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BK 뉴스톡

IBK 기업은행 소셜타임즈 25호

by IBK.Bank.Official 2014. 6. 25.





대구광역시에 한해 20만 명이 넘는 관광객이 방문하는 골목 이름 아세요? 

‘대구 막창골목’이라고 답하셨다면, 대답은 ‘아닙니다.’ 


순국선열들의 발자취가 고스란히 남겨진 ‘대구 근대 골목’이 정답인데요. 3∙1 만세운동길, 민족저항시인 이상화 고택, 여성국채보상운동이 시작된 진골목까지 대구중앙지점 홍기만 계장이 대구에서 직접 전하는 근대 골목의 이야기와 낯선 곳에서도 당황하지 않고 IBK푸딩을 이용한 맛집 찾기 팁까지 전합니다. 


대구 방문 계획이 있다면, 꼭 한 번 들려 보세요.


자세히 보기 : http://blog.ibk.co.kr/1228  




IBK기업은행 직원도 틀렸다?

알아서 썩 도움되진 않지만, 알고 나면 지식 허세 부릴 수 있는 퀴즈! 

여러분도 천재에 도전해 보세요.


정답은 IBK 페이스북에서 확인하세요.

자세히 보기: http://on.fb.me/1vWelwi  


설레는 마음으로 모인 특진 테스트 대상자들은 사뭇 긴장한 표정으로 컴퓨터 화면에 보이는 질문에 진지하게 답변합니다. 

테스트 ‘PART 2’가 시작되며, 특진 테스트 대상자들은 옆 사람의 노트북 모니터를 보거나 매우 당황스러운 표정을 짓는데요. 도대체 어떤 질문 이기에 특진 테스트 대상자들이 선뜻 답을 하지 못하는 걸까요? 그리고 테스트가 끝난 후 모니터에 나온 결과는...

대한민국 아빠는 꼭 봐야 할 올해의 영상을 소개합니다. (+워킹맘도 꼭 보세요~!!!)

자세히 보기: http://youtu.be/4lPzh1ZzR4c  



맨 처음 소개할 영상은 유튜브 바이럴 비디오의 시초, 러닝머신 비디오의 주인공 그룹 OK GO의 ‘The writing’s on the wall’ 뮤직비디오입니다. 화려한 CG로 만들어진 영상이 지루하셨다면 100% hand made 무공해 뮤직비디오를 보시죠. 


치밀한 계산으로 만들어진 이 놀라운 뮤직비디오는 여러분의 귀가 아닌 눈을 먼저 사로잡을 겁니다. 


이 영상이 마음에 드셨다면, The Treadmill(러닝머신) Video로 더 유명한 ‘Here it goes again’도 추천합니다. 

Here it goes again : http://youtu.be/dTAAsCNK7RA


자세히 보기 : http://youtu.be/m86ae_e_ptU



‘정말 CG를 사용하지 않았다고?’ 반문하게 하는 맥도날드의 ‘GOL! FIFA World Cup’. 긴말은 생략합니다. 


※광고대행사 DDB Chicago에 확인한 결과 편집 과정에서 CG가 전혀 사용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자세히 보기 : http://youtu.be/-T7zyezBkuY  














필자가 아이폰 3GS를 접하며 가장 처음 유료로 구매한 APP은 이미지 편집 APP이었습니다. 그 뒤로도 심심할 때 마다 카메라와 사진 편집 APP을 서핑하고 사용해 보는 게 취미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당분간 저는 ‘Snapseed’란 이미지 편집 APP 하나로 만족하려 합니다. 

스티커가 많은 국내용 APP, 유명 포토샵 회사에서 내놓은 APP, 뽀샤시 효과 APP 등 두루 사용했습니다만, 사진 편집에 가장 필요한 요소만 담아 편리하게 조작할 수 있는 Snapseed을 사용한 후 다른 이미지 편집 APP의 기능은 무의미하게 느껴졌습니다. (단, 취향은 케이스 바이 케이스입니다.)

인스타그램(Instagram : 사진/동영상 공유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에서 유명한 사진작가들이 추천하는 APP이라면, 믿을 만하겠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