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참! 좋은 은행, IBK기업은행 주간 핫뉴스 - 6월 1주

by IBK.Bank.Official 2014. 6. 9.


IBK기업은행 양산덕계지점불우이웃돕기 성금 전달

IBK기업은행 양산덕계지점이 양산시 남부동 양산시청을 방문, 박유동 양산시장 권한대행에게 이웃돕기 성금 200만 원을 전달했다고 2일 밝혔다. 이날 전달한 기금은 지점 이전식 때 화환 대신 받은 것이다.기탁된 성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지정 기탁돼 지역 저소득층을 지원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기업은행 카드 '해외 직구' 배송결제 10% 할인

IBK기업은행은 한진과 업무제휴를 맺어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해외배송료 할인 혜택을 제공하기로 했다고 3일 밝혔다. 해외 온라인 사이트에서 상품을 구매하고서 한진의 '이하넥스'(www.ehanex.com) 배송대행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기업은행 신용·체크카드로 결제하면 연말까지 배송료의 10%를 할인받을 수 있다. 



IBK기업은행, 포스트 차세대 시스템 `스마트금융 통합 플랫폼` 구축한다

4일 기업은행과 관련업계에 따르면 모바일과 PC 인터페이스에 제한 없이 영업점과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마트 통합 플랫폼(가칭)’ 개발이 막바지 작업 중이다. 기업은행은 이 통합 플랫폼을 포스트 차세대 시스템과 연동한다는 계획이다.


통합 플랫폼은 인터넷과 모바일 등 어떤 채널로 연결해도 동일한 기능과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초점이 맞춰졌다. 스마트기기, 인터넷 구분 없이 하나의 화면에서 조회·이체거래는 물론이고 스마트상담, 상품가입, 개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스마트기기와 인터넷에서 기능별로 분리된 ‘뱅킹 거래’와 ‘금융상품 몰’을 하나로 통합해 종합적인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목표다.



기업은행, 지식재산권 담보로 50억원 지원

IBK기업은행은 중소기업 대출 점유율 22.6%의 명실상부한 중기 전문 은행이다. 기업은행은 이런 명성을 이어가기 위해 중소기업에 특화된 전방위 서비스를 실시중이다.

최근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특허 등 지식재산권(IP)을 담보로 자금을 지원하는'IP사업화자금대출'을 본격적으로 실현한 부분이다. 그동안 은행권에서 IP 담보 대출을 위한 시도가 있었지만 뚜렷한 성과를 내지 못한 데 반해 기업은행은 최근 7개 기업에 총 50억원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