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 톡

참! 좋은 은행, IBK기업은행 주간 핫뉴스 - 3월 2주


권선주 IBK기업은행장, 영업점 직원들과 간담회 실시


권선주 IBK기업은행장이 7일 서울 을지로 본점 대강당에서 사내 소통 활성화를 위한 영업현장 조직 ‘IBK Leaders Club’ 회원 133명과 대화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IBK Leaders Club’은 영업현장 의견청취, 제언, 조직문화 캠페인 주도 등을 위해 전국 19개 지역본부에서 각각 7명씩의 직원으로 구성된 조직으로, 이날 권 행장은 직원들에게 "업무에 충실해 주위의 모범이 돼주길 바란다"며 "소통 리더로서 영업현장과 경영진의 가교역할을 해달라"고 전하였습니다.  



기업은행 ‘IBK희망투어’ 개최



IBK기업은행이 지난 10~11일 ‘대한민국의 新성장동력! IBK 희망투어’를 진행하였습니다. 10일 영화 ‘소중한 여인’ 촬영장을 찾아 주연배우 김혜수와 이안규 감독, 제작사, 배급사 등과 간담회를 가지면서 기업은행이 문화콘텐츠 분야에 지속적으로 금융 지원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밝혔습니다. 

이어 11일에는 경남 사천시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을 방문해 KAI와 항공우주산업 육성을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을 체결하였습니다. 



IBK기업은행, 성과중심 문화 확산 업무협약 맺어


IBK기업은행이 금융위원회와 성과중심 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에 따라 기업은행을 비롯한 금융공공기관은 성과중심 문화를 정착하기 위해 노력하기로 했습니다. 



화성시-IBK기업은행, 중소기업 지원 상생협력사업 협약 체결


화성시는 지난 4일 시청에서 IBK기업은행과 관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경영안정을 위한 융자 지원 및 이자감면을 위한 동반성장 상생협력사업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사업은 시가 IBK기업은행에 예치한 30억원을 기반으로 90억원의 재원을 조성,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에게 재정적 지원을 하는 사업입니다. 



IBK기업은행-코빗, 블록체인 상호협력 MOU 체결


지난 10일, IBK기업은행이 서울 중구 을지로 본점에서 주식회사 코빗과 블록체인 분야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코빗은 실리콘밸리와 한국에서 사업과 공익활동을 펼쳐 온 기업가들이 만든 금융 기술회사로, 한국 비트코인 거래소를 개설하는 등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기업은행은 코빗과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한 금융서비스를 개발하는데 상호 협력하기로 했습니다.