불안감을 해소하고, 이왕이면 집중력을 높여 주어 남은 시험까지 최상의 컨디션으로 치를 수 있게 영양 가득한 메뉴를 선정해주는 것이 좋답니다.


이런 음식은 피해주세요!

특히 수능도시락은 오후 시험을 치르기 전에 먹기 때문에 너무 과하지 않는 것이 중요한데요. 배가 부르면 더부룩해 기분이 좋지 않고, 졸음이 오거나 소화불량, 배탈 증상이 나타나 시험을 망칠 수도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하죠.

또, 무리하게 식사를 하면 소화시키는데 많은 혈액이 사용되어 뇌의 작용이 둔해지고, 이해력이 저하되어 시험 결과에 악영향을 끼칠 수도 있답니다. 따라서 기름진 음식, 냄새가 심한 음식, 자극적인 음식, 너무 찬 음식, 양이 많은 음식은 무조건 피해야 해요!


수능도시락추천! 속 편한 메뉴 어때요?

따라서 평소에 잘 먹는 식단으로 준비하되, 불안감과 스트레스로 잃을 수 있는 식욕을 되찾아 체력을 보충하고, 소화가 잘 되고 두통 등을 해소할 수 있으면 더욱 좋답니다. 위에 부담을 주지 않도록 열량이 적은 채소, 해조류 등을 이용해 가볍게 먹을 수 있도록 하고, 시험 중 갈증을 느끼지 않도록 반찬은 짜지 않게 간을 하는 것이 좋아요.

그럼, IBK기업은행의 수능도시락추천 메뉴를 알아볼까요?


불낙죽

수능도시락추천으로 죽을 먼저 꼽는 분들도 많죠? 밥에 비해 소화가 잘 되고 가볍게 식사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수험생의 입맛에 따라 전복죽, 쇠고기죽, 닭죽, 버섯죽, 야채죽 등 다양한 재료를 활용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특히 요즘 제철을 맞은 낙지를 이용해 불낙죽을 만들면 보양도 되고, ‘아니 불(不)’에 ‘떨어질 낙(落)’, 즉 수능 합격도 기원하는 최고의 수능도시락이 될 거예요!


달걀말이

전통적으로 수능도시락추천 메뉴의 강자로 자리 잡은 달걀말이! 달걀은 단백질이 풍부하면서도 고기보다 부담이 덜 가 수험생 반찬으로도 인기인데요. 국이나 탕, 오믈렛 등으로 활용해도 좋지만, 도시락 반찬에는 뭐니뭐니 해도 달걀말이가 최고이겠죠? 너무 과하지 않게 첨가 재료를 넣고 한 입에 쏙 들어가는 크기로 만드는 게 관건이겠지만요~


유부초밥

맛도 좋고 간편한 수능도시락추천! 이번에는 유부초밥입니다. 간편식의 대표주자는 원래 김밥이지만, 김밥과 주먹밥은 한 입에 먹는 양이 비교적 많아 체할 염려가 있고, 따뜻하게 준비하면 자칫 상할 수도 있어서 수능도시락으로는 유부초밥을 추천해요! 새콤한 맛에 잃었던 식욕도 찾고, 식초가 들어가 장내 미생물의 활성화를 도와 소화도 잘 되기 때문이죠. 단, 식기 쉬운 유부초밥은 맑은 된장국이나 콩나물국 등 국물과 함께 준비해야 혹시 모를 배탈을 예방할 수 있답니다.


이럴 때 이런 도시락!

지금까지 일반적인 수능도시락추천 메뉴를 만나 보셨는데요. 이왕이면 수험생의 특징이나 체질, 취향에 맞는 수능도시락을 준비하면 더 효과적이겠죠? 수험생 상황 별로 준비하면 좋은 수능도시락추천도 참고해 보세요~


심하게 긴장을 할 때

수험생의 목표이자 마지막 관문인 수능 시험! 당연히 불안, 초조, 긴장감을 높아질 수밖에 없는 데요. 이 때문에 지나치게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상황이라면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된 수능도시락을 준비하는 게 좋아요. 비타민C는 ‘천연 안정제’라고 불릴 만큼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되는 성분이기 때문이죠. 가볍게 먹을 수 있는 채소, 과일을 도시락 반찬으로 준비해 보세요!


잠을 못 자 피로감이 느껴질 때

공부량이 많아 만성적인 피로에 시달리거나 긴장한 탓에 며칠간 잠을 제대로 자지 못했을 때는 빠른 집중력 회복이 절실한데요. 이때 쓸 수 있는 강력 처방이 바로 단백질이랍니다. 단백질은 소고기, 닭고기 등 육류는 물론, 고등어, 꽁치, 정어리, 청어, 삼치, 참치 등 등 푸른 생선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튀기기 보다는 찌거나 조림으로 만들어 소화가 잘 될 수 있게 해야 하죠.


얼마 남지 않은 수능 시험! 수험생 여러분의 파이팅을 기대하는 의미에서 오늘은 IBK기업은행이 영양 보충과 집중력 향상에 좋은 수능도시락추천을 해드렸어요. 수험생 여러분 모두 최상의 컨디션으로 마지막까지 하얗게 불태우시고, 앞으로는 꽃 길만 걸으시기를 바랍니다: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