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을 이용해주시는 고객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날로 다양해지고 고도화되고 있는 전자금융사기로부터 고객님들의 피해를 예방하고자,
사기수법과 피해예방법을 알려드리오니 전자금융 이용 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ONE뱅킹 사칭 전자금융사기 사례 및 피해예방법 안내
사기수법
최근 스미싱 등으로 ONE뱅킹 클릭시 가짜앱으로 접속되는 악성코드가 설치되어, 보안서비스 가입을 빌미로
보안카드번호 등 각종 금융정보를 요구하는 사례가 발견되어 주의를 당부드립니다.
피해예방법
1. ONE뱅킹 거래 시 평상시와 다른 형태(특히, 한번에 많은 금융정보를 요구)로 거래가 진행되는 경우, 즉시 거래를 중단하고 영업점이나 IBK고객센터(1588-2588, 1566-2566)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2. 백신 등 보안프로그램을 최신 상태로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3. 무료 다운로드 사이트 이용을 자체해주시고, 출처가 불분명한 파일이나 이메일은 즉시 삭제해주시기 바랍니다.
4. 지인에게서 온 문자라도 출처가 불분명한 웹사이트 링크를 클릭하지 않습니다.
5. 스마트폰 “알 수 없는 출처”메뉴(환경설정-보안설정)에 V체크를 하지 않습니다.
안전한 거래를 위해, 금융사기 방법과 예방법을 기억하세요!
의심스러운 거래진행시에는 기업은행 고객센터(1588-2588, 1566-2566), IBK트위터, IBK페이스북으로 문의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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