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환절기 음식으로 건강 지키는 방법? 면역력을 높이는 <옐로푸드>의 효능 알아보기

생활정보 톡

by IBK.Bank.Official 2022. 4. 20. 18:00

본문

4월, 쾌청한 봄이 한창입니다! 요즘처럼 일교차가 큰 날씨엔 신체 면역력이 떨어져 질병에 노출되기 쉬운데요. 최근에는 미세먼지와 바이러스가 기승을 부리고 있어서 건강 관리에 더욱 신경 써야 합니다! 오늘은 IBK기업은행이 봄 철 든든하게 건강을 지킬 수 있는 옐로 푸드를 소개해 드릴게요.

 


 

옐로 푸드란?

빨강, 초록, 하양 등 우리는 매일 다양한 색깔의 식품을 섭취해요. 그중에서 노란색 또는 주황색을 띠는 식품을 '옐로 푸드'라고 하는데요. 옐로 푸드에 함유된 카로티노이드 성분은 체내에서 시각, 면역 기능, 피부와 뼈 건강에 관여하는 비타민A로 전환되는 특징이 있어요. 카로티노이드가 풍부한 옐로 푸드는 암 위험을 감소시키고 면역 기능을 높이며 노화를 방지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 외에도 비타민C, 오메가-3 지방산, 엽산이 함유되어 있어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그렇다면, 우리 일상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옐로 푸드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옐로 푸드, 어떤 종류가 있을까?

① 당근

당근은 체내에서 비타민A로 전환되는 베타카로틴 함량이 가장 높은 채소에요. 항산화 효과가 있는 알파 카로틴도 풍부해서 노화 방지에 좋은 채소이죠. 감기나 알레르기 등 면역계 질환에도 좋기 때문에 환절기에 섭취하면 더욱 좋습니다. 베타카로틴은 껍질 부위에 많기 때문에 생으로 먹거나 껍질을 얇게 벗겨 먹으면 더 많이 섭취할 수 있어요! 당근을 얇게 채 썰어 소금과 소스에 절여 먹는 당근 라페로 더 많은 영앙소를 섭취해 보세요.

 

② 자몽

자몽은 비타민C가 풍부해서 노화 방지와 피부 미용에 효과적이에요! 100g당 칼로리가 30kcal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죠. 자몽에 있는 나란진이라는 성분은 지방을 연소하고 식욕을 억제해 주기도 해요. 이 밖에도 자몽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피로 회복과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③ 단호박

단호박이 옐로 푸드로 분류되는 이유는 노란 속살 때문이에요. 단호박도 마찬가지로 베타카로틴과 알파 카로틴 성분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요. 단호박의 영양 성분은 암을 예방하고 면역력을 높여줍니다. 그 밖에도 비타민 A · B · C 군, 칼륨, 식이섬유가 복합적으로 포함돼 있어서 성인병 예방과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에요.

 

④ 파인애플

당도와 과즙이 풍부한 파인애플! 파인애플은 비타민 C가 풍부해서 피로 회복과 피부 미용에 효과적이에요. 칼륨이 많아서 고혈압 예방과 동맥경화 예방에 효과적이고, 식이 섬유가 풍부해서 변비에도 좋아요. 파인애플은 85%가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어서 미네랄 보충에도 좋은 과일입니다. 

 


 

오늘은 IBK기업은행과 함께 옐로 푸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옐로 푸드! 변덕스러운 봄 날씨에도 옐로 푸드로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노력해 봐요. 앞으로도 IBK기업은행이 생활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를 가득 담아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