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BK 뉴스톡

IBK기업은행 소셜타임즈 6호

by IBK.Bank.Official 2013. 8. 5.

 

 이미지 출처:Vector.net

 

IBK 기업은행의 축구 DNA를 찾아서

 

 

IBK 기업은행 실업축구단을 기억하시나요? 1969년 창단한 중소기업은행 축구단은 83년 프로축구 리그가 창단하기 전까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축구팀이었습니다. 97년 실업축구 3관왕에 오르며 명실상부 대한민국 최고의 축구단으로 자리잡았습니다. 하지만 경제위기를 맞으면서 3관왕의 영광을 뒤로한 채 28년간의 축구단 역사를 묻어 두게 되었습니다. 이후 사내 축구 동회회 활동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여자축구연맹을 후원함으로써 IBK 기업은행의 축구 DNA는 현재까지 이어져오고 있습니다. 

이제는 추억이 된 IBK 기업은행 실업축구단, 그리고 아직까지 이어지고 있는 IBK 기업은행 속 축구 유전자에 대해 정리했습니다.

 

자세히보기 : http://blog.ibk.co.kr/950

 

남들은 겪어 보지 못했을 경험을 말해 봅시다

 

 

마이크에 대고

“번호표 58번 고객님~” 해야하는데

“번호표 58만 원 고객님~”이라고 했다.

쥐구멍으로 숨어버리고 싶다...

괜찮아 아무도 못 들었을 거야...는

마이크에 대고 했다!!!

 

실제 IBK 기업은행에서 일어난 사연을 토대로 제작된 웹툰입니다. 웃지 못할 사연의 댓글 또한 읽는 재미가 쏠쏠하니 꼭 읽어 보세요.  

 

▶자세히보기 : http://on.fb.me/12I1Lq0  

 

 

 

 

세계에서 두 번째로 이용자가 많은 검색 사이트는 뭘까요? 바로 Youtube입니다. Youtube를 통해 가수가 되는 기회를 얻기도 하고 때에 따라서는 세계적인 가수 반열에 오르기도 하는데요. 소셜사이트에서 대형 검색 사이트가 된 Youtube에서 여러분은 주로 어떤 영상 콘텐츠를 이용하시나요?

Youtube를 통해 뮤직비디오나 화제의 영상을 볼 수도 있지만 단편영화도 즐길 수 있는데요. 잠시 검색 단어를 바꿔 보신다면 다른 영상콘텐츠의 세계를 접할 수 있습니다. 세계 최대 단편영화제로 불리는 Trofest는 Youtube 계정을 통해 참가작을 소개하는데요. 그 중 부모의 사랑을 잘 표현한 영상을 소개해 드릴게요.

 

 

 

CARGO - Tropfest Australia 2013 Finalist

좀비가 된 아버지의 부성애를 다룬 ‘Cargo’가 국내 소셜채널에서 이미 널리 회자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다시 봐도 눈물이 왈칵 쏟아지는 well-made 단편영화입니다.

 

▶ 자세히보기 : http://bit.ly/Y1c6GC

 

 

MISSING HER - Tropfest 2011 Finalist

부모가 되면 독심술이 저절로 생기는 걸까요? 언어가 달라 소통은 어렵지만 아이의 마음을 이해한 양부모의 마음을 담은 반전 영상으로 또 다른 잔잔한 감동을 느낄 수 있습니다. 

 

▶ 자세히보기 : http://bit.ly/exrr4o

 

 

[구글스토어- 화장실 심리테스트]

 

 

처음엔 재미로 해봤는데... 맞는 것 같기도 하고 ... 본인의 화장실 습관도 체크하게 되는 묘한 매력의 화장실 심리테스트.  한번 해 보세요 

 

[구글/앱스토어 - Member]

 

 

 

한때 동창 모임의 붐을 일으켰던 아이러브스쿨 기억하시죠? 아이러브스쿨의 스마트폰 앱화라고 하면 적절한 설명이 될지 모르겠지만 이 앱을 사용하고 있는 동창을 찾아 주소록을 만들어 대화를 나눌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요즘 앱스토와 구글스토어에서 뜨겁게 떠오르는 소셜네트워크 앱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