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은행에 방문하지 않고 계좌를 만드는 「헬로 i-ONE」 출시

by IBK.Bank.Official 2016. 1. 7.

 





은행이 많지 않은 지역에서는 불편한 점이 한 두 가지가 아니었죠?  특히 내가 원하는 은행이 없다 보니까 주거래은행을 선택하는 폭도 제한적이었습니다.

 

이런 고객들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IBK기업은행에서 은행에 방문하지 않고도 계좌를 가입할 수 있는 서비스 「헬로 i-ONE」을 출시했습니다!


 

 

아직도 은행에 직접 가세요


「헬로 i-ONE」을 이용하면 은행 방문 없이도 계좌를 만들고 은행 업무를 볼 수 있습니다. 이는 바로 ‘비대면 실명확인 제도’를 은행권 최초로 도입하면서 가능해진 것인데요. 덕분에 주변에 기업은행이 없는 고객들도 손쉽게 계좌 개설을 할 수 있고, 스마트뱅킹을 자주 이용하는 분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비대면 실명확인이란?

비.대.면! 직접 얼굴을 마주하지 않고도 언제 어디서든 편하게 계좌를 만드는 것을 말합니다. 신분증 촬영, 휴대전화 본인 명의 확인 등의 간단한 방식을 통해 은행 방문 없이도 실명을 확인할 수 있는 것이죠. 

 


 


기업은행 본점에서 권선주 IBK기업은행장이 헬로i-ONE을 통해

계좌를 개설한 고객에게 화상상담 기능으로 감사와 축하인사를 전하는 모습.

 

 

IBK에서만 누리는「헬로 i-ONE」의 특별한 서비스

 

 

 

1. 스마트폰에서 전자금융 서비스를?

 

입출식 통장과 적금상품의 가입은 물론 보안매체(OTP)를 보유한 경우 전자금융 서비스 가입까지 가능합니다. 전자금융 서비스 가입기능은 IBK가 은행권 최초로 스마트폰에서 제공하고 있어요. 

 


2. 더 세심하고 친절한 화상상담

 

기존 화상상담센터 앱의 기능을 흡수하여 영상통화 방식의 상품별(예금, 펀드, 대출, 카드, 전자금융) 상담을 진행합니다. 게다가 화상상담 뿐만 아니라 전화상담, 수화상담, 댓글상담 등 다양한 방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3. 풀 뱅킹 서비스를 누리다

 

「헬로 i-ONE」으로 입출식 통장과 전자금융을 가입하고 「i-ONE뱅크」를 설치하면 기업은행 지점을 단 한 번도 방문하지 않고 스마트폰 만으로 계좌개설부터 펀드가입, 대출실행까지 진정한 풀뱅킹(Full Banking) 서비스를 누릴 수 있게 됩니다. 

 

 

 

「헬로 i-ONE」으로 계좌 만들기

 

 

1. 헬로 i-ONE 다운받기 (아이폰은 추후 실시 됩니다)

 




2. 본인 인증 / 기존 은행 계좌 확인

 

신분증 앞면, 뒷면 모두 촬영하여 전송하고 휴대폰 본인인증을 합니다

기존에 이용하는 대표 은행 계좌정보 입력 후, 가입고객 정보를 최종 확인합니다.




3. 상품정보 입력 / 계좌 개설 완료 

 

가입하려는 상품 계좌정보 (ex. 가입금액, 신규계좌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최종 확인 단계를 거쳐 IBK기업은행의 신규 계좌 개설을 완료 합니다

 

OTP를 이용하면 더 편리한 전자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요


 

 

기업은행을 처음 경험하는 고객도 쉽고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는 「헬로 i-ONE. 앞으로 특화상품과 혁신적인 서비스를 탑재하여 모바일 플랫폼 i-ONE뱅크로 연결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IBK기업은행에서만 누리는 혁신적인 서비스「헬로 i-ONE,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