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IBK기업은행입니다.
위급 상황에서 몇 초의 차이가
생명과 직결되는 '골든타임'.
이 골든타임을 지키기 위해서는
빠르고 정확한 대처가 필수적인데요!
환자의 질병 정보에 맞게 신속한 출동은 물론,
맞춤형 응급처치와 병원 이송까지 책임지는
서비스가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지금부터 IBK기업은행과 함께
여러분의 소중한 골든타임을 지켜줄
'119 안심콜 서비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19 안심콜 서비스란?
임산부, 장애가 있는 분,
고령자 및 독거노인에게
위급상황 발생 시 구급 대원이
질병 및 특성을 미리 알고 신속하게 출동하여
맞춤형 응급처치와 병원 이송이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 보호자에게는 환자의 응급상황발생 정보가 문자 메시지로 자동 전송됩니다.
해당 서비스는
장애인, 고령자, 임산부 등 필요에 따라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신청이 가능합니다.
119 안심콜 서비스는
이렇게 운영됩니다!
119 안심콜 서비스의
운영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본인 및 대리인이
병력 정보 등을
소방청에 사전 등록합니다.
2. 등록된 전화기를 사용하여
119에 신고합니다.
3. 신고 접수 후 구급대는
등록된 정보를 바탕으로
신속하게 출동합니다.
이처럼, 안심콜 서비스에 등록된
정보를 토대로 미리 준비함으로써
119 상황실과 출동대는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고
최적의 응급 대응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119 안심콜 서비스
신청 방법
119 안심콜 서비스의
신청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먼저 119 안전신고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아래의 단계에 따라 신청할 수 있습니다
(119 안전신고센터 홈페이지_바로가기)
접속 후 신청자에 따라
신청 방법에 차이가 있는데요.
본인 또는 대리인은
해당 신청 방법에 따라
간편하게 신청이 가능합니다.
<본인인 경우>
1. '119 안심콜 서비스' 클릭
2. 안내에 따라 개인 정보, 병력,
복용 약물, 보호자 연락처 등을 입력·신청
<대리인인 경우>
1. '대리인 등록' 클릭
2. '수혜자 정보 등록'을 통하여
대리 등록 진행
119 안심콜 서비스
등록 요령 안내
서비스 이용 시에는
다음과 같은 등록 요령을 참고하여
올바르게 사용해 보세요!
✔ 인터넷을 통한 본인 또는 대리인 등록이 가능합니다.
✔ 휴대전화 및 일반·유선전화번호로 등록 가능합니다.
✔ 등록자 전화기로 119 신고해야 119 상황실 및
119 출동대가 사전 등록 정보 활용 가능합니다.
✔ 등록된 개인 정보는 긴급구조활동 상 참고 정보로
이 정보에 전적으로 의존하지 않습니다.
✔ 병력, 주소, 전화번호 등 개인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본인 또는 대리인이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등록 필요합니다.
지금까지 119 안심콜 서비스에 대한 소개부터
신청 방법까지 자세히 알아보았는데요.
누구에게나 찾아올 수 있는 위급 상황에
든든한 안전망이 되어줄
119 안심콜 서비스!
지금 바로 간편하게 신청하고,
신속하고 올바른 대처를 통해
나와 우리 가족, 소중한 사람을 지켜봐요!
오늘 포스팅이 작은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긴 글 읽어주신 독자 여러분들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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