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공인인증서 재발급 방법! IBK기업은행이 쉽게 알려드려요!

by IBK.Bank.Official 2014. 12. 2.




인터넷 쇼핑을 하거나 금융 거래를 할 때 꼭 필요한 공인인증서 자주 사용하시죠? 요즘에는 스마트뱅킹용 공인인증서도 많이 사용하는 추세입니다. 

공인인증서는 은행 사이트에서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지만 발급 후 1년이 되면 재발급 및 갱신을 해야 합니다. 

간단하지만 은근히 어려운 공인인증서 재발급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공인인증서 재발급하기


① 우선 IBK기업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해 주세요.  [IBK홈페이지 바로가기]




 왼쪽 탭에 있는 ‘공인인증센터’를 클릭해주세요.





 공인인증센터로 들어오시면 재발급과 갱신 부분이 나눠져 있습니다. 

재발급은 신규, 분실, 유효기간이 만료 되었을때, 그리고 갱신은 유효기간이 30일 이내 공인인증서를 갱신(연장)하고자 하실 때 이용하는 서비스입니다.




 공인인증서 재발급 버튼을 클릭하면 첫번째로 본인인증이 나옵니다.



 자신의 개인정보를 입력해주세요. 보안카드가 필요하니, 공인인증서 재발급 전에 미리 준비해주세요.



다음은 인증서 종류를 선택합니다. 인증서 종류는 은행/ 신용카드/ 보험용으로 흔히 금융 거래를 쓸 때 사용하는 인증서와 전자거래범용 인증서가 있습니다. 간단한 금융 거래를 하시는 분은 연간수수료가 무료인 인증서를 선택하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재발급 절차를 위해 공인인증서 관리명, 전화번호와 이메일을 입력해주세요.



이와 같은 방법으로 재발급뿐 아니라 갱신도 해당되는 사항이니 참고하시고 이용하세요 ^^



다소 복잡할 수 있지만, 간편한 금융 결제를 위해서는 꼭 걸쳐야하는 공인인증서 재발급, 한번 익혀두면 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