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참! 좋은 은행, IBK기업은행 주간 핫뉴스 - 10월 2주

by IBK.Bank.Official 2013. 10. 7.

참! 좋은 은행, IBK기업은행 주간 핫뉴스 - 10월 2주

 

핫뉴스 1. 기업은행, 중기중앙회와 노란우산공제 업무제휴

 

 


IBK기업은행은 중소기업중앙회와 ‘노란우산공제 가입대행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오는 7일부터 기업은행 전국 영업점에서 노란우산공제를 판매한다고 밝혔습니다.

노란우산공제는 매월 5만원에서 70만원까지 납입할 수 있으며, 공제금 압류 금지와 연간 300만원까지 추가 소득공제 등의 혜택이 있습니다.

소기업․소상공인의 생활안정을 위해 지난 2007년부터 시작된 노란우산공제는 매월 일정액의 부금을 납입하고 폐업과 사망 등으로 경영난에 처할 경우 공제금을 지급받는 일종의 퇴직금 공제제도입니다.

▶원문보기 : 이코노믹 리뷰 http://bit.ly/16rXyqo

 

핫뉴스 2. 기업은행, 원주폴리텍대학에 장학금 기탁 

 

IBK기업은행 원주지점은 지난 1일 한국폴리텍대학 원주캠퍼스 교내 회의실에서 장학금 250만원을 기탁 했다고 밝혔습니다. 

기업은행 원주지점은 지난 상반기에도 200만원을 기탁하는 등 매년 지속적으로 기술인재양성을 위한 장학기금을  기탁해 오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날 기탁받은 장학금은 의용공학과 김은영씨 등 재학생 총 5명에게 각각 50만원씩 수여했습니다.

▶원문보기 : 뉴시스 http://bit.ly/15UMEpy

 

핫뉴스 3. 기업은행, 삼광사에 급식차량 기증 

 

IBK 기업은행 조준희 행장은 지난 2일 삼광사 정기법회에 참석해 무원 주지 스님에게 밥차를 기증했다고 밝혔습니다.

불자인 조 행장은 "매일 아침 108배를 수행한다"면서 108배가 가진 의미와 수행 중 일화 등을 밝히며 불교와의 특별한 인연을 신도들에게 전했습니다. 이어 법회가 끝난 뒤 주지 무원 스님과 조 행장, 이헌승 신도회장 등은 앞치마를 두르고 직접 배식에 참여, 신도들에게 일일이 인사를 건네며 정성껏 음식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무원 주지 스님은 "앞으로 밥차를 이용해 노숙자 및 노숙 청소년 등을 찾아 무료급식을 통한 대사회 봉사활동을 펼쳐 힐링광장의 대사회 행복 만들기 운동에 힘을 보탤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원문보기 : 국제신문 http://bit.ly/19u7iwY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