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일본 대지진, 여러분들의 관심과 애정을 보여줄 때 입니다.

금융정보 톡

by SMART_IBK 2011.03.16 07:13

본문


<지진해일로 폐허가 된 일본 미야기현 나토리에서 망연자실한 표정으로 울고 있는 한 소녀, 출처 : AP뉴시스>

참혹하고, 공포에 떨게했던 일본의 대지진이 발생한지 벌써 닷세가 흐르고 있습니다. 하지만, 사태가 수습되기는 커녕 원자력 발전소의 폭발사고와 곧 여진이 발생 할 가능성이 높다는 보도가 이어지면서 일본은 점점 패닉 상태로 빠져들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요.

도로가 유실되는 등 여러 사회 인프라망이 제대로 역할을 하지 못하는 상황에서 구조작업과 구호활동 역시 차질을 빚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으며, 쓰나미로 인해 집을 잃은 수십만의 이재민들은 물과 식량이 부족한 상태에서 가족들의 생사를 알지 못해 발만 동동 구르고 있는 처지입니다.

이처럼 암담하고, 참혹한 현실 속에서 우리나라 국민들은 과거의 아픈 역사를 뒤로한채 이미 많은 온정의 손길을 보내고 있죠. 하지만, 보다 더 깊은 관심과 애정을 갖고 이번 사태와 일본 돕기에 동참해 줄 것을 여러분들께 호소드리고 싶습니다.

일본... 여러분들에게 일본은 어떤 존재인가요?

매우 다양한 시각이 존재할 것 같습니다. 일반적인 관점에서 얘기를 하자면 일본은 과거 우리나라를 핍박했던 역사를 지녔으며, 최근에는 독도 사태, 독도 망언과 같이 우리나라의 정서에는 절대 이해 못할 행동들을 일삼으며 우리들의 공분을 자아내게 했던 나라입니다.

하지만, 우리들이 또 하나 주목해야  할 사실은 불행했던 역사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일본에 거주하게 된 재일 한국인(재일 교포)들과 수 많은 유학생, 그리고 일본에 거주하고 있던 직장인들 역시 아직까지 많은 인원이 그 공포의 도가니 속에 머무르고 있다는 것입니다. 만약 여러분들의 가족과 친지들이 일본에 있다고 상상을 해보신다면 지금까지 큰 관심을 갖지 않았던 분들도 아마 불안해지고, 초조해지리라 생각됩니다.


그러나, 비단 많은 한국인이 일본에 있기 때문에 일본을 돕자는 이야기가 아닙니다.

일본을 미워하고 싫어하는 마음은 십분 이해하지만, 과거의 아픈 역사는 어쩔 수 없이 흘러가버린 과거일뿐... 무엇보다 중요한 사실은 일본인들 역시 우리와 똑같은 사람이며, 가족이 있고, 평범한 일상속에서 살아가는 이가 대다수라는 점일 것입니다.

한명의 인간으로서 살아가고 있기에, 다른 인간에 대한 관심과 애정은 너무나도 당연한 것입니다.

일본이 경제 강국이고 잘 사는 나라이기는 하지만, 이 재앙과도 같은 사태앞에서 일본은 이미 무력하기만 한 것 같습니다. 물과 식량, 그리고 각종 생필품 등 모든 것이 부족한 상황이라고 합니다.

비록 우리가 직접 현장으로 달려가 돕기는 어렵지만, 우리의 관심과 애정을 통해 단 한명의 소중한 생명이라도 지켜낼 수 있다면 그 가치는 무엇과도 비교 할 수 없을 정도로 소중할 것이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그리고, 더불어 다시 한번 이번 일본 돕기에 동참해 줄 것을 여러분들께 호소드립니다.

저희 기업은행에서는 '한국 기아대책'과 함께하며 일본의 지진으로 인한 사태에 대해 지속적으로 급박한 상황을 전하며 일본 돕기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보여주시길 요청드릴 예정입니다. 

(추가 : 저희 기업은행도 일본 대지진 피해 복구지원 성금으로 3억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습니다.)

금전적인 후원만을 바라는 것이 아닙니다. 직접 돈을 기부하고, 도움을 줄 수 있다면 좋겠지만 사정이 여의치 않은 많은 분들 역시 관심을 갖고 걱정스러운 눈빛으로 이번 사태를 지켜보고 바라보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의 관심과 애정어린 시선이 이번 사태를 당한 많은 사람들에게 희망이 될 수 있습니다.  

