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지금은 1인 방송 전성시대! 구독할만한 채널 추천

by IBK.Bank.Official 2015. 8. 25.



특별한 기술이나 장비가 없어도 언제 어디서든 생방송이 가능해진 요즘, 내가 직접 방송을 만들고 진행하는 ‘1인 방송’이 인기입니다. 공중파에서도 1인 방송을 주제로 한 예능 프로그램이 대세로 떠오르며 더욱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게임, 음악, 공부, 주식, 스포츠 등 주제도 다양하며, 인터넷방송을 전문으로 하는 BJ가 신종 직업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수많은 1인 방송 중에서도 구독해 놓으면 좋을 만한 유용한 채널을 골라 추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BJ란 무엇인가요? 

인기 검색어 순위나 TV프로그램에 종종 등장하는 BJ들. BJ란 Broadcasting Jockey의 약자로, 자신이 작가, PD, 진행자가 되어 방송을 운영하는 이들을 말합니다. 

일반인들로부터 시작된 1인 방송은 현재 연예인까지 확대되고 있으며, 최근에는 1인 방송 테마로 구성된 프로그램 <마이리틀텔레비전>이 만들어지기도 하였습니다. 

수십만 명의 구독자를 몰고 다니는 BJ들은 유튜브에서도 한류기획사나 아이돌 채널 못지않은 수준의 인기콘텐츠로 자리잡았으며, 공중파 TV 프로그램에도 진출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놀면서 배우는 영어, BJ디바제시카의 영어놀이터 


BJ디바제시카 - 미국문화 : 외국인기 신기해하는 한국물건 10가지


생방송 시간 : 매일 저녁 10시~11시
인터넷 생방송 : www.afreeca.com/originalsj 

BJ디바제시카의 영어교육방송은 영어공부에 대한 고정관념을 깨고 과감한 시도를 해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실전 고급영어나 원어민 발음 따라잡기, 미드영어, 미국 문화 등 매일 다른 주제와 내용을 다루고 있으며, 시청자와 수다를 떠는 듯한 자연스러운 대화와 재미있는 연기로 보는 재미를 더합니다. 평소 영어공부가 어렵고 따분하게만 느껴졌다면, 인터넷 방송을 통해서 시작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58만 명이 즐겨 찾는 게임 방송, BJ대도서관 

BJ대도서관 - 마인크래프트] 왕초보 대도서관 생존기 #1화


생방송 시간 : 월수금토(밤 9시) 화목(밤 9~10시) 일(밤 1시)
인터넷 생방송 : www.afreeca.com/buzzbean

2013~2014년 대표 인터넷방송 플랫폼인 아프리카TV에서 연속으로 대상을 받은 바 있으며, 애청자 수가 58만명이나 되는 최고 인기 방송입니다. 

게임이라는 한정된 주제를 가지고 있음에도 많은 인기를 끄는 이유는 플래시 게임이나 RPG, 대전격투기, 퍼즐 등 게임 장르에 제한을 두지 않기 때문입니다. 처음 게임 방송을 보는 시청자들도 접하기 쉬운 방송이며, ‘게임이 중요하지 않은 게임방송’이라고 부르는 만큼 게임 실력보다는 친근한 멘트나 패러디, 상황극 등이 방송에 재미를 더하고 있습니다. 


공부 노하우를 모아놓은 족집게 과외, 공신 강성태의 특강 

공신 강성태 - 공신노트 활용법 '단어암기노트'

생방송 시간 : 매주 화목토, 오후9:30~11:30
인터넷 생방송 : afreeca.com/kst24kor
유튜브채널 : www.youtube.com/user/gongsin

공신닷컴의 대표이자 교육전문가 강성태의 특강을 무료로 들을 수 있는 인터넷방송입니다. 

영상만 송출되는 일반적인 인터넷 강연과는 달리, 실시간 라이브로 강연을 진행하고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즉시 접수해 답변을 해주는 등 소통도 활발히 하고 있습니다. 수험생을 위한 수시, 정시 입시정보뿐만 아니라 속독법이나 복습법, 학습법 등 공부와 관련된 노하우만 모아서 전달하는 족집게 과외라고 할 수 있습니다.  


독특하고 유쾌한 쿡방, BJ요리왕비룡

요리왕비룡 - 만원레시피 '스팸계란주먹밥' 

생방송 시간 : 매일 저녁10시
인터넷 생방송 : afreeca.com/nazarnaga1

군복무시절 취사병이었던 경험을 살려 쿡방(요리방송)을 하고 있으며, 군대막사처럼 꾸민 천막에서 군복차림으로 방송을 진행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초반에는 군대음식이나 간단한 요리를 주로 다뤘지만, 3년 동안 방송을 진행하면서 만원레시피나 백종원 레시피, TV프로그램 유명 레시피 등 다양한 주제의 콘텐츠로 방송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저마다 개성있고 재미있는 콘텐츠로 시청자들을 사로잡는 1인 방송. 여러분들이 구독하고 있는 채널이 있다면, IBK에게도 추천해주세요! 

공감꾸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