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신용카드로 해외직구 사이트에서 구매할 때 주의할 점

금융정보 톡

by SMART_IBK 2014.11.04 07:00

본문



같은 제품인데 국내에서 구매하는 것 보다 해외 사이트에서 구매할 때 더 저렴하다면? 최근 전자제품이나 수입 화장품, 의류 등을 해외 사이트에서 직접 주문하는 '해외직구'족이 크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한국은행이 최근 발표한 동향에 따르면 올 상반기 해외직구를 통한 수입은 총 727.6만 건으로 전년보다 45.7% 증가했으며, 매출 규모 역시 7,538억 원으로 48.5% 상승했습니다. 


하지만 국내보다 다소 복잡하고 어려운 주문과 신용카드 결제 과정에서 실수하는 경우도 일어납니다. 알뜰하고 완벽하게 해외직구하는 방법! 한번 같이 알아보시죠. ^^




알뜰한 해외직구 어디서 하나?


처음에는 국내 직구족들이 주로 이용하는 해외직구 사이트에서 구매를 하는 편이 안전합니다. 해외 쇼핑몰에 신규 회원가입 후 물건을 고른 뒤 결제를 진행 할 때 '배송 받을 주소'에는 본인이 배송 받을 한국 주소를 영문으로 입력합니다. 최종 결제를 하고 나면 구매가 완료되고 배송이 시작되었다는 이메일을 받을 수 있답니다. 항공이나 선박을 통해 한국으로 물건이 도착하고, 통관을 거쳐 한국 택배 업체에 인계되면 물건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해외직구 추천 사이트>




국내 주소 영문 입력하기, 어렵지 않아요

 

해외직구의 난코스! 바로 영문 주소 입력입니다. 그래도 몇가지 팁을 알면 쉽게 할 수 있다는 사실~


네이버 영문주소 변환기 활용하기



네이버 검색창에 ‘영문주소 변환기’를 검색한 후, 네이버 영문주소 검색창에 본인의 한국 주소를 검색합니다.


 


결과로 나온 영문 주소를 그대로 복사해서 붙여 넣으면 됩니다.


address line 1 에는 번지, 동, 구 순으로 넣기

address line 2 에는 (아파트)동수, 호수, 아파트명 순으로 넣기

city에는 도시명, state에는 도명, country에는 'Korea' 넣기



Phone(전화번호) 입력은 어떻게 할까요? 예를 들어 010-1234-5678 일 경우에 ’82-10-1234-5678’로 입력하시고, 하이픈(-)이 들어가지 않는 가는 곳은 붙여서 ‘821012345678’로 입력하시면 됩니다.

대부분 해외직구 사이트의 배송란 입력 양식이 비슷하기 때문에 위의 방법만 참고하시면 어렵지 않습니다.




신용카드 결제시 이것만은 주의하세요 


영문 주소를 제대로 입력하고 나서 마지막으로 카드결제를 할 때에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청구금액을 확인하세요

해외 사이트에서 카드결제를 하면 승인 시점이 아니라 카드사에 승인전표가 매입되는 시점에 청구금액이 결정됩니다. 그래서 통상적으로 결제 후 1~4일 정도가 지나게 되죠. 청구금액에는 비자, 마스터 등 글로벌 카드사 이용수수료와 국내카드 해외이용수수료가 포함됩니다. 


원화 결제시 수수료가 더 나옵니다

원화로 카드를 결제하면 달러보다 수수료를 더 내야 합니다. 이는 통화변환수수료가 청구되기 때문인데요, 무료서비스가 아니라는 점 유의하시고 가급적 달러로 결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환율을 체크하세요

결제금액이 적다면 환율에 따른 금액차이가 크지 않지만, 금액이 큰 경우에는 환율도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구매대행업체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대행 수수료를 환율보다 높게 받는 경우도 있습니다. 


신용카드 정보를 지워주세요

혹시 모를 불법 사용 범죄 예방을 위해, 쇼핑몰에서 내 신용카드 정보는 저장하지 않고 지우는 것이 좋습니다. 



해외직구, 생각보다 주의해야할 사항이 많지만 잘 사용하면 알뜰하고 안전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꼭 필요한 물건만 현명하게 구매하세요!


[해외직구 배송료 할인 이벤트 보기]

IBK기업은행 카드로 2014.12.31까지 한진 eHanEx 배송대행/구매대행 서비스 이용시 배송료 10% 할인 



[해외에서 결제하면 3만원 추가 캐시백 이벤트 보기]

2014.12.31까지 참여신청 후 해외에서 IBK기업은행 개인 신용카드 이용 시 총 해외이용대금 구간별 캐시백 지급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