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참! 좋은 은행, IBK기업은행 주간 핫 뉴스 - 9월 3주차

by IBK.Bank.Official 2012. 9. 17.

참! 좋은 은행, IBK기업은행 주간 핫 뉴스 - 9월 3주차

 

활기찬 월요일 아침입니다 ^^ 이번 주 토요일은 2012년의 추분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낮과 밤의 길이가 같아진다는 이 시기가 지나면 우렛소리 멈추고 벌레가 숨는다고 하죠^^ 갑자기 아침 저녁으로 쌀쌀한 바람이 불어 기온차가 크니 환절기 감기 조심하세요!

 

건강한 한 주 시작하시길 바라면서 IBK기업은행 주간 핫 뉴스 전해드립니다.

 

 

핫뉴스 1. 젊은 기업가의 무한 '혁명', IBK 청년창업교육 START!

 

 

IBK기업은행과 매일경제가 공동 주최하는 'IBK 청년창업교육'이 9월 11일 30여명의 교육생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대학교 연구공원 본관에서 개최됐습니다.

 

매경교육센터가 IBK기업은행과 함께 벌이는 'IBK청년창업교육'은 일반 창업교육과는 차별화된 전문적이고 실질적인 과정으로 'IBK청년전용자금'을 받은 융자기업 청년 CEO뿐만 아니라 정원의 20%에 해당하는 일반 예비창업자에게도 교육의 기회를 전액 무료로 제공합니다.

 

이날 교육의 시작은 4인 1조 사업자 간 네트워크 구성을 시작으로 조윤익 (주)BCN 코리아 대표, 손문선 경영학박사, 배은경 모티베이션 코칭 대표 등이 명사로 참석, 청년 창업가들에게 도전정신고 기업가정신을 고취시켰습니다.

 

원문보기 : 매일경제 :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2&no=589730

 

 

핫뉴스 2. 인천교육청-기업-은행, 특성화고 취업지원 협약

 

IBK기업은행은  9월 12일  인천 부평의 한 웨딩홀에서 인천시교육청과 인천상공회의소, 중소기업중앙회 인천본부와 공동으로 특성화고 취업지원 사업을 적극 추진키로 하는 내용의 협약을 맺었습니다.

 

이들 기관은 특성화고 졸업생의 취업 확대와 기업체 채용 활성화를 위해 특성화고생을 위한 취업 박람회를 열기로 했으며 기관별 취업지원 사업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IBK기업은행 인천본부는 진로체험 프로그램 지원, 학생/교사 금융 교육 및 CEO 초청 특강, 특성화고생 신규 채용 기업에 1인당 150만원씩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원문보기 : 연합뉴스 :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1&aid=0005810897

 

 

핫뉴스 3. IBK기업은행 무료컨설팅 화제...예상을 깬 조언에 깜짝 놀랐습니다

 

 

기업은행의 무료 컨설팅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지난해 8월 1일 시작한 이 무료 컨설팅이 8월 10일을 기점으로 519건이나 됐습니다. 2013년 7월 말까지 1000개 중소,중견기업에 무료컨설팅을 하겠다는 계획이 차근차근 진행되고 있는 것입니다.

 

전대선 IBK컨설팅센터 센터장(컨설팅부장)은 "무료로 컨설팅을 한다니 공짜라고 우습게 생각할 것 같아 우려했는데 컨설턴트들이 적극적으로 나서 양질의 컨설팅을 해주니 사장들이 감동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원문보기 : 매일경제 :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2&no=57382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