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참! 좋은 은행, IBK기업은행 주간 핫뉴스 - 6월 3주

금융정보 톡

by SMART_IBK 2016. 6. 20. 07:00

본문


IBK기업은행, 화성서 팬사인회-나눔콘서트 개최


IBK기업은행이 연고지인 화성에서 뜻깊은 시간을 가졌습니다. IBK기업은행 알토스는 14일 오후 연고지인 화성시 소재의 동탄성심병원 대강당에서 팬사인회 및 포토타임을 갖고, 환우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나눔 콘서트를 개최했습니다. 또 사인볼 및 선수들의 애장품을 소아환자들에게 전달하여 비시즌을 활용한 나눔 활동에도 적극 앞장서는 등 연고지 팬들이 보내준 성원에 감사하는 마음을 전달했습니다. 



IBK기업은행, 핀테크기업 해외진출 지원 MOU 체결



IBK기업은행이 핀테크기업 육성기관인 미국 USMAC, 핀란드 Nestholma와 핀테크기업의 해외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USMAC는 미국 실리콘밸리를, Nestholma는 핀란드 헬싱키를 거점으로 하고 있는 스타트업 발굴·육성 기관으로, 기업은행 관계자는“USMAC과 Nestholma를 통해 핀테크기업이 해외시장에서도 기술력을 인정받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IBK기업은행, 중소기업 근로자 가족에 치료비 전달



IBK기업은행은 IBK행복나눔재단을 통해 희귀·난치성 질환을 앓고 있는 중소기업 근로자 가족 83명에게 치료비 4억 5200만원을 전달하였습니다. 기업은행은 2006년 IBK행복나눔재단을 설립하고 중증 질환자 1666명에게 66억원의 치료비를, 중소기업 근로자 자녀 5076명에게 68억원의 장학금 등을 후원한 바 있습니다. 



IBK기업은행, 모바일로 환전, 선물환 거래 가능


IBK기업은행에서 모바일로 환전 및 선물환 거래가 가능한 ‘IBK모바일FX/선물환’ 앱을 출시했습니다.  2011년에 ‘IBK인터넷FX/선물환’ 시스템을 구축해 고객이 서류 작성과 은행 방문 없이 PC로 직접 현물환(환전) 및 선물환 거래가 가능하도록 지원하고 있는데요, 이번 앱 출시로 모바일에서도 동일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기업고객은 현물환(환전)과 선물환 거래가 모두 가능하며, 개인고객은 현물환(환전)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IBK기업은행·한국해양과학기술진흥원, 업무협약 체결


IBK기업은행은 한국해양과학기술진흥원(KIMST)과 13일 서울 중구 을지로 본점에서 ‘실시간 연구비 통합관리시스템(RCMS)’ 확대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KIMST는 대학, 연구기관 등에 지원하는 연구개발비 전액을 기업은행 RCMS를 통해 집행하기로 했으며, 기업은행은 KIMST가 추천하는 해양수산 중소·중견기업에게 금융지원과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