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톡

H양의 하루 - 20대의 현명한 소비를 찾아서

by IBK.Bank.Official 2015. 3. 26.



남들이 선망하는 ㅇㅇ그룹에 취업한 사회초년생 H양, 연수도 잘 마치고 부서에 발령받아 본격적인 직장생활에 내디딘 지 벌써 1달이 지났다. 그간 스트레스와 긴장을 풀 여유도 없을 만큼 정신없이 바빴던 그녀. 그녀가 오랜만에 만나는 친구와의 주말 하루 데이트를 통해 20대의 현명한 소비 방법에 대해 고민해보자!



10:00 AM, 주말의 시작은 산뜻한 카페 아티제에서


오랜만에 친구를 만날 생각에 들뜬 H양. 바쁘고 정신없었던 그간의 긴장감과 스트레스를 친구와의 수다로 훌훌 털어버릴 생각에 벌써 기분이 좋다. 만나기로 한 장소는 카페 아티제 디큐브시티 점. 시간 맞춰 도착한 친구와 함께 카페 아티제에 들어간다. H양이 주문한 커피 메뉴는 카페라떼. 친구 역시 H양과 같은 초이스다. 오늘 하루는 먼저 취업한 자기가 모든 걸 책임지겠다며 통 큰 선언을 하는 H양, 친구 몫까지 11,000원을 결제한다.



02:00 PM, 간만에 즐기는 영화관에서의 짜릿한 액션 블록버스터


카페 아티제에서의 즐거운 수다로 몸도 마음도 즐겁다. 점심을 간단히 먹고 몇 일 전부터 꼭 보고 싶었던 영화를 함께 보기로 했다. 가까운 CGV로 발걸음을 옮긴다. 미리 예약해놓겠다고 했는데 깜빡 잊은 바람에 현장 결제. 영화 예매 2인 20,000원과 CGV 콤보 12,000원을 결제했다.



06:00 PM. 일일 데이트의 화룡점정, 패밀리레스토랑에서의 사르르 녹는 스테이크


얼마나 웃고 떠들었는지 허기가 진다. H양은 ‘뭐 먹지?’ 고민하는 친구 손을 붙잡고 기분 좋게 아웃X 스테이크 하우스로 이끈다. 뉴욕스트립 스테이크와 파스타에 와인까지, 맛있는 음식과 이야기꽃 피는 이 시간이 정말 행복하다. 이번에는 너무 미안하다며 자기가 내겠다는 친구를 극구 만류, 이런 날이 아니면 언제 쏘겠느냐며 쿨하게 98,000원을 결제했다.



H양의 주말 하루를 통해 본 그녀의 총지출 금액 141,000원

 


H양은 현명한 소비를 한 것일까? 더 저렴하게, 더 합리적인 소비를 할 방법은 없었을까?

카드가 없었던 그녀에게 딱 맞는 프리미엄 신용카드가 있었다면 결과는 달라졌을까?


만약 H양이 2030을 위한 프리미엄 카드, BLISS.5를 사용했다면 어떻게 달라졌을지 알아보자.


1. 카페아티제?

5,500원이면 두 잔 결제 완료. BLISS.5는 카페 아티제 음료 1+1의 혜택이 있다.


2. CGV 영화?

8,000원이면 2인 영화, CGV 콤보 구입 완료. BLISS.5는 CGV 영화 예매시 2,000원 청구 할인 및 CGV 콤보 무료 혜택이 있다. 


3.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 이용?

무료로 이용 가능. BLISS.5는 아웃백에서 사용할 수 있는 10만원 상당의 외식상품권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BLISS.5는 여행과 레저를 위한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고, 사용금액만큼 항공 마일리지를 적립시켜주는 항공 마일리지 리워드는 물론 ‘외식상품권 10만원’ 처럼 연회비에 준하는 각종 프리미엄 바우쳐 혜택을 제공한다. 

 

H양에게 BLISS.5가 있었더라면 훨씬 더 합리적인 소비를 할 수 있었을 것이라는 결론. 

물론 신용카드는 함부로 남용해서는 안 된다는 사실을 명심할 것!


2030의 프리미엄 카드 BLISS.5, 나를 위한 프리미엄? 그것은 우연이 아닌 당신의 선택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