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중간신용등급자를 위한 'IBK사잇돌중금리대출' 출시

by IBK.Bank.Official 2016. 8. 5.


쉽고 편리한 대출상품들이 많이 나왔다고는 하지만, 아직 일반인들에게는 대출은 참 어렵고 부담스러운 부분인데요. 특히 상환능력은 있지만 신용때문에 대출이 어려운 고객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IBK기업은행이 서울보증보험과 연계해 중간신용등급자에게 10% 이하의 대출금리로 생활안정자금을 지원하는 ‘IBK사잇돌중금리대출’을 출시했다고 하는데요. 어떤 특징들이 있는지 살펴볼까요?




IBK사잇돌중금리대출은 고객이 영업점에 방문해 대출신청을 하면 기업은행은 서울보증보험에 전산으로 보증을 요청하고 신용보험증권을 담보로 대출을 실행하게 되는데요. 대상은 급여소득자, 사업소득자, 연금소득자로, 연소득 및 재직(사업영위, 연금수령) 기간이 일정 요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한도는 최고 2000만원이며 상환방법은 최대 5년 만기로 거치기간 없는 원리금 또는 원금 균등분할상환입니다. 대출상환에 대한 중도상환해약금을 전액 면제해 부담없이 수시 원금상환을 할 수 있습니다. 


제2금융권 고금리 대출 이용고객, 상환능력은 있으나 은행 대출이 어려운 고객 등 중신용자 고객들이 낮은 금리로 은행권 대출을 받을 수 있어 금융비용을 절감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 본 게시글은 IBK기업은행의 금융상품을 홍보하기 위해 제작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이 게시글의 상품 내용은 요약된 내용으로 추후 변경될 수 있으니 자세한 사항은 IBK기업은행 홈페이지(www.ibk.co.kr)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세, 2016. . . 현재 기준 추후변동 가능)

준법감시인 심의필 제2016-2319호(2016.08.01) 게시기한(2017.08.01)

※ 이 금융상품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되, 보호한도는 본 은행에 있는 귀하의 모든 예금보호대상 금융상품의 원금과 소정의 이자를 합하여 1인당 “최고 5천만원”이며, 5천만원을 초과하는 나머지 금액은 보호하지 않습니다.

※ 개별 상품에 관한 자세한 문의는 거래영업점 또는 IBK고객센터(☎1566-2566)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은행거래와 관련하여 이의가 있을 때에는 IBK기업은행의 분쟁처리기구에 해결을 요구하거나 금융분쟁조정위원회 등을 통하여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금융감독원 : 국번없이 ☎1332, IBK기업은행 : ☎080-800- 0119)

※ IBK기업은행은 금품․향응을 받지 않습니다. 윤리경영 위반 사실이나 개선이 필요한 경우 신고해주시기 바랍니다.(☎02-729- 7490, e-mail : ibkethics@ibk.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