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참! 좋은 은행, IBK기업은행 주간 핫뉴스 - 10월 5주

by IBK.Bank.Official 2013. 10. 28.

참! 좋은 은행, IBK기업은행 주간 핫뉴스 - 10월 5주 

 

핫뉴스 1. IBK기업은행, 길거리점포 2,000호점 개점 

 

 


기업은행은 고객 편의를 돕기 위해 중점 사업으로 추진했던 길거리 점포가 2년 만에 당초 목표했던 2000호점을 달성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기업은행은 이날 2000호점이 위치한 서울 송파구 잠실동 리센츠아파트 정문에서 조준희 은행장과 최영익 KT링커스 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식을 가졌습니다.

 

길거리 점포는 기업은행이 KT링커스와 손잡고 기존의 낡은 공중전화 부스를 리모델링해, 자동화기기(ATM)와 공중전화를 결합한 신개념 점포로, 지난 2011년 9월 서울역에 1호점을 선보인 뒤 서울 및 수도권 등 전국에 확대 설치되었습니다.

 

▶ 원문보기 : 한국금융신문 http://bit.ly/16DUfZT 

 

 

핫뉴스 2. 기업은행, 포터블IBK로 '최우수 점포자동화' 수상

 

기업은행은 아태지역 전문지 '아시아뱅커(The Asian Banker)'가 주최한 '2013 TIA(Technology-mplementation Award) 코리아' 시상식에서 기업은행이 '최우수 점포자동화' 부문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습니다.

 

포터블IBK는 영업점 직원이 서류가방 크기의 금융단말기를 들고 고객을 직접 찾아가는 서비스로 고객은 이 서비스로 통장·카드·전자금융 신규 등 은행 업무를 어느 곳에서나 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 시상에서도 기업은행의 포터블IBK가 고객의 편의를 높이고, 점포자동화 부문에서 큰 혁신을 이뤘다고 평가되었습니다.

 

▶ 원문보기 : 데일리안 http://bit.ly/1g4wMcS 

 

 

핫뉴스 3. 기업은행 춘천폴리텍대학에 장학금 수여 

 

한국폴리텍대학 춘천캠퍼스(학장 정용섭)는 지난 22일 학장 집무실에서 기업은행 춘천지점(지점장 길영수)과 'IBK 장학금' 수여식을 가졌습니다.

 

춘천폴리텍대학은 23일 기업은행 춘천지점이 상반기에도 기탁하는 등 매년 지속적으로 기술인재양성을 위한 장학기금을 기탁해 오고 있다고 밝혔으며, 이날 장학금은 컴퓨터응용기계학과 김은수씨, 전기학과 김동확씨 등 재학생 2명에게 각각 50만원씩 수여했습니다.

 

▶ 원문보기 : 뉴시스 http://bit.ly/16C8804

 

 

핫뉴스 4순천향대-IBK기업은행 '사랑의 밥차' 봉사활동 

 

충남 아산의 순천향대학교는 IBK기업은행과 22일 오전 수도권전철 1호선 온양온천역과장에서 지역 어르신과 관광객 등을 대상으로 '사랑의 밥차' 배식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밝혔습니다.

 

이날 배식 봉사에는 순천향대 서교일 총장과 IBK기업은행 김석준 부행장이 직접 배식 봉사활동에 참가한 가운데 김순택 한국자원봉사센터협회장 등 자원봉사자 50여명이 500여명의 지역 어르신을 대상으로 배식봉사 활동을 펼쳤습니다.

 

IBK 김석준 부행장은 "아름다운 전통을 계승하자는 차원에서 어려운 이웃들에게 지속적인 도움을 주고자 사랑의 밥차를 기증하게 됐다"며 "현장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하다"고 말했습니다.

 

▶ 원문보기 : 뉴시스 http://bit.ly/19JB8Rw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