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금리인상 시기에 대비하는 「금리인상 안심적금」출시

금융정보 톡

by SMART_IBK 2015.11.13 16:57

본문



금리가 1%대로 내려가면서 초 저금리 시대를 맞이했던 올해. 낮은 금리 때문에 모두 예금·적금 저축에 대한 고민이 이만 저만이 아니었습니다.


그런데 연내 또는 내년 초에 금리 인상이 예상되면서 대부분의 여유 자금이 만기가 없는 수시입출식 통장에 몰리는 현상이 지속되고 있는데요. 금리가 언제 오를지 모르기 때문에 적금 신규를 주저하고, 금리가 상승하면 좀 더 높은 금리 상품으로 갈아타기 위해서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시장환경이 지속되면서 결과적으로 이자수익의 기회를 계속해서 잃어버리고 있다는 사실! 





그래서 IBK기업은행에서는 금리 인상 시기를 대비해, 금리가 오르면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금리인상 안심적금’을 출시했습니다. 


금리인상 안심적금은 적금 가입 후 금리가 올라간다면 일정비율 우대이율을 받을 수 있고, 재예치 신청을 통해 2회까지 자동 재가입이 가능하도록 하여, 금리 인상의 혜택을 최장 3년까지 기대할 수 있도록 설계했습니다. 



금리인상 안심적금의 좋은 점! 


하나. 우대 조건 충족도 안심! 

기존에 복잡했던 우대 조건 항목 대신, 기본조건(필수) + 추가조건(택1)의 단순한 구성으로 간편하게 우대 조건 충족이 가능합니다.


둘. 금리가 올라도 안심!



기존 고객들은 금리가 오르면 다른 상품으로 갈아타야 해서 고충이 많았는데요. 금리인상 안심적금은 우대조건을 충족, 가입 후 한국은행 기준금리가 상승하면 내 적금 금리를 0.2%p 우대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안 올라도 0.05%p를 우대받을 수 있다는 점! 



셋. 목돈 마련도 안심! 

월 불입한도 300만원 내에서 자유로운 납입이 가능한 자유적립식 상품이므로 목돈 마련에도 좋습니다. 



금리인상 안심적금 


· 가입대상 : 실명의 개인(개인사업자 포함) / 1인 1계좌

· 계약기간 : 1년제 (자동재예치 신청시 재예치 2회 가능)

· 납입방법 : 자유적립식

· 가입금액 : 300만원, 재예치금액은 월 불입한도 제외 

· 고시금리 : 세전 연 1.60%('15.11.13 현재 기준, 시장금리와 연동하여 추후 변동가능)



가입 시점에서 금리가 확정되는 기존 적금의 문제점을 해소할 수 있는 금리인상 안심적금. 금리인상 안심적금만 있으면, 금리가 언제 오르더라도 안심할 수 있겠네요! 기타 상품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IBK기업은행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세요. 





준법감시인 심의필 제2015-2681호(2015.11.16)

※ 이 금융상품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되, 보호한도는 본 은행에 있는 귀하의 모든 예금보호대상 금융상품의 원금과 소정의 이자를 합하여 1인당 “최고 5천만원”이며, 5천만원을 초과하는 나머지 금액은 보호하지 않습니다. 

※ 개별 상품에 관한 자세한 문의는 거래영업점 또는 IBK고객센터(☎1566-2566)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은행거래와 관련하여 이의가 있을 때에는 IBK기업은행의 분쟁처리기구에 해결을 요구하거나 금융분쟁조정위원회 등을 통하여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금융감독원 : 국번없이 ☎1332, IBK기업은행 : ☎080-800-0119)

※ IBK기업은행은 금품․향응을 받지 않습니다. 윤리경영 위반 사실이나 개선이 필요한 경우 신고해주시기 바랍니다.(☎02-729-7490, e-mail : ibkethics@ibk.co.kr)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