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똑똑한 쇼퍼들의 잇아이템, AK IBK체크카드 Q&A

by IBK.Bank.Official 2016. 3. 23.



알뜰 봄쇼핑을 앞둔 분들이 꼭 챙겨야 할 AK IBK체크카드! 전국 AK플라자 5개 매장(구로본점, 수원점, 분당점, 평택점, 원주점) 및 AK몰에서 결제 시 할인 혜택이 있는 카드랍니다. 스마트한 쇼퍼에게는 필수아이템이겠죠?


다양한 할인혜택만큼이나 AK IBK체크카드에 대해 궁금해하는 점이 많을 텐데요. 오늘 포스팅에서 시원하게 답변해드리겠습니다



Q1. AK IBK체크카드는 연회비나 추가 발급수수료가 있나요?


연회비는 면제이며 추가 발급시 수수료도 없습니다. 단, 재발급 수수료는 고객분실로 인해 재발급시 2천원이 발생합니다.



Q2. AK 쇼핑 서비스, AK멤버스 서비스와 중복할인이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AK멤버스 서비스 중 AK플라자 5% 즉시할인은 구매금액 3만원 이상 시 적용 가능합니다. 즉시할인 5% 적용 후 카드 승인금액이 3만원 이상 시 전월 이용실적 충족 여부에 따라 월간 통합할인한도 범위 내에서 할인 가능합니다.


할인예시)

 구매금액(건당)

 30,000원

 50,000원

 AK멤버스 5% 즉시할인 

 적용 후 카드승인 금액

 28,500

(30,000원X5%=1,500원 할인)

 47,500

(50,000X5%=2,500원 할인)

 AK쇼핑 서비스

3%할인금액(결제계좌 입금)

 미적용* 

 1,425

(47,500X3%=1,425원 할인)

 할인적용 후 금액

 28,500원

(1,500원 할인)

 46,075원

(3,925원 할인)

*AK쇼핑서비스는 카드 승인금액이 3만원 이상 시 할인되며, 할인금액은 결제일에 결제계좌로 입금



Q3.각 서비스를 받기 위한 전월 실적 조건과 할인한도는 어떻게 되나요?


AK쇼핑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월간 통합할인한도가 있습니다. 전월 이용실적이 30만원 이상일 경우 1만원, 100만원 이상일 경우 2만원을 월간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구분 

 AK멤버스 서비스

 AK쇼핑 서비스* 

 생활/부가 서비스

 서비스 요약

 5% 즉시할인, 마일리지 적립

 3% 청구할인

 베이커리/커피/영화/놀이공원/금융우대서비스

 전월실적 인정금액

 제한없음

 전월(1월~말일) 국내 가맹점 이용실적이 30만원 이상인 경우

 전월실적 제외조건

 주유, 제세공과금 납부액, 등록금, 상품권 구입액, 교통카드 이용금액

 할인한도

 통합 1일 1회, 월 횟수제한 없음, 

월간 통합할인한도 범위내

 카테고리별 개별 할인한도 범위내



Q4. AK몰 이용 시 AK멤버스 서비스 할인 및 마일리지 적립혜택을 받을 수 있나요?


아니오. AK멤버스 5% 즉시할인은 AK플라자(오프라인 매장)에서 현장 결제 시에만 할인이 가능하며, AK몰(온라인몰)에서는 할인 불가합니다. 다만, AK멤버스 마일리지는 AK멤버스 가입·연계시에만 0.1% 적립됩니다.



Q5. AK IBK체크카드를 발급하면 AK멤버스에 자동가입 되나요?


아니오. AK플라자 내 AK멤버스 데스크에 직접 방문하셔서 AK멤버스카드를 가입·연계하셔야 합니다.



Q6. 기존 AK멤버스카드 이용하는 것과 어떤 차이점이 있나요?


하나, AK멤버스카드 가입·연계하지 않아도 전월 실적조건·할인한도·할인횟수 제한없이 상시 5% 즉시할인이 가능합니다.

둘, AK멤버스카드 가입·연계 시에는 AK멤버스 마일리지 0.5%(5배) 적립됩니다.

셋, 5% 즉시할인 후 3만원 이상 승인 시 3% 추가할인 됩니다.(전월 실적충족 시)


<AK멤버스카드 VS 제휴카드 비교표>

AK멤버스 서비스 

 AK멤버스카드

 AK IBK체크카드

 가입(연계)

 미가입(미연계) 시

 가입·연계 시

 AK멤버스 5% 즉시할인

 가능

 가능

 가능

 AK멤버스 마일리지

 0.1%

 -

 0.5% *

 AK플라자·AK몰 3% 할인

 불가

 가능

 가능

*AK플라자(오프라인 매장) 현장결제 시에만 적용(AK몰 온라인 이용 시 0.1% 적립)



Q7. AK멤버스카드와 가입·연계는 어떻게 하는 건가요?


AK멤버스카드는 자체 멤버스카드로 결제기능 없이 마일리지 적립·사용이 가능한 카드입니다. AK멤버스카드 연계는 결제카드를 등록해서 AK멤버스카드 혜택(5% 즉시할인 등)을 받을 수 있는 기능이며, AK멤버스 마일리지 적립 및 사용을 위해서는 AK멤버스 가입·연계가 필수입니다.


※ AK멤버스 카드 가입·연계 방법

AK멤버스 데스크 방문 → AK멤버스카드 신청서 작성(본인명의 휴대폰 소지) → 즉시발급 및 제휴카드 연계 등록



Q8. AK멤버스카드와 연계하면, AK IBK체크카드 5% 즉시할인과 AK멤버스카드 5% 즉시할인까지 중복할인 가능한가요?


불가합니다. 다만, 기존 AK멤버스카드 VIP회원에게 제공하는 할인율과 AK IBK체크카드 할인율을 비교하여 그 중 높은 할인율로 자동 적용됩니다.



Q10. AK멤버스카드 가입·연계되어 있으면, AK멤버스카드를 소지하지 않아도 할인 및 적립이 가능한가요?


아니오. 불가합니다. 결제 시 AK멤버스카드가 없으면 마일리지 사후적립이 불가함으로 AK멤버스카드를 꼭 지참하셔야 합니다. AK멤버스카드를 소지하지 않은 경우 1일 임시 멤버스카드(종이류)를 발급받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임시 멤버스카드 발급장소 : AK멤버스 데스크, 계산대(판매 매장에서는 불가)




※ 본 게시글은 IBK기업은행의 금융상품을 홍보하기 위해 제작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이 게시글의 상품 내용은 요약된 내용으로 추후 변경될 수 있으니 자세한 사항은IBK기업은행 홈페이지(www.ibk.co.kr)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준법감시인 심의필 제2016-703호(2016.03.22)

※ 신용카드 남용은 가계경제에 위협이 됩니다.

※ 연체이자율(최저 연 16.5%~최고 연 24%)은 정상이자율 및 연체일수에 따라 차등 적용됩니다.

※ 본 게시글은 해당 게시기한까지만 유효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