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참! 좋은 은행, IBK기업은행 주간 핫뉴스 - 9월 3주

by IBK.Bank.Official 2014. 9. 22.


[이상품 어때요] 기업은행 'IBK 약속카드’

기업은행은 복잡한 제휴할인을 없애고 캐시백에 혜택을 집중한 'IBK약속카드'를 판매하고 있다.

이 카드의 가장 큰 특징은 기존 할인이나 포인트 적립을 위한 까다로운 조건 없이 카드를 사용한 만큼 크게 되돌려주는 캐시백이다.

본인과 가족카드 연간 이용금액을 합산해 3,000만원 이상시 50만원, 2,000만원 이상시 30만원, 1,500만원 이상시 15만원, 1,000만원 이상시 10만원, 600만원 이상시 5만원, 300만원 이상시 3만원을 매년 한 번에 제공한다. 카드를 쓸 때마다 적은 할인을 받는 것 보다 더 실속 있다.


IBK 참! 좋은 약속카드 자세히보기

PC 홈페이지 」 「 모바일 홈페이지



유한대학교-기업-IBK기업은행 업무협약

유한대학교(이권현 총장)는 20개 중소기업-IBK기업은행과 ‘지역 맞춤형 인재 취업 채용 활성화’를 위한 다자간 업무협약식을 기관 대표 및 관계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16일 유재라관 2층 회의실에서 진행했다. 

 이날 진행된 업무협약식을 통해 유한대학교는 지역산업 수요에 부응하는 맞춤형 직업교육 및 기술개발 지원 등 산학협력 확대를, 20개 중소기업은 유한대학교 우수한 인재를 채용하고, 기업 현장체험 확대를, △IBK기업은행은 인재 및 취업정보를 제공하고, 일자리 창출기업에 대한 인센티브 및 신용평가 우대 등 지역 맞춤형 인재 양성을 위한 세부사항을 앞으로 적극적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IBK기업은행, 10월 3일부터 모든 은행업무 중단

IBK기업은행이 전산시스템 전환 작업으로 연휴기간인 다음달 3일부터 5일까지 모든 은행업무가 일시 중단된다.

16일 금융권에 따르면 IBK기업은행은 다음달 6일부터 적용될 새로운 전산시스템 전면 가동을 위해 10월 3일부터 전산시스템 교체 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10월 3일부터 5일까지 3일 간 현금 출금, 개인·기업 체크카드 이용과 인터넷·모바일뱅킹, CD/자동화기기(ATM) 등 모든 은행업무가 일괄 중단된다.




권선주 기업은행장 "탈북자 창업자금 대출 곧 선뵐것”

"IBK기업은행 경제연구소에서 기업은행이 통일금융을 위해 할 수 있는 역할을 찾고 있습니다. 각 부서별로 담당 과제가 틀이 잡혔습니다. 조만간 가시적인 성과도 나올 것 같습니다."

권선주 기업은행장은 17일 서울경제신문과 만나 통일 금융 준비 상황을 비롯한 하반기 경영 방향에 대해 이같이 말했다.

권 행장은 지난달 1일 창립 53주년 기념식에서 3년 내 세계 100대 은행에 진입하자며 통일 금융과 스마트금융, 기술금융, 은퇴설계 강화 등을 경영 목표로 제시했다.

권 행장은 "통일부와 업무협약을 맺고 추진 중인 탈북자 지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탈북자 창업 자금 대출을 곧 선보일 것"이라고 설명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