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인기만점, IBK 참! 좋은 금융경제캠프 - 지식, 추억, 꿈을 나누다.

by IBK.Bank.Official 2014. 2. 11.

제4회 참! 좋은 금융경제캠프 '지식, 추억 그리고 꿈을 나누다.'





 금융경제교육, 금융체험, 재테크 강좌, 진로설계, 면접비법, 문화공연, 명사특강, 잡월드 소개, 학교 간 정보교류 등 알찬 프로그램으로 특성화고등학교 선생님과 학생들 사이에서 인기 만점인 '참! 좋은 금융경제캠프'가 IBK기업은행 충주연수원에서 2014년 1월 6일 ~ 8일까지 열렸는데요.


 올해 제4회 '참! 좋은 금융경제캠프'는 제주, 진도, 사천 등 전국 각지에서 84개 특성화고 150여 명의 학생과 선생님들이 모여 2박 3일 알차게 짜인 경제캠프 프로그램을 통해 '지식, 추억 그리고 꿈을 나누었습니다.' 그 현장을 전해 드릴게요. 



#지식을 나누다

도착 후 강당에 앉은 참가자들 얼굴에는 설렘과 함께 긴장하는 모습이 보였으나, 그것도 잠시 지역은 다르지만, 특성화고등학교라는 비슷한 환경, 금융 진로에 대한 공통 관심사 덕분에 금세 친해졌는데요. 




'참! 좋은 금융경제캠프' 프로그램 중 금융 관련 지식, 올바른 저축 습관들이기 수업은 긍정적인 경제관념 확립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내용으로 학생들의 높은 집중도와 함께 후끈 달아오른 분위기 속에 수업이 이루어졌습니다. 또한, 소비의 중요성, 경제 지식과 맞춤 재테크 방법은 선생님들의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이 외에도 현대미술, 21세기 리더의 조건 강연과 모두의 귀를 쫑긋하게 만든 인사부 초청 '특성화고 맞춤 채용 및 면접 성공 비법 특별 강연' 등으로 캠프 참가자들은 서로의 지식을 나누었습니다. 



#추억을 나누다


0123



탕!탕! IBK의 자랑 멋진 국가대표와 함께 하는 ‘사격’ 체험은 어느 캠프에서도 경험할 수 없는 특별한 경험이겠죠?! 


순식간에 얼굴이 바뀌는 변검공연, TV에서 보신 것 말고 실제로 보신 적 있으신가요? 우리나라에서 변검술을 할 수 있는 사람이 손에 꼽는다고 합니다. 그중 한 명이 IBK기업은행 직원이라는 놀라운 사실! 모르셨죠? TV에서 보던 변검술을 눈앞에서 보니 더욱 신기했는데요. 캠프 참가자들의 가장 높은 집중도를 받은 공연이 아니었나 생각합니다. 


참! 좋은 금융경제캠프에서 경제와 취업에 관한 프로그램만 있을 거란 오해는 No~

몸으로 직접 부딪히는 체육대회 시간에는 학생, 선생님, 스텝들이 팀을 이루어 탁구, 농구, 미션달리기 등 강당을 떠나가라 응원하며, 어느새 끈끈한 친목으로 너와 내가 아닌 '우리'라는 단어를 공유하는 추억을 나누었습니다. 


#꿈을 나누다

‘꿈통장 만들기'를 통해 참가 학생들의 꿈을 이루기 위한 준비를 하기로 했는데요. 

은행을 가지 않고 IBK기업은행 마케팅 꽃! 바로 <포터블IBK>와 <이동점포>에서 바로 개설 가능한 것을 보는 학생들의 눈이 반짝이며 빛났습니다. 






개설 후 통장표지에 만기 후 목표하는 것을 적으며, 다시 한 번 꿈을 이루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다짐하는 모습이 기특했습니다. 그렇게 캠프 참가자들은 서로의 꿈을 나누었습니다.  


#헤어짐의 아쉬움을 나누다

마지막 3일간의 추억이 담긴 동영상을 보며, 웃음꽃을 피움과 동시에 수료식이 시작되니 헤어진다는 아쉬움에 눈시울이 붉어졌습니다. 2박 3일이라는 짧은 시간 동안 얼마나 친해졌을까 싶지만, 지식, 추억, 꿈을 나누면서 참가했던 모든 학생과 선생님들은 가족이 되었습니다.


특성화고 선생님과 학생이라면 꼭 한 번은 참여하고 싶어 하는 IBK만의 명품 캠프! 

'참! 좋은 금융경제캠프' 더 알찬 프로그램으로 또 만나요!


개인고객부 미래 고객팀 조윤선 계장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