일본 대지진 긴급구호 후원하기(클릭) 

 
직접후원금을 보내주시지 않더라도, 아래와 같이 네이버의 해피빈, 혹은 SKT의 포인트로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 해피빈으로 참여하기 (클릭)

SKT 포인트로 참여하기 (클릭)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 프로필 사진
    2011.03.16 09:20
    오늘 방송에서도 성금모금 특별방송을 할예정이라고 합니다. ARS로 가능하다고 해서 참여할려구요~
    일본 지진 관련 뉴스를 볼때마다 너무 슬퍼져서..
  • 프로필 사진
    2011.03.16 09:32
    정말 인터넷상에서 댓글 하나라도 관심과 애정을 보여주는것이 중요할거 같습니다.
    모두 함께 참여하면 이 위기를 잘 극복 할 수 있을거 같네요~
    • 프로필 사진
      2011.03.16 09:37 신고
      네 우리나라의 일이 아니라고 해서 함부로 말하는 일부 몰상식한 사람들도 있던데.. 말 한마디라도 힘을 줄수 있게 해야할것 같습니다..
  • 프로필 사진
    자연의 대재앙 앞에서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은 마음을 모아 돕는 것 뿐입니다. 저도 꼭 참여하겠습니다!!
  • 프로필 사진
    2011.03.16 09:54
    좋은일 하시는군요. 추천누르고 갑니다!! 저도 개인적으로 후원했다는...;;;
  • 프로필 사진
    2011.03.16 10:04
    해피빈 기부합니다. 더이상 큰 피해 없이 하루빨리 복구되길 기원합니다.
  • 프로필 사진
    2011.03.16 10:10
    조금이라도 기부를 하고 안 입는 옷들도 보내야겠어요..
    얼른 진정이 되어야 할텐데 걱정이네요..
  • 프로필 사진
    2011.03.16 10:16
    좋은 운동 IBK에서 움직이니 뿌듯하네요. 이제 우리나라도 재난입은 선진국을 도울 수 있는
    마음적여유와 경제적 여유가 있다는 것이 좋네요
  • 프로필 사진
    2011.03.16 14:05
    일본사람들 정말 너무나 불쌍하네요..
    일본같은 지진대비가 잘 되어있는 나라도 자연의 힘 앞에서는 속수무책인 걸 보니..
    정말 자연의 힘은 위대하고 무섭네요..
    일본 사람들 모두 힘내시고!! 우리나라도 타산지석으로 삼아 지금부터라도 자연재해에 대처하는 것을
    준비해야 할 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 프로필 사진
      2011.03.16 14:40 신고
      정말 그렇습니다.. 일본은 항상 지진에 대비해서 건물과 교각등을 내진설계하는 나라인데.. 우리나라는 아직까지 많이 미흡하다고 합니다..
  • 프로필 사진
    2011.03.16 17:50
    몇 개 되진 않지만, 해피빈 기부했어요-
    상황이 호전되는 쪽으로 갔으면 좋겠네요 ㅠㅠ 자꾸 안좋은 상황으로 진행돼서 맘이 아프더라구요.
  • 프로필 사진
    2011.03.16 18:10
    오늘 야후 재팬의 메인 게시판에 한류 스타들의 기부에 대한 뉴스가 하루종일 걸려 있네요.
    평소 한국과 관련된 뉴스에는 악플이 대부분이라 읽지 않다가 오늘은 댓글들을 읽어 봤어요.
    모두들 진심으로 감사하고 있었습니다. 그들은 한류스타들이 일본을 싫어하면서 돈벌이 목적으로
    일본에서 활동한다고들 생각해왔는데 이렇게 일본이 어려울때 일본의 유명인들보다 앞장서
    기부하는 모습에 놀라고 감동받은 듯 합니다. 그들도 일본을 죽도록 싫어하는 한국이 발벗고 나서서
    도와주고 기부하는 모습에 충격과 함께 머리 숙여 감사하는 분위기 입니다.
    그들은 우리의 적이자 원수 이기 이전에 우리와 같은 사람입니다.
    같은 인간으로써 동정심을 발휘해 주시길 바랍니다.
    욕하고 싶어도 지금은 조금만 자제해 주세요.
    그들은 지금 충분히 벌을 받고 있는 중입니다.
  • 프로필 사진
    2011.03.17 12:34
    연일 사건이 커지면서 화산까지 말이 있던데, 더 이상 이런 상황이 지속되지 않길 빌어봅니다.
  • 프로필 사진
    2011.03.17 22:31
    뉴스보면서 남자친구가 계속 위안부할머니 이야기 해서 불쌍하다가도 아니다가도 그랬는데...일본 뿐만이 아니라 교포 분들 한국인 분들도 피해를 많이 입었다하니 참...안타깝습니다
  • 프로필 사진
    2011.04.02 22:22
    다 좋은데 일본은 왜 양면성의 얼굴을 가졌을까요? 독도를 신경쓰기전

    먼저 나라땅이 폐허가 되고 있는데 먼저 신경써야 하는건 아닌지.

    국민들만 고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