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참! 좋은 은행, IBK기업은행 주간 핫뉴스 - 8월 3주

by IBK.Bank.Official 2014. 8. 18.

<13일 서울 중구 을지로 본점에서 열린 위촉식에서 권선주 은행장(왼쪽)이 서경덕 교수에게 홍보대사 위촉패를 전달했다.>


IBK기업은행, 서경덕 교수 홍보대사로 위촉

IBK기업은행(행장 권선주)은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를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13일 밝혔다.

서경덕 교수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한국을 전 세계에 알리는 한국 홍보 전문가로, 오는 2016년까지 ‘힘내라 대한민국’ 마케팅에 대한 각종 자문을 비롯, 천안함·DMZ 견학 등 다양한 고객 체험 프로그램에 직접 참여할 예정이다.‘힘내라! 대한민국 마케팅’은 고객에게 단계별 맞춤형 교육·서비스·금융상품 등을 제공해 평생고객화의 기틀을 만들고, 더 나아가 한국경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자 기업은행이 지난 4월부터 실시하고 있는 프로젝트다.



기업은행, 명량·군도 쌍끌이 흥행에 ‘함박웃음'

연일 흥행 신화를 써가고 있는 영화 '명량'(김한민 감독)과 그 뒤를 받히며 쌍끌이 흥행을 이어가는 영화 '군도'(윤종빈 감독) 때문에 기업은행이 함박웃음을 짓고 있다. 기업은행의 문화콘텐츠 투자는 '명량'과 '군도' 이전부터 명불허전이었다. 우수 콘텐츠를 적극 발굴해 장기적인 비전으로 투자하는 기업은행의 존재는 한국 문화계에 큰 힘이 되고 있다는 것이 중평이다.



IBK기업은행, 추석특별자금 3조원 공급

IBK기업은행은 추석을 앞두고 일시적인 자금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을 위해 3조원 규모의 특별자금을 다음달 26일까지 지원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특별자금은 원자재 결제와 임직원 급여 및 상여금 등 운전자금 용도로 기업당 3억원까지 지원된다.



기업은행의 '도전자' 김호진 과장의 '진짜 서바이벌’

 "다시 선택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도 IBK기업은행에 입행하겠습니다." 2년 7개월 전 세간의 관심 속에 IBK기업은행에 들어간 김호진 과장은 당시의 결정을 후회하지 않았다. 김 과장은 남성들 사이에서 부러움과 시샘을 한몸에 받았던 '스타'였다. 당시 주한미국 생존교관이었던 그는 공중파 방송의 예능프로그램인 '휴먼서바이벌 도전자'에 출연해 우승을 거머쥐었다. 그 프로그램은 일반인 남녀 18명이 하와이에서 20일 동안 신체적, 지적, 사회적 능력이 요구되는 다방면의 미션을 수행하면서 최후까지 살아남는 한 사람을 선발하는 것이었다. 우승자에게는 후원사인 기업은행에 취직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