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BK 뉴스톡

<IBK희망디자인> 디자인으로 사회공헌을 한다? 기업은행 소상공인 지원프로젝트 푸드트럭

by IBK.Bank.Official 2021. 12. 16.

경제적, 사회적 그리고 환경적 가치를 모두 증대시키는 ESG 활동이 주목을 받고 있는 요즘! 다양한 기업들이 이를 실천하기 위해 사회공헌 활동에 동참하고 있는데요. IBK기업은행에서는 이러한 흐름이 형성되기 이전부터 사회공헌 활동이 꾸준히 펼쳐지고 있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오랜 시간 쌓아온 노하우를 통해 한층 더 나아간 사회공헌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다방면 디자인 지원으로 소상공인의 어려움을 해소하는 'IBK희망디자인'을 만나봅니다!


IBK희망디자인이란?

'IBK 희망디자인'은 기업은행 임직원의 재능과 전문성을 활용해 소상공인의 성장에 필요한 전문적인 디자인을 지원하는 사회공헌 프로젝트입니다. 골목상권의 환경 개선을 목적으로 2016년부터 진행되어 온 IBK 희망디자인은 소상공인의 터전이 있는 곳이라면 전국 어디든 찾아가고 있는데요. 염천교 수제화 거리, 구례 5일장, 대신동 양말골목 등 다양한 골목상권의 노후 간판을 새롭게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이번 프로젝트에서는요!

올여름부터 진행된 프로젝트에서는 장기화된 코로나19로 매출 급감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푸드트럭을 찾아갔습니다. 각종 오프라인 축제 및 행사가 뜸해진 시기인 만큼 푸드트럭 소상공인 분들의 재도약을 위한 발판 마련이 시급했는데요! IBK희망디자인은 지원 대상으로 선정된 4개의 푸드트럭에 주요 고객층, 판매 음식 등에 따른 B.I(Brand Identity), 브랜드 네이밍, 도색, 간판, 메뉴판, 앞치마 등 맞춤형 디자인을 선물로 안겨드렸습니다.


희망디자인을 통해 새로워진 푸드트럭

새롭게 디자인된 차량을 본 사장님들께선 "새 차를 선물 받은 기분"이라며 만족하셨다는 후문~ 주요 고객층과 분위기에 맞는 디자인을 요청했는데 이를 모두 반영하여 눈에 띄는 디자인, 컬러, 로고 등을 제작해 주어 감사하다는 인사를 전해주셨습니다. 덕분에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한 기업은행 임직원들 또한 보람 가득 그 자체였다는것! 그렇다면, IBK희망디자인을 통해 새로워진 4대의 푸드트럭! 지금 함께 살펴볼까요? (※ 하단 사진 순서대로 Sweet Jin, Pro Chef, 건다방, Mr.팔봉이쿡) 

오늘은 올여름부터 달려온 IBK 희망디자인의 푸드트럭 대변신에 관한 이야기를 전해드렸습니다. 앞으로도 IBK기업은행은 전국의 소상공인 여러분과의 상생을 이어나가기 위한 실질적 도움 마련을 위해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소상공인을 응원하고 싶다면?

IBK희망디자인으로 새롭게 태어난
총 4개의 트럭은 여러분의 응원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따뜻한 응원은 소상공인 푸드트럭의 새 출발에 큰 힘이 됩니다.

IBK기업은행 SNS채널에서도
푸짐한 선물을 드리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니
소상공인 응원과 함께 선물도 받아 가세요!

☞ IBK기업은행 유튜브 이벤트 바로가기 (링크)

☞ IBK기업은행 인스타그램 이벤트 바로가기 (링크)

☞ IBK기업은행 페이스북 이벤트 바로가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