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BK 뉴스톡

IBK기업은행 소셜타임즈 23호

by IBK.Bank.Official 2014. 5. 28.




만원 지폐 속에 담긴 세종대왕의 어마무시한 문화유산



지폐에 담긴 인물과 그 속에 담긴 문화유산을 소개하는 시리즈 기사가 좋은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사랑하고 존경하는 위인으로 손꼽히는 세종대왕(1397~1450)의 문화유산이 담긴 만원 지폐를 살펴 보겠습니다.







이 외에도 ‘훈민정음’ 세계 최초의 우량계인 ‘측우기’ 최초의 공중 해시계 ‘앙부일구’ 등 많은 업적을 넣기엔 만원 지폐 크기가 작게 느껴집니다. 지금 지갑에 만원 지폐가 있다면 한 번 살펴보세요. 

자세히 보기: http://blog.ibk.co.kr/1203                                                                       




다음 중 IBK CI가 아닌 것은 몇 번일까요?


IBK페이스북 콘텐츠 역사상 가장 많은 좋아요, 댓글, 공유하기가 일어난 콘텐츠입니다. 

여러분도 찾으셨나요?


※ 컴퓨터 모니터 해상도와 스마트폰 화면 밝기를 조절하게 만드는 무서운 퀴즈라는 원성이 있었습니다. 

자세히 보기 : http://on.fb.me/RTbfKH                                                                     





부모님의 백내장을 진단할 수 있는 동영상

나시모토 안과 & 드림체이서 영상 제작사



언제나 건강할 줄 알았던 부모님이 한 해 한 해 지난 때마다 아픈 곳이 늘어 간다는 얘기를 들으면, 왜 그렇게 죄스러운 마음에 고개를 들지 못할까요? 미리 알아서 치료해 드리고 싶은 마음과는 달리 쉽지 않은데요. 부모님이 백내장 증상이 있는지 알아 볼 수 있는 동영상이 있어 소개합니다. 



이 동영상은 일본 미야자키 현의 ‘니시모토 안과’와 영상 제작사 ‘드림 케이서가’ 노인의 백내장 발병 여부를 검사하기 위해 공동 제작했습니다. 부모님께 이 영상을 보여드린 후 마술사의 맨 마지막 노란색 글씨 "今晩電話して, Give me a call tonight, ok? (오늘 밤 전화해)“ 라는 메시지가 잘 보이는지 물어보세요. 흐릿하게 잘 보이지 않는다면 ‘노란 문자와 노란 배경이 잘 안 보이는 것’이 백내장의 주요 초기 증상 중 하나로 의심 된다고 합니다. 

자세히 보기 : https://www.youtube.com/watch?v=7TP3ZSKun1                        




If FROZEN was a horror film



유투브 아티스트 ‘Bobby Burns’는 올 겨울 한국을 강타한 ‘겨울왕국’을 호러영화로 만들었습니다. 절묘한 편집으로 우리가 알고 있는 겨울왕국과는 사뭇 다른 영상으로 긴장감을 주는데요.  



‘겨울왕국’ 호러 영화에서 엘사와 안나 자매에게 어떤 일이 생길까요? 호러로 변신한 ‘겨울왕국’ 그냥 지나치지 마세요.

자세히 보기 : http://youtu.be/9eD2UpdhbwA                                                          





#돈이_썩어나게_많다면_부릴_사치를_창의적으로_말해보자











# Tells Your Strory - Framy



사진필터로 예쁘게 치장된 사진만 식상하게 올리시나요? 생동감 있고 재미있는 나만의 스토리를 만들어 SNS친구에게 공유해 보는 건 어떤가요?


Framy(프래미)는 동영상 합성 App으로  화난표정, 행복한 표정 등 다양한 사진을 찍어 두면 다양한 카테고리 얼굴이 합성되어 나타나는데요, 다양한 상황, 꾸밀 수 있는 아이템, 배경, 음악, 음성 녹음까지 지원되어 재미있는 합성 동영상을 만들어 공유할 수 있습니다. 


자신만의 재미있는 동영상 만들어 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